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컨텐츠] SK텔레콤의 무선인터넷서비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1.17 / 2019.12.24
  • 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SK텔레콤의 무선인터넷 서비스 개요

2.모바일 서비스의 종류

3.마무리 하면서


*한글2002파일입니다.
본문내용
1. SK텔레콤의 무선인터넷 서비스 개요

국내 최대의 이동통신 서비스 사업자이면서 무선인터넷 컨텐츠 분야에서도 성공적인 상용화를 이룬 것으로 우리나라 무선인터넷의 중추적 역할을 수행하고 있는 SK텔레콤은 역시 유료 컨텐츠를 중심으로 하는 전략을 구사하고 있다. 또한 서비스 전략에서는 EV-DO 서비스 조기도입, 멀티미디어 컨텐츠 집중 육성, 그리고 신규 플랫폼의 도입을 통한 차별화 등을 세우고 있다.
지난 2002년 8월 EV-DO 상용화를 개시한 후 MMS(Multimedia Message Service), MPEG 기반의 라이브벨, 라이브스크린 서비스, 동영상 서비스 등을 집중적으로 개발, 육성하고 있으며, 고속 무선인터넷 서비스를 통하여 멀티미디어 중심의 무선데이터 서비스를 추진하려는 계획을 수립하고 있다.
특히, 이동통신 기반의 무선인터넷이 가지고 있는 최대 걸림돌인 과다한 이용요금 문제에 대해서 멀티미디어 정액요금제 등을 채택하여 해결하려는 내부적 움직임을 펼치고 있으나 아직 뾰족한 대안으로 나서기가 어려운 상황이라 할 수 있다.
세부적인 주요 서비스로는 SMS에서 발전한 멀티미디어 기반의 메시징 서비스, 디지털 카메라를 내장한 휴대폰을 활용한 포토 서비스, 방송사와 제휴를 통해 증권정보, 뉴스 등의 방송 프로그램 송출, 기존 위치정보 기술을 한 단계 발전시킨 GPS를 이용한 위치정보 활용 컨텐츠 등이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졸업][경영정보] M-commerce 모바일커머스 사례분석 및 성공전략에 관한 연구
  • 모바일 가치84 산업별 m-commerce 비즈니스 기회87그 림 목 차 m-commerce 서비스 형태3 m-commerce 어플리케이션 진화방향9 국내 무선 인터넷 매출액 전망11 서유럽 음성/비음성 시장 예측 : 1999-200514 2001∼2005 미국 M-커머스 시장전망17 2001년 일본 이동통신 사업자 시장점유율19 컨텐츠 표현 기술의 발전28 WAP 서비스 구조29 ME서비스 구조30 i-mode 시스템

  • 무선망 전면 개방화
  • 무선인터넷 망 개방 추진 계획을 바탕으로 SK텔레콤에 신세기통신 합병을 조건으로 모바일 인터넷 망 개방 의무를 부과하는 등 자국 내의 망 개방 환경이 조성되는 분위기 였으나, WIPI를 의무 탑재화 함으로써 국제 표준인 Wi-fi가 휴대전화에 도입되는 것을 막기도 했다. 정부가 앞장서서 조성했던 규제적인 모바일 인터넷 환경은 이동통신사업자들로 하여금 자사의 플랫폼을 패쇄적으로 유지하도록 하였고, 이는 인터넷 사용이나 컨텐츠 수급에 대한 이

  • [마케팅경제] Mobile Marketing(모바일 마케팅)
  • 모바일 광고를 이해함에 있어 모바일이란 의미를 이해하는 것은 중요하다. 모바일 광고란 단순히 유선인터넷 광고에서 유선의 의미가 무선으로 바뀌어진 수동적인 의미가 아니라 사람들이 휴대폰 등의 단말기를 이동 중에 항상 가지고 다닌면서 광고를 제공받을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이동통신 기술의 발전에 따라 소비자들은 자신의 위치에 기반한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게 되었다. 4) 즉각적인 반응성 모바일 광고는 전송하자마자 즉

  • 절충 이론 관점으로 본 SK텔레콤의 미국 이동통신서비스 진출
  • SK텔레콤의 특화된 서비스를 미국에서 서비스하여 초기에 주목을 받았으며 특화된 단말기를 출시하여 가입자가 증가하였다.힐리오는 SK텔레콤의 기존 서비스를 힐리오에서 사용할 수 있게 했고 서비스는 한글화가 지원이 되어 한국인이 사용하기에 보다 수월하게 되어 있고 GPS기반의 위치정보 서비스, 한국 음악 검색 및 뮤직 컨텐츠 이용, 휴대폰 꾸미기 서비스, 모바일 게임, 모바일 싸이월드, 야후와 제휴하여 제공하는 무선 인터넷 서비스, 휴대폰

  • [경영전략] [경영전략] SK텔레콤 사례 분석
  • SK텔레콤은 오늘날 변화무쌍하고, 다방면에서의 혁신과 치열한 경쟁이 요구되는 환경 속에서 지속적인 발전을 위해 2004년부터 신임 김신배 사장을 선장으로 삼아 제2의 도약을 향한 항해를 해 나아가고 있다.김신배 사장은 취임사를 통해 당시 집중 조명을 받고 있는 위성 디지털멀티미디어(DMB)사업은 국가경제와 회사 모두에게 새로운 기회를 제공할 컨버전스 산업의 신호탄이라며 SK텔레콤에서 강점이 있는 무선 인터넷과 멀티미디어 사업을 중심으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