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치경영] 가치창조경영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3.24 / 2019.12.24
- 36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가치창조경영의 정의와 필요성
진정한 기업 가치의 의미
평가 지표 – EVA & BSC
가치창조경영의 과정 및 전략
사례
결론
- 본문내용
-
가치 창조 경영이란?
가치 창조 경영이란 전략 수립을 비롯한 기업의 모든 의사
결정을 부가가치기준에 따라 내리고 공정한 성과평가 및 성
과 보상의 연계 강화를 통해 경영효율성을 제고함으로써 기
업가치를 극대화 하려는 새로운 경영관리 시스템이다.
EVA(economic value added)란?
1980년대 후반에 스턴 스튜어트사에 의해 개발
경제적 부가가치를 의미
현재 기업의 가치 창조 경영을 평가하는 지표로 가장
널리 사용
EVA = 세후순영업이익 - 자본비용
= (세전영업이익-법인세) - (타인자본비용+자기자본비용)
= 투하자본 * (투하자본수익률 - 가중평균자본비용)
왜 EVA일까?
기업이 자본을 사업에 투자해서 당해 연도에 실질적으로 가치
창출한 금액이 얼마인지를 나타내는 척도
기업 본연의 영업활동으로부터 창출된 순 가치의 증가분
기업의 가치와 주주의 가치를 가장 잘 반영
EVA = 세후순영업이익 - 자본비용
= (세전영업이익-법인세) - (타인자본비용+자기자본비용)
= 투하자본 * (투하자본수익률 - 가중평균자본비용)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가치경영 가치창조경영
- [운영관리] VBM 가치창조경영 -KTF 굿타임 경영 사례분석
- [가치창조경영, 가치창조, 창조경영, 고객가치] 고객가치의 개념과 가치창조경영의 필요성 및 가치창조경영 사례로 본 향후 가치창조경영의 방향 심층 분석
- [경영][열린경영][통합경영][미래경영][가치창조경영][시너지경영][가치창조]열린경영, 통합경영, 미래경영, 가치창조경영, 시너지경영 분석(경영, 열린경영, 통합경영, 미래경영, 가치창조경영, 시너지경영)
- [경영학개론] 고객가치의 개념과 가치창조경영의 필요성 및 가치창조경영 사례로 본 향후 가치창조경영의 방향 심층 분석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성적A) [조직행동론] 스트레스의 원천은 조직 내/외 요인으로 구분할 수 있습니다. 그 중 조직 내 스 트레스 요인을 개인, 직무, 조직 차원으로 제시하고 스트레스의 결과 및 해소 방안을 제시하십시오.
- 조직행동론_3주 2강에서 작업장에서의 스트레스에 대해 학습했습니다 스트레스의 원천은 조직 내,외 요인으로 구분할 수 있습니다 그중 조직 내 스트레스 요인을 개인, 직무, 조직 차원으로 제시하고 스트레스의 결과 및 해소 방안을 제시하십시오
- 재무관리_재무관리의 목표인 이익 극대화보다 기업가치의 극대화가 적합한 이유를 설명하시오
- [A+] 기업가정신과 창의적 사고 중간대체 레포트
- 국내 및 해외기업의 해외진출 성공 및 실패사례
- 가족치료를 시작하기 전 고려해야 할 사정 영역을 설명하시오
- [A++레포트중소기업성공사례] 락앤락의 성공사례 조사연구
- body frind기업분석
- ㈜바디프랜드 기업분석 및 성장전략
- [해외시장진입] 기업의 해외진출방식(수출방식, 계약진출방식, 투자진출방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