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마트(기업분석,마케팅전략,광고)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4.13 / 2019.12.24
  • 2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머리말
1. Wal-Mart의 성장배경
2. Wal-Mart의 시대별 성장과정
3. 샘 월튼의 경영원칙과 기업운영 마인드
Ⅱ-1. 월마트의 시장과 경쟁사 비교
1. Wal-Mart 인터내셔널
2. 경쟁사와의 상대적 비교
Ⅱ-2 월마트의 경쟁젼략과 사례
1. 저가격 저비용 전략
2. 협력업체 유대강화
3. 사례분석
Ⅲ-1. 월마트의 판매촉진 프로그램
1. 정보시스템
2. 하이테크 기술
3. QR
4. 공급시스템
Ⅲ-2. 광고전략
1. 경쟁사와의 광고 비교
2. 월마트의 광고 전향
본문내용
창립자는 샘 월튼(Sam Walton; 1918∼1992)으로 벤프랭클린 잡화점을 운영하던 그는 1962년 아칸소와 미주리주에 잡화점들을 설립한 것이 시초이다.

K마트, 울코, 타깃 등 할인점이 잇달아 문을 연 1962년 월마트는 후발주자로 뛰어들어 ""우리는 싸게 팝니다(Everyday Low Price)""와 ""고객의 만족을 보증합니다""라는 슬로건을 내걸었다. 이는 단순히 일시적인 할인판매가 아니라 대폭 인하된 가격을 1년 내내 유지하면서 ‘소비가 최우선’ 이라는 경영방침 아래 ‘저가격 정책’(ELP : every low price)을 경쟁전략으로 내세움으로써 오늘날의 Wal-mart 탄생할 수 있었던 것이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독후감] 튀지말고차별화하라 를 읽고 나서
  • 기업의 차별화 전략이 무엇인지 알려주어라. 기업이 나아갈 방향을 알게 된 직원들은 그곳을 향해 돌진할 것이다. 직원들에게 동기를 부여하는 일은 차별화 전략에서 비롯된다. 동기를 갖게 된 직원들은 제품 개발과 판매, 엔지니어링 등 각자 위치에서 더욱 열심히 일하며 제품의 차별성을 더욱 극대화시킬 것이다. 논리적인 직접 마케팅 전략을 수립하려면 4단계가 필요하다. 1단계는 시장상황을 살피는 것이고 2단계는 차별화 아이디어를 찾아내는 것

  • 독후감 경영자 마케터
  • 아닌 여러 방면에서 소비자들에게 좋은 인상을 남길 수 있다. 이처럼 브랜드라는 것은 하나의 무형자산으로 기업을 이끌어 나가는 데 있어 중요한 마케팅이고 소홀히 해서는 안 될 마케팅이다. 사람들은 그 제품을 사는 것이 아닌 그 브랜드를 사는 것이다. 소비자의 마음속 어느 조그만 구석이라도 자리 잡아야 한다. 소비자들의 마음을 얻기란 정말 어려운 법이다. 그것을 얻기 위해 우리는 끝없이 마케팅 방법을 생각해내고 노력해나가야 한다.

  • 이마트 100호점의 숨겨진 비밀 - 책소개
  • 월마트를 한국에서 몰아내고 이제는 글로벌 유통기업으로 성장한,대한민국 1등 브랜드 이마트의 성공 마케팅 리포트이다. 2. 저자 소개맹명관 (Myeong Gwan, Maeng) 경희대 신문방송 대학원에서 광고 P.R전공20년 경력의 광고, 마케팅 컨설턴드기업 분석 및 글로벌 브랜드 매뉴얼 작업에 몰두현재 중소기업 혁신경영전략연구원 전임교수, 센 트러스트의 CMO광고, 마케팅, 에세이 등 다양한 분야에서 약 서른권의 저서 집필→ ‘생존경쟁력’, ‘고등학생

  • 이마트 보고서
  • 전략과 마케팅 전략에 있다고 본다. 그래서 이마트 상해점의 중국진출 배경과 성과, 성공요인, 전망에 대하여 분석하고자 한다.2. 이마트란?1) 이마트(E-mart)란 ? ① 이마트의 시작과 발전 국내에 할인점이 최초로 선을 보이기 시작한 시기는 93년을 전후로 해서이다. 당시 이마트 역시 창동에 이마트 1호점을 오픈하면서 국내 최초의 할인점 탄생을 기점으로 일산, 안산, 부평등 서울 인근 지역부터 점을 오픈하기 시작했다. 이마트는 LOW COST OPERATION(이하

  • [마케팅과 할인점]가상 할인점 중국진출 마케팅전략
  • 분석1)유통산업 분석2)신 유통 업체의 성장6.자사의 관점에서 본 기회와 위협1)기회로 다가온 중국 시장2)자사의 유의사항7.경쟁사 분석1)신 유통업체2)다국적 기업-까르푸월마트8.경쟁사의 강점과 약점9.자사분석1)Dream Mart의 중국 진출 방안2)Dream Mart의 핵심성공요인10.고객 분석 및 시장세분화와 표적시장 선정1)중국인들의 생활 방식2)시장 세분화3)표적시장 선점11.차별화 전략 및 포지셔닝1)국내에서의 차별화 포지셔닝2)중국에서의 포지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