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업계획서] 대학생들을 위한 영어하우스 사업계획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3.24 / 2019.12.24
- 21페이지 /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종족 발굴 및 특성기술: NIK(Not In Korean)족
2. 비즈니스 모델 발굴을 위한 고객 재정의
3. NIK족을 Target으로 한 비즈니스 모델
4. 사업 선정 배경 및 시장 니즈 분석
5. 경쟁상황 분석
6. Business Model
7. Operation Program
8. 수익성 분석
9. 결론 및 보완점
- 본문내용
-
1. 종족 발굴 및 특성기술: NIK(Not In Korean)족
영어를 매우 열심히 공부하는 정도를 넘어서서, 마치 외국에 있는 것처럼 24시간 동안 되도록 한국어를 사용하지 않고(Not In Korean) 영어를 사용하고 공부하고 싶어하는 극성파 영어학습족. 영어학습에 너무나도 열성적이어서 각종 학습자료 및 미국 시트콤, 영화 등을 보거나 학원에 열심히 쫓아 다닌다. 방학 때는 온종일 영어를 쓸 수 있는 영어캠프에 참가하거나 단기 어학연수를 찾기도 하며, 대학생의 경우에는 장기 휴학을 하고 어학연수를 가는 것은 이들에게 매우 흔한 일이다. 심지어 최근에는 토익 성적을 올리기 위해 휴학하는 경우도 생겨나고 있다.
2. 비즈니스 모델 발굴을 위한 고객 재정의
위에 제시한 NIK족 관련 시나리오에서 의미 있는 메타포(Metaphor)를 찾아내고, 이를 바탕으로 향후 비즈니스 모델 발굴을 위해 ‘우리의 고객은 누구인가?’라는 질문에 대한 답을 명확히 하고자 한다.
NIK족은 영어를 365일, 24시간 사용할 수 있는 최적의 영어학습환경을 원한다. 따라서 어학연수, 영어캠프 등의 길을 찾지만 충분하지 못한 기간이라는 한계 때문에 생각만큼 많은 효과를 보지 못하거나 학습의 연속성에 문제를 겪는 것이 가장 일상적인 미성공 사례이다. 또한 NIK족의 대표적인 인구통계학적 특성은 20대 초반, 대학생들이라는 점이다. 대학생들부터는 기숙사, 자취, 하숙 등의 형태로 독립적으로 생활을 꾸려나가기도 하는 시기라는 점에 주목할 필요가 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