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컨텐츠] SK텔레콤의 무선인터넷서비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1.17 / 2019.12.24
- 5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SK텔레콤의 무선인터넷 서비스 개요
2.모바일 서비스의 종류
3.마무리 하면서
*한글2002파일입니다.
- 본문내용
-
1. SK텔레콤의 무선인터넷 서비스 개요
국내 최대의 이동통신 서비스 사업자이면서 무선인터넷 컨텐츠 분야에서도 성공적인 상용화를 이룬 것으로 우리나라 무선인터넷의 중추적 역할을 수행하고 있는 SK텔레콤은 역시 유료 컨텐츠를 중심으로 하는 전략을 구사하고 있다. 또한 서비스 전략에서는 EV-DO 서비스 조기도입, 멀티미디어 컨텐츠 집중 육성, 그리고 신규 플랫폼의 도입을 통한 차별화 등을 세우고 있다.
지난 2002년 8월 EV-DO 상용화를 개시한 후 MMS(Multimedia Message Service), MPEG 기반의 라이브벨, 라이브스크린 서비스, 동영상 서비스 등을 집중적으로 개발, 육성하고 있으며, 고속 무선인터넷 서비스를 통하여 멀티미디어 중심의 무선데이터 서비스를 추진하려는 계획을 수립하고 있다.
특히, 이동통신 기반의 무선인터넷이 가지고 있는 최대 걸림돌인 과다한 이용요금 문제에 대해서 멀티미디어 정액요금제 등을 채택하여 해결하려는 내부적 움직임을 펼치고 있으나 아직 뾰족한 대안으로 나서기가 어려운 상황이라 할 수 있다.
세부적인 주요 서비스로는 SMS에서 발전한 멀티미디어 기반의 메시징 서비스, 디지털 카메라를 내장한 휴대폰을 활용한 포토 서비스, 방송사와 제휴를 통해 증권정보, 뉴스 등의 방송 프로그램 송출, 기존 위치정보 기술을 한 단계 발전시킨 GPS를 이용한 위치정보 활용 컨텐츠 등이 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노사관계론]모의교섭 절차와 방법
- [마케팅성공사례] 화장품 `미샤` 마케팅분석
- [호텔경영] 신라&메리어트 호텔의 조직 구성도
- POSCO 포스코 사회적책임완수위한 윤리경영사례분석
- 경쟁사 분석을 통한 자사의 경쟁력 방안
- CJ CGV 기업분석과 CGV 마케팅 4P,SWOT,STP전략분석및 CGV 경쟁사전략(롯데시네마,메가박스)과 비교분석 PPT레포트
- 도브 Dove 브랜드분석과 SWOT분석및 도브 마케팅과 광고전략 연구 - 도브 한국시장 전략연구 레포트
- [국제무역론] 생산요소의 국제이동
- CHIP4 추진배경 및 가입에 따른 문제점 [CHIP4,반도체,CHIP,시스템반도체,미중]
- [경영전략] 넥센타이어의 기업전략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