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과 국제환경 독후감]기업과 국제환경 독후감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3.25 / 2019.12.24
  • 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들어가는 말
2. 한국사회의 상황에 대한 간소한 고찰
3. 신자유주의의 시도와 21세기 한국.
4. 자유주의. 무엇이 문제인가?
5. 경제 정의로의 발걸음.
본문내용
좁은 면적의 국토와 절대적으로 적은 부존자원의 한계 상황 속에서 한국이 걸어온 길은 대외무역이라고 해도 과언은 아니겠다. 한국이 절대 빈곤 상태를 벗어나고 ‘한강의 기적’이라 불리는 경제성장을 이룩한 이면에는 묵묵히 국가와 자신을 위해 외화획득과 산업부흥의 목표를 위해 달려온 국민들이 있었다. 그러나 성장일변도의 가치는 개인에게 희생을 요구하였고, 국가가 국민으로 대변되는 가정들 위에 서서 어떠한 사회적 책임도 부담하지 않았다. 개인은 개인 차원에서나 사회차원에서 모두 희생당하고 개인 생존의 차원을 산업 및 무역역군들인 가장과 그 경제권의 뒤에서 가정에게 사회적 책임을 전가시켰다.(이득재 『가족주의는 폭력이다.』) 또한, 이러한 상황에서 벌어진 정치 부패와 정치권력에 의한 사회적 부의 불공정 분배는 사회 일반에 강한 불신풍조를 불어넣었고, 사유재산권 보호로 대변되는 사회적 안전망의 부재를 여실히 드러내어 국민의 혼란을 가중시켰다. 국민들은 이러한 정치권력을 혐오하면서도 한편으로는 자신의 안위를 위해 관료주의 체제 안에 편입되고자 노력하였고, 이 결과 많은 대학생들은 안정적이면서도 보호받을 수 있는 공무원 사회에 자신을 위치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조직행동론] 사내교육의 유형별 사례와 성과
  • 국제화의 시대적인 환경에 능동적으로 대처해 나갈 수 있는 인재를 기르기 위해서이다. 새로운 인재들에게 요구되는 능력들은 국제적 환경 대응력, 전략적 사고와 대응력, 적극적인 추진력, 경영자적 리더쉽을 꼽을 수 있다. 국제적 환경대응력은 급변하는 국내외적, 기업 내외적 경영 환경에 효과적으로 대처해 나가기 위하여 필요한 덕목으로서 국제적 시야, 감각, 선견, 지식, 경험 등이 요구된다. 오늘날 기업간 경쟁은 전략의 경쟁이라고 해도 무방

  • [독후감] 도요타의 최강 경영
  • 1.회사는 왜 변화하지 못하는 것일까지금까지 도요타의 경영과 생산방식을 해설한 책이나 논문은 아주 많았지만 요즘처럼 급속하게 변화하는 국제적인 경쟁환경 속에서 어쩌면 촌스럽게 느껴지기까지 하는 도요타가 왜 지속적인 변화를 추구하고 한층 더 강하게 되었는지에 대한 의문을 시원하게 풀어 놓은 책은 이 책뿐이다. 이 책은 기업의 문화와 풍토 혁신에 몰두해왔던 시바타와 도요타그룹에서 오랫동안 상식을 초월하는 개혁을 실천하고 지도

  • 중소기업 직무교육시스템의 현실과 발전적 방향
  • 기업 경영의 이해를 돕는 프로그램 1) 모의 경영하기(시뮬레이션 게임) : 기업 전반에 대한 지식이 없는 신입사원들이 스로 경영자가 되어 실전과 유사한 모의 경영을 체험해 보는 과정 2) 변화 관리 : 기업경영을 둘러싼 시장 변화, 세계 경제 변화, 고객 필요 변화 등 다양한 환경 변화 속에서 변화의 당위성과 변화에 대응해야 하는 이유 그리고 스스로 변화를 받아들이고 대응하기 위해 필요한 일반적인 지식 전달.->장기적인 관점에서 아주 효과적

  • [조직문화] KT&G의 조직구조 분석
  • 목 차서 론1. 연구의 목적2. 기업선정이유본 론1. KT&G 소개1) 연혁2) 경영 목표와 이념2. 민영화가 된 배경과 내용3. 담배인삼공사(공기업)시기의 조직구조 1) 기업 지분 구조2) 공기업 시기의 조직구조3) 민영화 필요성의 대두와 국제 경제 환경에 따른 개선 방향4. 민영화에 따른 조직구조 변화와 성과 분석1) 조직의 개편2) 민영화 이후 지분구조 분석3) 민영화 이후 조직구조와 성과4) 현재 조직도5) 이사회 제도5. 조직문화6. SWOT 분석7. KT&G 인

  • [기업경영]아모레퍼시픽 기업조사
  • 기업으로 발전시켜 나가기 위해서는 화장품이라는 제품 특성에 따라 브랜드의 이미지를 제고하고 계속적인 연구개발이 필요한 실정이다. 연혁50여 년이 넘는 오랜 기간 동안 줄곧 국내 장업계를 이끌어 오고 있는 태평양은 지난 1945년 9월 5일 서울 중구 남창동에서 ‘태평양화학공업사’라는 화장품 제조회사로 출발했다. 해방 직후인 당시의 기업환경이란 모든 것이 부족한 상황, 화장품도 예외가 아니어서 제품의 원료조차도 구하기 힘든 시기였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