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미스터 피자의 중국진출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3.24 / 2019.12.24
  • 9페이지 / fileicon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연구목적

2. 회사소개

3. 국내 피자시장 현황

4. 중국시장 진출 현황 및 전략

5. 중국시장에서 살아 남기 위해서

- 참 고 자 료 -
본문내용
미스터피자는 일본회사의 프랜차이즈로 시작했으나 오히려 일본 본사보다 한국에서 꽃을 활짝 피워 세계 시장 진출까지 한국에서 할 수 있는 권리를 얻었고, 한국미스터피자라는 법인으로 출발하여 토종업체가 된 특이한 경우의 회사이다.
치열한 국내 피자시장에서 미국 피자업체와의 경쟁에서도 밀리지 않으며 중국진출까지 하게 된 데는 나름대로의 노하우와 전략 등이 효과적으로 이루어졌으리라고 생각한다.
하지만 국내와는 다른 중국 시장에서 미국의 메이저 업체와 기타 외식업체들과 경쟁하기에는 힘든 점이 있으며 국내보다 훨씬 더 생소한 브랜드로 생존하기는 결코 쉽지 않을 것이다. 미스터 피자가 중국에서 살아남기 위해 어떤 전략을 펴야 하는지 살펴보고자 한다.
참고문헌
l 미스터피자 홈페이지 – www.mrpizza.co.kr
l 외국 외식브랜드 국내 상륙 본격화 – 머니투데이 2003.10.23
l 미스터피자, 미리 만들지 않고 주문 받으면 구워 – 매일경제 2003.09.18
l 피자, 아직도 가게가서 먹나요 – 매일경제 2003.09.18
l 미스터피자 황문구 대표 - 매일경제 2003.09.07
l 美·日 외식브랜드 하반기 대거 상륙 – 매일경제 2003.08.15
l 어린이 피자교실 – 연합뉴스 2003.08.13
l 피자업계, 상반기 경기침체불구 매출호조 edaily 2003.07.30
l 美 외식업체들 속속 한국행 – 머니투데이 2003.07.13
l 美피자 국내시장 휩쓴다 – 파이낸셜뉴스 2003.07.10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미스터피자 경영전략과 SWOT분석
  • 미스터피자 경영전략과 SWOT분석CONTENTS1. 미스터피자 기업소개2. 미스터피자 기업 경영전략(1) 중국진출전략(2) 광고전략(3) 표준화전략(4) 마케팅전략(5) 서비스전략3. 미스터피자 SWOT분석(1) Strength(2) Weakness(3) Opportunity(4) Threat4. 미래전략 제언1. 미스터피자 기업소개미스터피자는 일본회사의 프랜차이즈로 시작했으나 오히려 일본 본사보다 한국에서 꽃을 활짝 피워 세계 시장 진출까지 한국에서 할 수 있는 권리를 얻었고, 한국 미스터피자라

  • [국제경영] 미스터피자 취업 플랜
  • 전략들을 볼 때, 회사의 경영진은 소비자들의 선호도를 신속히 파악하여영업에 반영하는 마케팅 능력이 있다고 판단되고, 이는 빠르게 소비성향이 변하는 피자 업계에서 경쟁력이 될 것이라 판단 된다. Mr. Pizza 기업 선정 동기Mr. Pizza 기업 선정 동기4. 해외로의 진출에서 오는 장점미스터피자의 매장 수는 꾸준히 늘어 현재 360개에 이르고 있으며 회사는 2010년까지 국내에 400개의 매장을 계획하고 있다. 회사에 따르면 국내에서의 지점 수가 400개 정

  • 피자업계의 선두주자 -미스터 피자 VS 피자헛
  • 전략은 어떠한 것이 있을지 알아보기로 한다.2. 기업 소개 ◈미스터 피자◈미스터 피자는 우리나라 피자 브랜드로 뉴욕 45번가의 ‘레이스 피자’의 조리법을 그대로 이어받은 정통 수타 피자 전문점이다. 미스터 피자는 미스터 피자 JAPAN과의 기술제휴로 운영되어 오다 98년에 일본으로부터 상표권을 사들여 일본을 제외한 전 세계의 상표권을 소유하고 있으며 현재는 완전한 자율경영체제를 유지하고 있다. 또한 2000년 중국시장에 진출하여 해마다 10

  • [국제경영] 미스터피자 해외진출전략
  • 국제 경영 사례-미스터 피자의 해외 진출기-목차서론: 피자업계 동향미스터피자 소개 및 선정한 이유본론:진출배경SWOTStrengthWeaknessOpportunityThreatSTP 전략SegmentationTargetingPositioning4PProductPricePlacePromotion중국 시장성과중국 이외 국가로의 해외 진출 현황미국베트남싱가포르결론:문제점 및 대안느낀 점참고 문헌서론: 피자 업계 동향피자업계는 지난 2000년 이후 배달 시장의 확대로 인해 음식결정권이 자녀가 아닌 주부 및 직장인으로

  • [국제경영] 미스터피자 해외진출전략
  • 의 해외 진출기 미스터 피자Ⅰ. 서론: 1. 피자업계 동향2. 소개 및 선정 이유 Ⅱ. 본론:1. 진출배경2. SWOT3. STP 전략4. 4P5. 중국 시장 성과6. 기타 해외 진출 현황 Ⅲ. 결론  Ⅳ. Q&AⅤ. 참고 문헌CONTENTS Ⅱ. 본론:1. 진출배경2. SWOT3. STP 전략4. 4P5. 중국 시장 성과6. 기타 해외 진출 현황 Ⅲ. 결론  Ⅳ. Q&AⅤ. 참고 문헌CONTENTS Ⅰ. 서론: 1. 피자업계 동향2. 소개 및 선정 이유서론INTRODUCTION배달 시장의 확대치열한 마케팅 경쟁메뉴의 고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