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마케팅] 홍삼 초콜릿 독일시장진출 마케팅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3.24 / 2019.12.24
  • 1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제품 및 업체소개

2. 목표시장 분석

3. SWOT 분석 및 4P 전략

4. 마케팅 전략

5. 무역절차 및 향후계획

본문내용
1) 제품 선정 이유
(1)건강식품에 대한 관심 증대
발전하는 사회 속에서 현대인들은 심각한 환경오염, 스트레스 가중 등으로 암, 각종 성인병 그 밖에 원인을 알 수 없는 희귀병에 까지 노출되어 있다. 따라서 현대인들은 “건강 지키기” 주력하고 있으며, 이와 맞물려 운동뿐만이 아닌 건강식품에 대한 관심도 증대되어지고 있다.

(2)베일을 벗는 인삼의 효능

인삼을 쪄서 말린 “홍삼”이 몸에 좋다는 것은 어제 오늘의 얘기가 아니며, 그동안 입에서 입으로만 전해져 오던 홍삼의 효능이 최근 국내외 연구팀에 의해 잇따라 확인돼 홍삼에 대한 새로운 관심을 불러일으키고 있다.

홍삼은 6년 근 생삼을 증기로 쪄 수분 함량을14퍼센트 이하로 건조시킨 것으로 이 과정에서 인삼효능을 결정하는 “사포닌”의 일종인 G-Rh2나 Maltol과 8가지 유익한 새로운 성분들이 만들어 진다. 따라서 홍삼은 인삼 중에서 “사포닌” 종류가 32개로 가장 많다고 볼 수 있는데, 사포닌은 인체 내 지방을 분해하고 혈청 단백질을 합성해 신진 대사를 촉진하는 등의 다양한 효능이 있는 것으로 알려져 왔다. 그런데 최근 캐나다 토론토 의대와 국내연구팀의 공동 연구결과 홍삼이 당뇨병 가운데 90%를 차지하는 제2형 당뇨병 치료에 특효가 있음이 밝혀졌다.

참고문헌
한국인삼공사 (www.kgc.or.kr)
삼성경제연구소 (www.seri.org)
한국무역협회 (www.kita.net)
(주)본정 (www.bonjung.com)
식품음료신문 (www. thinkfood.co.kr)
유로스태트 (europa.eu.int/com)
독일통계청 (www. statistils-bund)
경향신문 (웰빙먹거리 홍삼의 변신)
연합뉴스 (홍삼의 변신)
파이낸셜 뉴스 (건강식품 판촉 총력)
머니투데이 (경제)
각종 포털사이트 (google, naver, yahoo, daum 등)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학원론] 카페베네의 환경분석 및 마케팅 전략
  • 홍삼홍시 등 다른 커피전문점에서는 맛 볼 수 없는 웰빙음료 제공이 그 주역들이다.그리하여 전체 매출의 약 40%를 차지하고 있는 사이드메뉴의 추가매출, 차별화 된 메뉴와 서비스를 통한 고객의 니즈 충족이라는 일석이조의 효과를 거두고 있는 것이다.Ⅴ. SWOT 분석 및 전략내부환경강점(Strength)약점(Weakness)세련된 유럽풍 인테리어로 고급스러운 느낌사이드 메뉴 차별화IHQ싸이더스를 통한 스타마케팅과 PPL공격적인 매장확장으로 노출빈도 증

  • [경영전략] 커피산업의 내외부 환경 분석 및 카베베네의 마케팅 전략 제안
  • 마케팅과 다양한 문화컨텐츠▸메뉴의 다양성▸후발주자로써 ‘2등 브랜드’이미지▸포화시장 속 접근성▸비싼 가격 포지션OpportunitiesThreats▸성장하는 국내 원두 커피시장▸고객층의 다양화▸잠재적 진입자▸저가 Take Out 커피 전문점의 확대▸커피 외 브랜드의 위협 ▸에스프레소 머신의 등장강점(Strength)(1) 차별화된 인테리어 국내 소비자들은 미국이나 유럽과는 달리 커피전문점의 이용에 있어서 Take Out 보다는 도심 속의 낭만과 휴식을

  • 스타벅스와 까페베네의 마케팅 전략 분석0k
  • 스타벅스와 까페베네의 마케팅 전략 분석0k. 스타벅스 소개 . 스타벅스의 시장 환경 . 스타벅스 SWOT 분석 . 스타벅스 STP 전략 분석 . 스타벅스 5P 분석 . 스타벅스오감 마케팅 전략 분석 1. 시각 2. 촉각 3. 미각 4. 청각 5. 후각. 스타벅스의 입지 전략. 스타벅스의 사회활동 . 핵심역량 및 국내 성공 요인 . 스타벅스의 발전방향 . 까페베네 기업소개. 시장분석. 까페베네의 컬러마케팅. 까페베네 기업분석. 까페

  • 유제품산업 마케팅전략
  • 진출, 유아용품 브랜드 치코를 국내시장에 판매하고 있다. 주요 사업내용은 낙농 및 축산물 처리가공, 사료 제조판매, 축산물의 판매 및 수출입, 유아용품 판매 등이며, 독일의 밀루파미국의 허쉬와 기술제휴를 하고 있다. 2002년 12월 말 현재 총자산 3,584억 원, 매출액 6,814억 원, 당기순이익 156억 원이고, 매출 구성비율은 우유류 24.1%, 발효유류 13.8%, 육아용분유 19.1%, 기타(쥬스 등) 43.1%이다. 본사는 서울특별시 종로구 운니동 98-5번지 삼환빌딩에, 공

  • [경영전략] 카페베네의 성공요인 분석
  • 진출 등 국내 커피전문점들이 해외로 진출하고 있다.3. SWOT 분석(1) Strength1) iHQ와 제휴 스타마케팅SBS 드라마 커피하우스 촬영장을 제공하였고, 지붕 뚫고 하이킥등 인기 시트콤에 제품 간접광고를 하였다. 또한 스타마케팅의 일환으로 대형 연예기획사인 iHQ제휴로 인하여 고객들의 관심이 커졌다. 출범 당시 커피전문점 시장에는 롯데, CJ 등 대기업들이 활발히 진출해 있는 상태였다. SK그룹 계열인 iHQ의 투자를 받고 전략적으로 제휴하면서 대기업 계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