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싸이월드를 이용한 네이트 닷컴의 성장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4.04 / 2019.12.24
  • 39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문제의 정의 및 연구방법

종합포털 시장 분석

싸이월드 성공요인 분석을 통한 핵심 경쟁력 도출

핵심 경쟁력을 이용한 검색 서비스의 개편

핵심 경쟁력을 이용한 쇼핑 서비스의 개편

결론
본문내용
마케팅 전략 서비스의 선정

검색 : 포털로서의 성공에 매우 중요한 요인

쇼핑 : 아직 도달율 낮음. 싸이와의 연계가 용이 . 수익 창출의 기반
이메일/클럽 : transfer cost가 높아서 고객이동율 낮음.
뉴스 : 제공 컨텐츠의 차이가 없어 차별화 힘듬

검색 서비스와 쇼핑 서비스를 마케팅 전략 서비스로 선정


검색 서비스에서의 경쟁 구도 및 Nate의 위상
- 시장 트렌드 : 통합 검색 -> 지식검색 -> 지역검색 -> 개인화
- 현재까지는 지식검색의 도달율이 가장 큼
- Naver의 압도적 1위, Nate 점유율 미약

네이트와 싸이월드의 연계 현황 : 싸이월드 검색
문제점 및 기대 효과에 미치지 못하는 원인
싸이월드 컨텐츠의 검색 DB로서의 부적합성
싸이의 고유한 특성 훼손 : 사생활 침해
네이트와 싸이의 연계에 대한 인식 부족



개인화 검색 서비스?
로그인한 사용자의 특성에 맞게 검색결과를
보여주는 맞춤 서비스
왜 개인화 서비스인가?
검색되는 정보의 양이 기하급수적으로 증가
: 필요한 정보의 취사 선택의 어려움
인터넷 이용자가 지속적으로 방문하는 평균 방문 사이트수의 감소 경향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전자상거래] 싸이월드 비즈니스 모델 분석
  • 이용률⑥ 포털 자체조사결과 미니홈피가 앞서4) 경쟁적 환경① 거시적 환경 - 기술적 환경, 정치적․법적 환경, 사회문화적 환경② 미시적 환경 - 경쟁사 분석, 소비자 분석5) 경쟁적 우위① 미니홈피② 인맥 기반의 커뮤니티③ 1촌 맺기라는 독특한 시스템④ 대리만족⑤ 네이트닷컴과의 유․무선 연동서비스⑥ 블로그 서비스분야에서의 우위6) 마케팅 전략① 싸이월드의 바이러스 마케팅② 싸이월드의 마케팅이 기존 인터넷 업체의 마케팅과

  • [마케팅] 싸이월드 마케팅분석 사례
  • 싸이홀릭ꡑ등 각종 유행어를 탄생시킬 정도로 최근 거세게 불고있는 미니홈피 돌풍의 주역인 싸이월드에 대하여 어떤 마케팅 전략으로 어떻게 시장진입을 하였고, 여기에는 어떤 요인들이 작용했는지에 대해서 그동안 마케팅 시간에 배웠던 것들을 토대로 알아보고자 하였습니다. 2. 기업소개싸이월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SK 커뮤니케이션즈 기업에는 1인 미디어 서비스의 선두 주자인 ‘싸이월드’와 유무선 연계포털 ‘네이트 닷컴’, 일촌

  • [마케팅] 싸이월드 마케팅분석 사례
  • 싸이홀릭등 각종 유행어를 탄생시킬 정도로 최근 거세게 불고있는 미니홈피 돌풍의 주역인 싸이월드에 대하여 어떤 마케팅 전략으로 어떻게 시장진입을 하였고, 여기에는 어떤 요인들이 작용했는지에 대해서 그동안 마케팅 시간에 배웠던 것들을 토대로 알아보고자 하였습니다. 2. 기업소개싸이월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SK 커뮤니케이션즈 기업에는 1인 미디어 서비스의 선두 주자인 ‘싸이월드’와 유무선 연계포털 ‘네이트 닷컴’, 일

  • 이투스 성공전략
  • 전략을 펼침으로써 업계 1위를 노려보고자 한다.이를 위해서 몇 가지 차별화 전략들을 구체적으로 제시 해 보고자 한다.< 1위 탈환을 위한 5가지 전략 > 1. UCC 동영상을 이용한 QnA 커뮤니티 형성2. Intelligent Agent를 이용한 강의동영상 추천3. Active-X를 이용한 동영상 재생 시 다른 행동 금지4. 사회, 과학영역 강의의 세분화5. SMS를 통한 고객관리⑴ UCC 동영상을 이용한 QnA 커뮤니티 형성현재 여러 e-Learning사이트에서는 각 강의마다 혹은 선생님마다 질문

  • [경영사례] 서비스기업 싸이월드의 성공사례
  • 싸이월드는 엄청난 자금지원을 바탕으로 보잘것없던 SK커뮤니케이션즈(네이트닷컴)를 다음커뮤니케이션, NHN(네이버)조차 두려워하는 태풍의 눈으로 거듭나게 하며 주가를 높이고 있다. 지금 현재 싸이월드는 ‘싸이홀릭’이라는 신조어를 남기면서 하루 5천만원이 웃도는 경제 성장을 하고 있다.싸이월드의 주요 서비스는 개인과 개인의 관계를 정의하며 시작되는 인맥 커뮤니티, 각종 모임과 만남을 가능하게 하는 클럽 커뮤니티, 개인과 개인의 관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