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접광고] PPL에 대하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3.24 / 2019.12.24
  • 10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PPL(Product placement)의 정의

2. PPL의 역사와 발전

3. PPL의 유형 & 사례
1) 일반적인 유형..
2) 표현 양식에 의한 유형
3) 돌출성 수준에 의한 유형

4. PPL에 대한 찬&반 양론

5. PPL의 규제 & 허용

6. PPL의 규제 기준 보완

7. PPL활용의 확대와 효과적인 PPL을 위한 방안 8. 결론
본문내용
1. PPL(Product placement)의 정의

드라마나 영화의 화면 속에 특정제품이나 브랜드, 서비스를 배치하여 소비자들의 무의식속에 상품의 이미지를 심어 관객들에게 거부감을 주지 않으면서 상품을 자연스럽게 인지시키는 것이다. 광고주에게는 드라마나 영화를 통해 상업광고보다 훨씬 저렴한 비용으로 상품이나 서비스를 대중들에게 노출시킬 수 있다는 점과 제작사로서는 일종의 출연료를 받게 되고 영화의 현실감을 살려낸다는 점에서 윈-윈(win-win) 형태의 성격을 띤다. 새로운 광고 마케팅 전략이며 대표적인 간접광고의 일종이다.
원래 PPL은 영화 제작 시 소품담당자가 영화에 사용할 소품들을 배치하는 업무를 이르는 용어였다. 소품담당자들은 영화 속에 등장하는 소품을 확보하는데 어려움을 겪기가 일쑤였는데 PPL에 대한 관심이 생기기 시작하면서 소품은 물론 제작비 지원도 가능케 되어 이제 영화 속 상품들은 관객 눈앞에 나타나는 것뿐 아니라 아예 영화의 핵심 요소로 자리 잡고 있는 것이다.

2.PPL의 역사와 발전

PPL은 미국 헐리우드 영화 속에서 시작됐다. 헐리우드 영화 속에서 상표화된 상품을 삽입하는 기술은 일찍이 1945년 영화 'MILDRED PIERCE'에서 Joan Crawford가 버번 위스키를 마시는 장면에서 사용되었다.
1970년대 후반부터 4대매체 등 전통적 광고전달방법이 고객을 목표로 한 효과적 커뮤니케이션 수단으로서의 효용가치를 잃어가고 있었다. 새로운 대안적 광고수단의 창안이 절실했던 바로 그때 'E·T'의 성공사례가 터졌다. 1982년 Hershey사의 Reese`s Pieces 캔디가 ‘E.T' 영화에 나와 세 달만에 66%의 매출증가를 보인 것이다. 대형 광고주들은 앞 다투어 PPL에 참여하기 시작했다. 그 후 헐리우드를 통한 PPL은 소비자 마케팅 프로그램에 있어 중요한 요소가 되기 시작했다. 'E·T'의 성공 이후 PPL의 가치에 대한 인식은 급속도로 전환되기 시작했다.
PPL의 역사는 그리 오래되지 않았지만 영화나 인기 텔레비전 쇼는 세계시장의 접근에 있어서 매우 매력적이기 때문에 광고주가 이런 미디어들이 제고하는 이점을 얻고자하여 PPL은 대가가 지불된 촉진 전략의 도구로서 발전하게 된 것이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2023년 1학기 영화산업과마케팅 기말시험 과제물(영화의 마케팅 믹스, 버즈 마케팅 등)
  • [소비자행동] 스타마케팅
  • 광고하는데 있어 연계성을 부여할 수 있어 매우 효과적일 것이다. 그래서 우리 조는 점점 중요성이 높아져 기업이 많이 활용하고 있는 스타마케팅에 대하여 알아보기로 하였다.2.스타마케팅이란?1)개념스타 마케팅이란 누가 어떤 드라마에 입고 나온 옷이라는 식의 구전 마케팅을 전략으로TV의 극중 장면에 특정 제품을 배치하여 시청자에게 노출시키는 간접적으로 브랜드(제품)홍보하던 PPL(Product Placement)의 개념과 의류 브랜드 이미지와 맞는 연

  • [마케팅]스타 마케팅 성공사례와 실패사례 분석 및 개선 방안(SWOT 포함)
  • 광고하는데 있어 연계성을 부여할 수 있어 매우 효과적일 것이다. 그래서 우리 smile조는 점점 중요성이 높아져 기업이 많이 활용하고 있는 스타마케팅에 대하여 알아보고, 특히 그중 스타 브랜드화에 대하여 알아보기로 결정 하였다. 2.스타마케팅이란?1)개념스타 마케팅이란 누가 어떤 드라마에 입고 나온 옷이라는 식의 구전 마케팅을 전략으로TV의 극중 장면에 특정 제품을 배치하여 시청자에게 노출시키는 간접적으로 브랜드(제품)홍보하던 PPL(

  • [간접광고] PPL의 효과 극대화 방안과 미래에 대한 전망
  • PPL은 노출빈도보다 노출 통한 이미지 전달4. 신제품의 소비자 반응 테스트에 이용 5. PPL후 이벤트 통한 시너지 효과 극대화6. 새로운 시장으로의 진출Ⅵ. PPL 미래에 대한 전망Ⅰ. PPL의 정의PPL(Product PLacement)이란 일정한 대가를 지불하고 영화나 드라마 등의 영상매체 속에 기업의 제품이나 브랜드를 자연스럽게 배치시켜 관객들의 무의식 속에 상품의 이미지를 심는 기법으로 새로운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수단이다. 흔히 간접광고라고도 불리는 PPL

  • [학사][PPL광고]PPL광고사례 및 효과적인 활용에 관한 연구
  • PPL사례 . 15표 목차 국내 영화속에 표현된 PPL 브랜드와 방법 13 외국 영화속에 표현된 PPL 브랜드와 방법 19서 론1. 연구목적영상 산업의 규모가 대형화되고 기법이 더욱 정교해지면서 영화나 드라마 등에 기업의 상품을 자연스럽게 등장시켜 관객들의 무의식 속에 상품의 이미지를 심는 PPL광고가 활발해지고 있다. 흔히 간접광고라고도 불리는 PPL은 영화나 드라마의 주 대상층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