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산관리]SCM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4.06 / 2019.12.24
  • 41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est1est2est3est4est5 3(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노력 많이 한 자료입니다...^^
목차
1.SCM의 정의
2.SCM의 도입배경
3.SCM의 목적
4.SCM의 기능
5.SCM의 국내외 운영현황
6.SCM내에서의 의사결정문제
7.SCM 운영상의 어려운 점
8.SCM application
9.SCM의 도입효과
10.SCM 사례연구-현대모비스
11.SCM의 국내 주요기업 도입 사례
12.SCM은 진행형
본문내용
SCM의 정의
SCM이란 원재료 공급 제조 물류 유통업체 등 원료공급에서부터 최종 소비자에 이르는 모든 공급체인 과정에서 취급되는 제품 또는 상품의 계획 생산 이동 등의 물적 유통과 정보, 현금 흐름의 통합관리를 위한 기업들의 공동전략

다른 측면에서의 SCM
공급 체인 전체를 하나의 통합된 개체로 보고 유통공급망에 참여하는 모든 업체들의 협력을 바탕으로 정보기술을 활용하여 재고를 최적화 하고 리드타임을 대폭적으로 단축하여 결과적으로 양질의 상품 및 서비스를 소비자에게 제공함으로써 소비자 가치를 극대화하기 위한 기업의 생존 및 발전 전략

제조업에서의 SCM
전통적인 구매와 공급관리기능으로부터 발전된 공급기반통합과 유사한 말, 최적화
와 효율이라는 공통 목표를 가지고 거래 파트너와 동반자 의식을 가지고 전통적인 내부활동을 확장시키는 경영철학. 제조체인과 유통체인에 포함된 직접적인 전략적 공급자로 부터 최종고객까지 제품의 흐름을 향상시키기 위해 조직 내에서 다양한 기능 영역을 통합한다는 관점

물류에서의 SCM
수송과 로지스틱스 문헌에서 나타나는 공급사슬 관리에 대한 정의에는 물리적 유통과 로지스틱 통합의 중요성에 대해 강조. 물류의 좁은 초점은 공급자로부터 고객에 이르기까지 전 가치사슬을 연결하는 포괄적인 주제가 됨. 전후 수직통합의 효익의 대부분이 가치사슬 내에 있는 독립회사들의 물류활동을 통합 함으로서 얻어질 수 있다고 제안. 이러한 측면에서 공급사슬관리는 통합된 물류시스템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훌륭해요~
  • imisojj***
    (2009.03.18 21:43:01)
  • 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
  • 내용은 좋은데 너무 복잡해요~
  • taesa***
    (2006.12.09 15:49:16)
  • 자료평가2자료평가2자료평가2자료평가2자료평가2
  • 정말 노력 많이 하셨네요~
  • yd***
    (2006.06.13 15:46:04)
회원 추천자료
  • [생산관리] 공급사슬경영(SCM)의 성공 사례 분석
  • 공급사슬경영(SCM)의 성공 사례 분석 & . 공급사슬경영(SCM) 성공 사례 분석 1Google의 위기와 해결 방안2010 :: 서강대학교 마케팅원론(하영원 교수님) 3조Ⅰ. 교과서 종합 사례 분석 - DELLⅡ. 유사 사례 분석 – 삼성전자 Ⅲ. 결론 Contents22011. 1. 4. TUE. 공급사슬경영(SCM) 성공 사례 분석 2010-11 동계 계절학기 생산관리 10조 Part 1. . 의 성공 사례 분석2011. 1. 4. TUE. 공급사슬경영(SCM) 성공 사례 분석 2010-11 동계 계절학기 생산관리 10조 34SCM이란?공급 사슬(

  • [생산관리] 세븐일레븐 7-Eleven의 SCM 성공사례분석
  • SCM을 활용하여 제품의 생산과 배송이 효율적으로 이루어지도록 한다.세븐일레븐의 정보시스템 전략 목표는1) 고객이 누구이고 그들의 욕구가 무엇인지 파악하여2) 고도의 제품추적시스템을 개발하는 것이다. SCM을 활용하여 물류 배송, 각 점포의 재고 품목의 결정, 각 제품의 필요한 선반공간의 결정, 종업원의 실적관리 등을 관리하는 데 있어 효율성을 기하고자 한다.2.2. 7-Eleven의 경영 방침세븐일레븐의 경영방침은 위와 같다. 이를 구체화하기

  • [생산관리] 아모레퍼시픽의 6시그마(식스시그마)와 SCM 사례분석(영문)
  • SCM production station in OsanSkin care and makeup(toner, lotion, cream, lipstick, etc.)Planned to be completed in March 2012Green tea and health foodsJuly 1995Household products July 1980IntroductionConclusion6 SigmaSCM4. ConclusionThank YouQ&A34567891011121314151617181920SCM은 원재료 구입부터 소비자에게 최종 제품을 전달하는 것까지의 모든 활동을 포함하며, 크게 볼 때 공급업자-구매-생산-유통-소비자의 다섯 단계로 이루어지며, 공급사슬관리란 원재료, 재공품, 완제품과 관련된 물적

  • [생산관리] 삼성SDI의 SCM 분석
  • 삼성SDI의 SCM 분석과목명 : SCM&Logistics교수님 : 조직전략․국제경영 마케팅․생산 목 차I. 삼성 SDI의 연혁 및 창립배경II. SCM 구축을 하게 된 배경, 이유III. 삼성 SDI Supply chain map의 특성IV. SCM의 구축 방법V. 삼성SDI의 SCM 구축 현황과 효과VI. 삼성전자와 협력업체와의 관계VII. 삼성전자의 윤리경영VIII. 소니와 삼성의 전략적인 제휴Ⅸ. 삼성SDI의 나아갈 방향I. 삼성 SDI의 연혁 및 창립배경삼성그룹 계열의 전자관 및 반도체 제조회사. 업종 : 브라운

  • [교보문고 마케팅PPT] 교보문고 기업분석과 SWOT분석및 교보문고 마케팅전략과 SCM,생산운영관리전략및 향후방향제언
  • 1. 교보문고 기업소개2. 교보문고 기업환경분석3. 교보문고 SWOT분석4. 교보문고 SCM도입과 생산운영관리전략5. 교보문고 서비스마케팅전략6. 교보문고 마케팅믹스 4P전략(1) Product(2) Price(3) Place(4) Promotion7. 향후전략방안 제언INDEX1. 교보문고 기업소개창립 이념 - 저변 확대를 통한 국민정신 문화 향상 사회교육적 기능을 살린 문화 공간1981년 종로 1가 1번지 교보생명 건물 지하에서 첫 오픈기업문화대상ON/OFF 서점부문 대상한국산업의 브랜드파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