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게임] 게임사 분석 - Webzen 웹젠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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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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Ⅰ. 기존의 게임 비즈니스 ........................................................... 3
1. 웹젠 개황
2. 웹젠 시장점유율
3. 웹젠 주식시장
4. 기존 비즈니스 모델의 문제
(1) 뮤온라인 단일화
(2) Bot 프로그램 난립
(3) 유저간 커뮤니티 저조
Ⅱ. 새로운 전략과 전망 ............................................................ 11
1. 기존 게임 비즈니스
(1) 뮤온라인
2. 새로운 게임 비즈니스
(1) Sun
(2) Huxley
(3) Wiki
(4) Parfait Station
(5) All Point Bullettin (APB)
3. 비즈니스 전망
Ⅲ. 타사와의 차별화 요인 ......................................................... 17
1. 뮤 온라인
2. Sun / Huxley
Ⅳ. 웹젠의 게임장르의 다변화 이유 ............................................. 19
1. 관련자료
2. 결론
- 본문내용
-
2001년 출시 이후 2005년 9월 현재까지 뮤온라인 한 가지 게임의 서비스를 지속하고 있으며 연간 2~3차례 대규모 업데이트 및 몇 주의 간격으로 소규모 게임 기능 패치를 지원하고 있는 상태이다. 또한 각종 오프라인 행사, 이벤트 계최 및 마케팅 기획을 수립하고 있다. 2005년 2월중에는 대규모 업데이트의 일환으로 공성전 기능을 업데이트 하여 고객들에게 좋은 평가를 받기도 하였다.
다년간 서비스 공급의 노하우를 습득하여 이를 통해 충성고객을 확보하며 이를 통해 고객 서비스를 극대화 하여 이후 출시되는 웹젠의 게임들로의 관심도를 증가시키는 방법으로 진행하고 있다.
온라인 게임시장 경쟁 심화와 기존 뮤온라인 한 가지 게임의 서비스를 통한 수익 구조를 다변화 하고자 2005, 2006년에 걸쳐서 다양한 장르의 게임들을 출시할 예정이며 차세대 콘솔로 일컬어지는 XBOX360 등 비디오 게임 플렛폼으로 출시하게 될 Huxley 의 선전이 기대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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