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마케팅] 넥슨의 크레이지 아케이드 비엔비 중국진출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2.24 / 2019.12.24
  • 11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크레이지 아케이드 비엔비(이하 비엔비)의 중국진출 연혁

2. 대상품목의 시장 현황 및 시장 분석

3. 현지 마케팅 현황 및 문제점

4. 영업실적평가

5. 향후 마케팅 과제

본문내용
- 중국 내에서 넥슨의 경쟁업체는 크게, 한국, 중국, 일본, 미국업체로 볼 수 있다. 이 중 중국업체의 경우, 아직까지는 게임을 자체적으로 개발할 수 있는 역량이 있지는 못하지만, 중국 내에서 퍼블리싱을 담당하고 있는 업체들은 대부분이 중국업체이므로 무시할 수 있는 상황이 되지 못한다. 최근에는 막강한 자금력을 바탕으로 한국의 게임 개발업체를 인수하려고 하고 있는 상황이다. 이렇게 된다면 향후 위협적인 존재로 부상할 가능성이 크다.
- 일본, 미국과 같은 선진국 업체는 막강한 자본과 기술력을 가지고 있어서 큰 위협이 되는 것이 사실이다. 그러나 불행 중 다행으로 이들 업체들은 온라인 게임이 아닌 콘솔게임과 PC게임에 힘을 쏟고 있다. 그래서 아직까지는 온라인 게임 시장에서 이들 선진국 업체들과 크게 경쟁하는 일은 아직까지 벌어지고 있지 않다. 향후, 이들 업체들이 온라인 게임시장으로 사업영역을 확대한다면 큰 위기에 직면할 수도 있다.
- 현재 중국에서는 한국업체가 역설적으로 가장 큰 경쟁상대이다. 상대적으로 온라인 게임이 발달한 한국에서의 시장경험과 경쟁우위를 바탕으로 한국에서의 전쟁을 그대로 중국에서 재현하고 있는 상황이기 때문이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글로벌전략] 넥슨의 전략적제휴
  • 전략적 파트너인 허드슨사는 이미 일본 온라인 게임시장에서 시장 점유율 및 고객수 등에서 부동의 1위 자리를 지키고 있는 기업이다. 따라서 해외 시장으로의 진출을 모색하고 시도하고 있는 Nexon의 입장에서 현지시장에서 시장성이 가장 높은 기업인 허드슨은 가장 좋은 파트너가 될 수 있다.- 이러한 시장지향의 전략적 제휴의 성공적인 예로 ‘비앤비’의 중국시장 진출을 들 수 있다. 중국에서 ‘비엔비’는 중국의 온라인게임 운영회사인 ‘상해

  • NEXON 넥슨 국제경영 전략분석과 넥슨 기업분석및 넥슨 새로운 전략제안 레포트
  • 넥슨은 1996년 세계 최초의 그래픽 온라인 게임인 ‘바람의 나라’를 상용화한 아래 국내 최고의 게임 개발 기술력을 가지고 다양한 게임들을 선보이고 있으며, 국내 외 우수 게임들을 퍼블리싱함은 물론, 개발력이 잇는 소규모 게임 개발사들을 발굴, 지원하고 있다. 넥슨은 MMORPG, 전략, 보드 등 모든 장르를 망라한 게임 라인업을 갖추고 있다. 특히 인터넷 아케이드의 ‘크레이지 아케이드 비엔비’ 와 온라인 RPG에서 처음 시도된 2D 사이드 스크롤 방식

  • [경영학] 넥슨 NEXON의 성공요인과 원인분석
  • 넥슨, 종합 게임 포털오픈 3월 ‘크레이지 레이싱: 카트라이더’ 출시 2005년 1월 ㈜넥슨, < 카트라이더 >국민게임 부상, 5주 연속 PC방 점유율 순위 1위2월 ㈜넥슨 < 카트라이더 >, e-스포츠 공인 종목으로 선정5월 3D 온라인 전략 FPS 게임 < 워록 >, 오픈 베타 테스트 5월 5일 시작Ⅱ. 넥슨의 강점 그것은 무엇인가?효과적인 진입방식 선택큰 이익은 아니지만 어느 정도의 동시 접속자 수를 가지고 있는 동남아 시장을 비롯한 대만, 중국 시장에

  • [글로벌경영마케팅사례] 넥슨 NEXON 해외진출 성공전략 및 현지화 마케팅전략 시스템분석 HWP
  • 넥슨 해외진출 사례 분석1. 게임시장 환경분석2. 넥슨 차별화 경영전략- 선(先) 수익 모델, 후(後) 게임 개발o 정액제 대신 부분 유료화 모델 채택o 2D 횡스크롤 게임 방식 결정3. 해외진출 전략 및 성과 분석1) 해외진출 현황 및 현지화 마케팅 전략2) 일본시장 진출 전략 및 성과 - 철저한 시장 분석 및 현지 법인 서비스전략 3) 중국시장 진출 전략 및 성과4) 북미유럽 시장 진출 전략 및 성과 분석 4. 해외진출 목적으로 개발한 콘텐츠 현지화전략5.

  • [글로벌경영마케팅사례] 넥슨 NEXON 해외진출 성공전략 및 현지화 마케팅전략 시스템분석 ppt
  • 세계 1위 운송 글로벌기업글로벌전략 사례분석, Marketing 4P, STP, SWOT 분석 Built for your Future국내 1위 온라인게임 기업 넥슨 해외진출 분석기업 소개넥슨 국내시장 성공요인 분석넥슨 성공전략, 요인, 핵심역량 분석결론 및 전망 – 시사점, 전망, 전략제시▶ 기업소개, 경영이념, 기업문화, 사업 영역, 경영실적 분석 등▶ 국내시장 성공요인, 경쟁우위 분석 – 4P SWOT STP ▶ 중국, 일본 시장 진출 배경, 마케팅 4P STP SWOT 분석넥슨 해외 시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