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론] 대중성 확보를 위한 애니메이션 영화제 기획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2.15 / 2019.12.24
  • 7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들어가며

Ⅱ. ANIMASIA 2004 개관

Ⅲ. ANIMASIA 2004 기획안

1. ANIMASIA 2004 기본목표
1) 국제적 페스티벌
2) 복합적 페스티벌
3) 대중적 페스티벌

2. 기본목표의 한정

3. 수정된 ANIMASIA 2004 기본목표
1) 대중성 확보를 위한 애니메이션 영화제 기획

4. 기본목표에 대한 구체적 목표
1) 일반인을 대상으로 한 대중성 확보
2) 매니아층을 대상으로 한 전문성 지향
3) 야외상영관/무료상영관의 확충으로 보다 많은 관람객 유도
4) 홍보 강화
5) 관객이 함께 할 수 있는 이벤트 설정

5. 구체적 목표에 대한 세부전략
1) 일반인을 대상으로 한 대중성 확보
2) 매니아층을 대상으로 한 전문성 지향
3) 야외상영관/무료상영관의 확충으로 보다 많은 관람객 유도
4) 홍보 강화
5) 관객이 함께 할 수 있는 이벤트 설정
Ⅳ. 기획모형
Ⅳ. 기획안을 마치며

■ 부 록
본문내용
기획에 대해 Dror는 “바람직한 수단을 동원하여 목적을 달성할 수 있도록 장래행동에 관한 일단의 결정을 준비하는 과정이다.”라고 정의내리고 있다.
그의 말대로 모든 사업이나 업무, 그리고 행사에서 기획은 없어서는 안될 가장 중요한 준비단계이자 독립된 사업이다. 따라서 기획에 대한 이론이나 모형, 그리고 기획기법 등에 대해서 사전에 아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할 수 있다.

기획은 기구조직의 생존과 발전을 위한 전략, 전술을 마련하는 합리적 과정이라는 데에서 그 중요성이 배가된다. 또한 혹자는 계획이 없는 행위주체는 지향하는 목표가 없는 죽은 조직체라고까지 이야기함으로써 기획의 중요성에 대해 지지하고 있다. 기획은 사업의 집행단계 이전에 모든 것을 준비하는 과정이기 때문에 집행 전에 기획이 잘못되어 있다면 그 사업은 이미 실패할 가능성이 농후하다고 할 수 있다. 더욱이 21세기는 정보의 질적․양적 팽창이 눈부신 속도로 이루어지는 이른바 정보사회로 규정됨에 따라 그러한 정보를 사전에 수집하고 분석하며, 또 분석된 자료를 바탕으로 사업을 이끌어 갈 방향타 역할을 하는 기획의 중요성은 이루 말할 수 없이 증대되고 있다고 할 수 있다.
기획의 중요성이 증대됨에 따라 기획가의 자질 또한 예전과는 달리 큰 부분을 차지한다. 기획가는 기획 전반에 대해 모든 사항들을 알고 있어야 하며, 자료의 분석기법, 자료 활용능력 뿐만 아니라 집행에 이르는 사업의 모든 흐름을 알고 있어야 한다. 그만큼 현대 사회는 기획가에게 많은 것을 요구한다고 할 수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인터넷 방송기술과 현황에 관한 자료 모음.
  • 위한 도전 (Challenges for change) 이라는 이름하에 캐나다 영화 기구 (National film board of Canada : NFB) 가 최초로 미디어 제작 과정에 대한 일반 시민의 직접적 참여를 시도한 이래, 미디어 민주주의를 확보하기 위한 대중운동의 일환인 퍼블릭 엑세스는 이제 전지구적 현상으로 자리잡았다. 일군의 영화인들과 지역 운동가들이 결합해서 이제 겨우 맹아적인 형태를 드러내기 시작한 비디오 테크놀로지를 활용하면서 시작된 작은 실험은 70년대를 넘어서면서 미

  • [사업계획서](창업계획서)안면도국제레포츠축제 제안서
  • 기획안 확정각 부붐별실행 메뉴얼 및 행사 큐시트 완성초청/참가 대상확정(국내외)홍 보 (종합) 실행계획안후원 및 협찬 확정기획안 제시기획 및 확정홍보물 제작 완료행사 진행1100. 행정지원사항1100. 행정지원사항-101-1012003안면도국제레포츠축제1100. 행정지원사항1. 홍보지원- 국내외 관람객의 집결 장소인 공항 / 버스터미널 / 각국 공관에 홍보물 게재 및 현수막, 현판- 안면도를 비롯하여 각국 대사관, 지방단체의 적극 참여

  • [문화마케팅] 부산국제영화제 마케팅전략
  • 영화제9. 부산국제영화제의 부정적 요소9.1 상영장 분산의 문제와 불편한 교통 9.2 입장권 구입의 불편함9.3 영화제만 보러 부산에 온다10. 세계 속 영화제로의 발전방향10.1 전용관 확보 및 남포동 살리기10.2 입장권 예매 및 입장권 구입방식의 개선10.3 교통 혼잡 해소10.4 부산의 축제가 아닌 전국적인 축제로의 발전필요10.5 작품성 및 대중성 확보를 위한 끊임없는 노력결론* 첨부 : 인터뷰자료Intro부산국제영화제는 1996년 9월 13일 아시아 최고의

  • [민속학] `센과 치히로의 행방불명`에 대한 민속학적 고찰
  • 대중성을 들 수 있다. 어쩌면 이러한 것들은 민속적이라기 보다는 통속적이고 키치적인 성격이 강하다고 할 수도 있을 것이다. 이제 이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자(4) 센과 치히로.에 나타나는 대중성가) 귀엽고 코믹한 캐릭터 센과 치히로. 에 등장하는 캐릭터들은 각각의 개성을 뚜렷이 보여주면서 웃음과 재미를 선사하고 있다. 사람의 모양을 하고는 있지만 비율상 사람으로 보기 어려운 사람도 있고, 그 외에도 애니메이션에서 주로 등장하

  • [지역개발, 행정학,] 국제영화제의 문제점과 개선방안
  • 목차I. 서론1. 국제 영화제에 대한 개념정의2. 연구배경3. 연구목적- 국제영화제를 통한 경제상승효과를 확보하기위한 대안 제시4. 연구방법II. 본론1. 문제제기2. 타 지역 성공적 영화제의 경제적 상승효과- 부산국제 영화제의 운영현황3. 전주 국제영화제의 운영현황과 경제적 상승효과4. 전주 국제영화제에 적용 가능한 측면 파악(개선방안 제시)III. 결론- 전주국제영화제의 문제점 개선을 통한 보다 나은 지역경제상승효과를 기대해 본다.서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