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치경영] 가치창조경영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3.24 / 2019.12.24
  • 36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가치창조경영의 정의와 필요성

진정한 기업 가치의 의미

평가 지표 – EVA & BSC

가치창조경영의 과정 및 전략

사례

결론
본문내용
가치 창조 경영이란?

가치 창조 경영이란 전략 수립을 비롯한 기업의 모든 의사
결정을 부가가치기준에 따라 내리고 공정한 성과평가 및 성
과 보상의 연계 강화를 통해 경영효율성을 제고함으로써 기
업가치를 극대화 하려는 새로운 경영관리 시스템이다.

EVA(economic value added)란?

1980년대 후반에 스턴 스튜어트사에 의해 개발

경제적 부가가치를 의미

현재 기업의 가치 창조 경영을 평가하는 지표로 가장
널리 사용

EVA = 세후순영업이익 - 자본비용
= (세전영업이익-법인세) - (타인자본비용+자기자본비용)
  = 투하자본 * (투하자본수익률 - 가중평균자본비용)

왜 EVA일까?

기업이 자본을 사업에 투자해서 당해 연도에 실질적으로 가치
창출한 금액이 얼마인지를 나타내는 척도

기업 본연의 영업활동으로부터 창출된 순 가치의 증가분

기업의 가치와 주주의 가치를 가장 잘 반영

EVA = 세후순영업이익 - 자본비용
= (세전영업이익-법인세) - (타인자본비용+자기자본비용)
  = 투하자본 * (투하자본수익률 - 가중평균자본비용)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