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P3 Player 아이팟 나노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2.23 / 2019.12.24
- 28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MP3 Player - MP3란, MP3의 위치
2. 시장환경
3. 주요 경쟁사 - Samsung, Iriver
4. Apple
5. I - pod nano 배경,특징
6. 분해,생산공정
- 본문내용
-
MP3란…
- Digital Audio의 한 format
- 일종의 파일 포맷으로 MPEG Audio Layer3의 준말
(MPEG : 동영상전문가단체(Motion Pictures Expert Group)를 뜻하는 말로 동영상과 관련된 표준규격을 협의하는 국제협회의 이름인 동시에 그들이 만들어낸 표준규격을 뜻한다.)
- MPEG가 처음 만든 규격은 비디오 CD를 제작할 때 사용하는 MPEG1이다.
이 MPEG1에서 오디오 압축 기술만 분리한 것이 MPEG Audio Layer인데 압축률과 데이터 구조에 따라 3가지로 나뉜다. 레이어(Layer)1이 1 대 4 정도의 압축률을 갖고 레이어2는 1 대 6에서 1 대 8 정도, 레이어3는 1 대 10에서 1 대 12의 가장 뛰어난 압축률을 갖는다. 따라서 가능한 한 파일의 용량을 줄이기 위해 레이어3가 가장 많이 사용되는데 바로 이 파일 포맷이 MP3 이다.
MP3는 음반 CD에 가까운 음질을 유지하면서 일반 CD의 50배로 압축이 가능. (파괴적 압축원리 )
인터넷, 라디오 방송 등에 널리 이용.
- 1997 년 한국음악저작권협회(KOMCA) 의 새로운 기준 제정. ->누구나 PC통신 유료 서비스 사업 가능.
MP3Player 시장 환경 *
MP3 플레이어는 시장에 출시된 이후 꾸준한 인기를 누리고 있는 제품이며,
새로운 기술개발 및 다양한 소비자의 요구에 따라 변화되고 있다.
저장용량이 증가된 제품, 디스플레이가 개선된 제품, 무선 네트워크를 통한 다른 기기와 연결이 가능한 차량용 MP3 플레이어 등 새로운 제품이 등장하고 있으며, 아직까지 MP3 파일의 저작권 등에 관련된 문제점을 가지고 있지만, 시장은 지속적으로 성장하고 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노사관계론]모의교섭 절차와 방법
- [마케팅성공사례] 화장품 `미샤` 마케팅분석
- [호텔경영] 신라&메리어트 호텔의 조직 구성도
- POSCO 포스코 사회적책임완수위한 윤리경영사례분석
- 경쟁사 분석을 통한 자사의 경쟁력 방안
- CJ CGV 기업분석과 CGV 마케팅 4P,SWOT,STP전략분석및 CGV 경쟁사전략(롯데시네마,메가박스)과 비교분석 PPT레포트
- 도브 Dove 브랜드분석과 SWOT분석및 도브 마케팅과 광고전략 연구 - 도브 한국시장 전략연구 레포트
- [국제무역론] 생산요소의 국제이동
- CHIP4 추진배경 및 가입에 따른 문제점 [CHIP4,반도체,CHIP,시스템반도체,미중]
- [경영전략] 넥센타이어의 기업전략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