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마케팅] 홍삼 초콜릿 독일시장진출 마케팅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3.24 / 2019.12.24
- 12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제품 및 업체소개
2. 목표시장 분석
3. SWOT 분석 및 4P 전략
4. 마케팅 전략
5. 무역절차 및 향후계획
- 본문내용
-
1) 제품 선정 이유
(1)건강식품에 대한 관심 증대
발전하는 사회 속에서 현대인들은 심각한 환경오염, 스트레스 가중 등으로 암, 각종 성인병 그 밖에 원인을 알 수 없는 희귀병에 까지 노출되어 있다. 따라서 현대인들은 “건강 지키기” 주력하고 있으며, 이와 맞물려 운동뿐만이 아닌 건강식품에 대한 관심도 증대되어지고 있다.
(2)베일을 벗는 인삼의 효능
인삼을 쪄서 말린 “홍삼”이 몸에 좋다는 것은 어제 오늘의 얘기가 아니며, 그동안 입에서 입으로만 전해져 오던 홍삼의 효능이 최근 국내외 연구팀에 의해 잇따라 확인돼 홍삼에 대한 새로운 관심을 불러일으키고 있다.
홍삼은 6년 근 생삼을 증기로 쪄 수분 함량을14퍼센트 이하로 건조시킨 것으로 이 과정에서 인삼효능을 결정하는 “사포닌”의 일종인 G-Rh2나 Maltol과 8가지 유익한 새로운 성분들이 만들어 진다. 따라서 홍삼은 인삼 중에서 “사포닌” 종류가 32개로 가장 많다고 볼 수 있는데, 사포닌은 인체 내 지방을 분해하고 혈청 단백질을 합성해 신진 대사를 촉진하는 등의 다양한 효능이 있는 것으로 알려져 왔다. 그런데 최근 캐나다 토론토 의대와 국내연구팀의 공동 연구결과 홍삼이 당뇨병 가운데 90%를 차지하는 제2형 당뇨병 치료에 특효가 있음이 밝혀졌다.
- 참고문헌
-
한국인삼공사 (www.kgc.or.kr)
삼성경제연구소 (www.seri.org)
한국무역협회 (www.kita.net)
(주)본정 (www.bonjung.com)
식품음료신문 (www. thinkfood.co.kr)
유로스태트 (europa.eu.int/com)
독일통계청 (www. statistils-bund)
경향신문 (웰빙먹거리 홍삼의 변신)
연합뉴스 (홍삼의 변신)
파이낸셜 뉴스 (건강식품 판촉 총력)
머니투데이 (경제)
각종 포털사이트 (google, naver, yahoo, daum 등)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조직행동] 기업의 동기부여 사례
- 사우스웨스트항공 vs 컨티넨탈항공 기업비교분석과 사우스웨스트항공 경영성공사례와 컨티넨탈항공 실패사례분석및 미래전망과 나의의견 레포트
- 근현대 한국사회 발전과 갈등을 정치사와 경제사의 상호관련성 아래 분석하고, 이를 서구의 민주화 및 산업화와 비교하여 설명하시오
- ZARA 자라 유통구조와 유통전략
- 롯데리아 서비스 사례(청사진, 피시본 분석 포함)
- [마케팅] [마케팅실패사례]마케팅 실패 사례의 원인 분석, 국내외 마케팅 실패 사례를 활용한 마케팅 광고의 적절한 활용 방법
- [마케팅] [마케팅성공사례]성공한 마케팅 사례의 원인 분석, 국내와 해외 마케팅성공사례 10선, 마케팅(marketing)광고 효과 분석 및 사례 활용
- 무인양품의 경쟁전략
- 토스 마케팅 전략 분석
- A+ 인적자원관리 - 5주차 1강에서 모집에 대하여 학습하였습니다. 인적자원관리에서의 모집은 조직의 지속가능경영에 밀접한 영향을 미칩니다. 현재 (2020년 대) 시장 상황에 맞는 효과적인 모집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