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P3 Player 아이팟 나노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2.23 / 2019.12.24
  • 28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MP3 Player - MP3란, MP3의 위치

2. 시장환경

3. 주요 경쟁사 - Samsung, Iriver

4. Apple

5. I - pod nano 배경,특징

6. 분해,생산공정
본문내용
MP3란…

- Digital Audio의 한 format
- 일종의 파일 포맷으로 MPEG Audio Layer3의 준말
(MPEG : 동영상전문가단체(Motion Pictures Expert Group)를 뜻하는 말로 동영상과 관련된 표준규격을 협의하는 국제협회의 이름인 동시에 그들이 만들어낸 표준규격을 뜻한다.)

- MPEG가 처음 만든 규격은 비디오 CD를 제작할 때 사용하는 MPEG1이다.
이 MPEG1에서 오디오 압축 기술만 분리한 것이 MPEG Audio Layer인데 압축률과 데이터 구조에 따라 3가지로 나뉜다. 레이어(Layer)1이 1 대 4 정도의 압축률을 갖고 레이어2는 1 대 6에서 1 대 8 정도, 레이어3는 1 대 10에서 1 대 12의 가장 뛰어난 압축률을 갖는다. 따라서 가능한 한 파일의 용량을 줄이기 위해 레이어3가 가장 많이 사용되는데 바로 이 파일 포맷이 MP3 이다.

MP3는 음반 CD에 가까운 음질을 유지하면서 일반 CD의 50배로 압축이 가능. (파괴적 압축원리 )

인터넷, 라디오 방송 등에 널리 이용.

- 1997 년 한국음악저작권협회(KOMCA) 의 새로운 기준 제정. ->누구나 PC통신 유료 서비스 사업 가능.


 
MP3Player 시장 환경 *

MP3 플레이어는 시장에 출시된 이후 꾸준한 인기를 누리고 있는 제품이며,
새로운 기술개발 및 다양한 소비자의 요구에 따라 변화되고 있다.
저장용량이 증가된 제품, 디스플레이가 개선된 제품, 무선 네트워크를 통한 다른 기기와 연결이 가능한 차량용 MP3 플레이어 등 새로운 제품이 등장하고 있으며, 아직까지 MP3 파일의 저작권 등에 관련된 문제점을 가지고 있지만, 시장은 지속적으로 성장하고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 애플사 iPod Touch(아이팟 터치) 마케팅 전략 분석
  • 아이팟 시리즈 중 처음으로 MPEG4나 H.264 형식의 동영상 재생이 가능하다. 프레임은 4세대보다 30% 더 얇아졌다. 색상은 아이팟 나노와 같이 화이트와 블랙 2종류이며 30기가와 60기가 제품이 있다.6. 2세대 아이팟 나노 MP3플레이어 (2006년 9월 12일)셔플은 클립 형태로 디자인을 바꾼 2세대 진화가 획기적이라고 받아들여진다. 클립 셔플은 얇은 셔츠 옷깃에 꽂아놓고 아무리 열심히 뛰어도 절대 떨어지지 않는다. 1GB의 제품이 있다.3. 아이팟 터치 개발 배경

  • MP3시장에서 아이리버의 성공전략(레인콤)
  • 아이팟 등 경쟁자들을 제치고 1위를 차지하였다.(3)차별화 디자인 베스트바이 측에 자신 있게 내놓은 프리즘형 MP3 Player, 그것은 ‘MP3 플레이어는 사각형이다.’라는 오래된 공식을 과감히 깨드린 ‘혁신’이었다. 이 혁신이 있을 수 있도록 해준 것이 전문 디자인업체인 ‘INNO Design’이었다. 전자제품의 특성상 부품에 디자인을 맞추기 때문에 부품의 형태에 따라서 제품 디자인이 달라진다. 때문에 기존의 제품들은 사각형이거나 둥근 모양의 제품이

  • [국제경영] 애플 해외진출 사례 분석
  • 아이팟의 4p전략1) Product제품의 특징과 차별화대용량의 HDD타입 MP3 player (iPod shuffle제외) iPod는 과거 워크맨과 비슷한 기능의 휴대 가능한 소형 디지털 음악재생장치지만 기능은 하늘과 땅 차이다. 워크맨이 고작해야 열 몇 곡정도 되는 음악을 음질도 별 볼일 없는 카세트 테잎에 담아 들고 다니며 듣는 방식이라면 iPod는 현재 최대40기가바이트나 되는 방대한 하드디스크를 탑재해 최대 1만곡의 음악을 한꺼번에 넣고 다니며 들을 수 있는 디지털 뮤직

  • 애플 성공요인분석
  • 아이팟)에 대한 제품 수요가 급격히 증가하여 시장규모가 크게 증가할 것으로 전망된다. 이러한 폭발적인 증가 예상의 이유에는 플래시 메모리형과 하드형의 고용량을 위한 연구개발이 지속되고 있다는 점과 플래시 메모리의 가격인하로 인한 MP3P의 가격인하가 이루어지기 때문으로 분석된다.연 도200420052006E2007E2008E2009E2010EHDD MP3 Player13,987 28,557 42,688 50,149 54,787 58,226 62,056 Flash Memory MP3 Player26,378 45,838 61

  • 아이팟 기획서 레포트
  • 아이팟 YEPP 아이리버 기타400206080100120직접 구매선물 희망106 더욱 선물받고 싶어한다선호도 압도적 1위132상황분석광고전략Creative매체전략상황분석iPod 소비자 설문직접 구매를 원하는 브랜드 & 선물 받고 싶은 브랜드 Ipod 을 선호하는 이유 디자인이 예쁘다 있어 보인다 얇아서 좋다 다양한 칼라 유명하다 신뢰 간다매력적이다 인터페이스가 좋다 브랜드 이미지&파워상황분석광고전략Creative매체전략상황분석MP3 Player 의 가치라고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