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한일 FTA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3.24 / 2019.12.24
  • 20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FTA의 정의와 WTO와의 비교
2. FTA의 주요내용과 확산이유
한국의 FTA의 추진배경
일본의 FTA 추진배경
한일 FTA가 지역경제에 미치는 영향
한일 FTA의 긍정적 효과
한일 FTA의 부정적 효과
한일 FTA의 앞으로의 전망과 해결책
한미 FTA 현황
한미FTA의 기대효과
한미FTA 찬성입장
한미FTA 반대입장
결론
본문내용
1) FTA 정의
- 자유무역협정인 ‘Free Trade Agreement’의 약칭.
무역자유화를 실현하기 위한 양국간 또는 지역
사이에 체결하는 특혜무역협정.
자유무역협정은 대개 일정한 지역을 중심으로
이루어졌기 때문에 지역무역협정
(RTA: regional trade agreement)으로 부르기도 함.

2) FTA와 WTO의 비교
- WTO는 다자주의를 원칙.
FTA는 양자주의 및 지역주의적인 특혜무역체제 ; 회원국에만 무관세 및 낮은 관세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방통대 행정학과 1학년 국제정책 및 통상갈등 공통] 최근 발생하고 있는 국가간, 다국적 기업간, 남북간 개선공단 갈등(예: 일본 우경화 vs. 중국 동북공정, 일본 우경화 vs. 한국, 애플 vs. 삼성전자 등) 중에서 하나의 사례를 선택하여 사례의 내용(예: 발생 일지, 진행상황, 쟁점 등)을 정리 하고 거버넌스 차원에서 선택한 사례를 분석 한 후 향후
  • 분석1) 거버넌스의 개념과 특성2) 거버넌스 차원의 분석(1) 효율성 관련 분석(2) 대응성 관련 분석4. 독도영유권 분쟁의 해결방안1) Global Governance 차원의 해결방안(1) 독도의 분쟁지역화 방지 (2) 국제법 전문가 양성(3) 영해권 확보의 당위성2) Digital Governance 차원의 해결방안 (1) 반크 활동의 대대적 지원(2) 사이버 외교의 추진(3) 독도문제의 지속적인 관심3) 한일통상갈등 최소화 정책방안(1) 다자간 정상회의 활용(2) 한일 자유무역협정(FTA)(3) 한

  • [국제경제] 일본경제 경제동향과 한국과의 관계
  • 국제적 제휴 사례에 기초하여 그 동향을 통계수치를 토대로 여러 각도에서 조사․분석하여 그 내용을 International Business Alliances지에 게재해 왔다. 이 잡지에 실린 통계는 꽤 불완전한 것으로서 전체를 총괄하는 망라적인 수치를 제시하지 않고 있다.산업협력 실적에 대한 JETRO 통계의 불완전성을 감안하더라도 중국, 태국과의 격차는 현재의 한일간 산업협력이 저조한 상태에 있음을 시사해준다. 이같은 현황을 토대로 우리 정부에서는 경제산업성과 협

  • [경영학] [경영학]대한항공 기업분석(A+리포트)
  • 분석 정보 시스템(PAXIS) 도입-DCS 온라인 구간 확대 등 운송부문 IT 지원 능력 개선ⓔ경영환경 변화 대응-Open Sky 지역 탄력적 공급 운영-LCC 잠식 방어 및 차별화, Air Korea(가칭)와 보완체제 구축-유가 급등에 대한 대응 전략 수립2)화물부분ⓐ기재운영전략-신형 기재 도입 등을 통한 막강한 화물기단 보유로 공급력 우위 유지ⓑNetwork 확대 전략-중국, 인도, 동유럽 시장을 신 성장엔진으로 확대 개발-중국시장의 제 2 Home market화 전략-중국과 유럽의

  • [호텔경영론] 호텔산업환경분석에 따른 호텔경영전략
  • 국제전시회에 참여해서 세계 각국의 요리들을 답사해 보고 호텔에 필요한 것들을 배워 와야 할 것이다. 최근 국내 호텔 업계의 경쟁이 점점 더 심해지고 있다. 2002년 한․일 월드컵 이후 대 규모 국제 행사가 거의 없고 내수악재가 겹치면서 최악의 불황에 시달리고 있기 때문이 다. 따라서 많은 비특급 호텔들이 계층별 소비자 욕구를 최대 반영해 신규 수요를 창출 하고 수익을 극대화 할 수 있는 활로를 모방중이다. 그중 특급 호텔 사이에는 최첨단

  • [국제경영학] 메가스터디 일본진출
  • 분석 - Place합작투자학원과 원활한 커뮤니케이션 가능강사초빙 유리일본교육 정보 얻기에 용이교육시장 상황변화에 신속하게 대응 가능합작투자사 요요기세미나 건물 내 입지마스터 제목 스타일 편집마스터 텍스트 스타일을 편집합니다둘째 수준셋째 수준넷째 수준다섯째 수준**4P분석 - Promotion: 합작 투자사 요요기세미나와 공동 개최하는 입시설명회: 한달 무료 강의 티켓제공 입시설명회1맛보기 강의 제공2: 강의 상품구매 촉진전략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