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미스터 피자의 중국진출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3.24 / 2019.12.24
- 9페이지 /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연구목적
2. 회사소개
3. 국내 피자시장 현황
4. 중국시장 진출 현황 및 전략
5. 중국시장에서 살아 남기 위해서
- 참 고 자 료 -
- 본문내용
-
미스터피자는 일본회사의 프랜차이즈로 시작했으나 오히려 일본 본사보다 한국에서 꽃을 활짝 피워 세계 시장 진출까지 한국에서 할 수 있는 권리를 얻었고, 한국미스터피자라는 법인으로 출발하여 토종업체가 된 특이한 경우의 회사이다.
치열한 국내 피자시장에서 미국 피자업체와의 경쟁에서도 밀리지 않으며 중국진출까지 하게 된 데는 나름대로의 노하우와 전략 등이 효과적으로 이루어졌으리라고 생각한다.
하지만 국내와는 다른 중국 시장에서 미국의 메이저 업체와 기타 외식업체들과 경쟁하기에는 힘든 점이 있으며 국내보다 훨씬 더 생소한 브랜드로 생존하기는 결코 쉽지 않을 것이다. 미스터 피자가 중국에서 살아남기 위해 어떤 전략을 펴야 하는지 살펴보고자 한다.
- 참고문헌
-
l 미스터피자 홈페이지 – www.mrpizza.co.kr
l 외국 외식브랜드 국내 상륙 본격화 – 머니투데이 2003.10.23
l 미스터피자, 미리 만들지 않고 주문 받으면 구워 – 매일경제 2003.09.18
l 피자, 아직도 가게가서 먹나요 – 매일경제 2003.09.18
l 미스터피자 황문구 대표 - 매일경제 2003.09.07
l 美·日 외식브랜드 하반기 대거 상륙 – 매일경제 2003.08.15
l 어린이 피자교실 – 연합뉴스 2003.08.13
l 피자업계, 상반기 경기침체불구 매출호조 edaily 2003.07.30
l 美 외식업체들 속속 한국행 – 머니투데이 2003.07.13
l 美피자 국내시장 휩쓴다 – 파이낸셜뉴스 2003.07.10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현대가족의_변화양상,
- [노사관계론]모의교섭 절차와 방법
- [마케팅성공사례] 화장품 `미샤` 마케팅분석
- [호텔경영] 신라&메리어트 호텔의 조직 구성도
- POSCO 포스코 사회적책임완수위한 윤리경영사례분석
- 경쟁사 분석을 통한 자사의 경쟁력 방안
- CJ CGV 기업분석과 CGV 마케팅 4P,SWOT,STP전략분석및 CGV 경쟁사전략(롯데시네마,메가박스)과 비교분석 PPT레포트
- 도브 Dove 브랜드분석과 SWOT분석및 도브 마케팅과 광고전략 연구 - 도브 한국시장 전략연구 레포트
- [국제무역론] 생산요소의 국제이동
- CHIP4 추진배경 및 가입에 따른 문제점 [CHIP4,반도체,CHIP,시스템반도체,미중]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