월마트(기업분석,마케팅전략,광고)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4.13 / 2019.12.24
- 23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머리말
1. Wal-Mart의 성장배경
2. Wal-Mart의 시대별 성장과정
3. 샘 월튼의 경영원칙과 기업운영 마인드
Ⅱ-1. 월마트의 시장과 경쟁사 비교
1. Wal-Mart 인터내셔널
2. 경쟁사와의 상대적 비교
Ⅱ-2 월마트의 경쟁젼략과 사례
1. 저가격 저비용 전략
2. 협력업체 유대강화
3. 사례분석
Ⅲ-1. 월마트의 판매촉진 프로그램
1. 정보시스템
2. 하이테크 기술
3. QR
4. 공급시스템
Ⅲ-2. 광고전략
1. 경쟁사와의 광고 비교
2. 월마트의 광고 전향
- 본문내용
-
창립자는 샘 월튼(Sam Walton; 1918∼1992)으로 벤프랭클린 잡화점을 운영하던 그는 1962년 아칸소와 미주리주에 잡화점들을 설립한 것이 시초이다.
K마트, 울코, 타깃 등 할인점이 잇달아 문을 연 1962년 월마트는 후발주자로 뛰어들어 ""우리는 싸게 팝니다(Everyday Low Price)""와 ""고객의 만족을 보증합니다""라는 슬로건을 내걸었다. 이는 단순히 일시적인 할인판매가 아니라 대폭 인하된 가격을 1년 내내 유지하면서 ‘소비가 최우선’ 이라는 경영방침 아래 ‘저가격 정책’(ELP : every low price)을 경쟁전략으로 내세움으로써 오늘날의 Wal-mart 탄생할 수 있었던 것이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근현대 한국사회 발전과 갈등을 정치사와 경제사의 상호관련성 아래 분석하고, 이를 서구의 민주화 및 산업화와 비교하여 설명하시오
- ZARA 자라 유통구조와 유통전략
- 롯데리아 서비스 사례(청사진, 피시본 분석 포함)
- [마케팅] [마케팅실패사례]마케팅 실패 사례의 원인 분석, 국내외 마케팅 실패 사례를 활용한 마케팅 광고의 적절한 활용 방법
- [마케팅] [마케팅성공사례]성공한 마케팅 사례의 원인 분석, 국내와 해외 마케팅성공사례 10선, 마케팅(marketing)광고 효과 분석 및 사례 활용
- 무인양품의 경쟁전략
- 토스 마케팅 전략 분석
- A+ 인적자원관리 - 5주차 1강에서 모집에 대하여 학습하였습니다. 인적자원관리에서의 모집은 조직의 지속가능경영에 밀접한 영향을 미칩니다. 현재 (2020년 대) 시장 상황에 맞는 효과적인 모집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A+ 리포트] 최근 빅데이터의 개념 및 활용 사례를 제시하고, 빅데이터 기술로 인해 발생한 문제점과 해결책을 조사하여 리포트를 작성하시오.
- SNS마케팅 개념,효과분석 및 국내,해외기업 도입사례분석과 SNS마케팅 향후방향 제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