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후감] `부르디외`의 `텔레비전에 대하여`를 읽고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2.21 / 2019.12.24
  • 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지금은 아니지만 어릴 때는, 적어도 대학에 들어오기 전까지만 하더라도 ‘텔레비전’이라는 것은 언제나 나의 기대와 희망을 담고 있는 요술상자였다. 당시엔 무척이나 열광하던 스타들의 여러 진면목과 꾸밈없는 모습들을 볼 수 있는 오락프로그램들, 어떻게 전개될지, 끝나는 게 너무나 아쉽기만 했던 흥미진진한 줄거리의 드라마들, 안방에 앉아 가만히 있어도 9시만 되면 어김없이 다양한 정보와 지식, 사건, 사고를 친절히 전해주는 뉴스, 등등... 이렇게 다양한 볼거리와 정보들을 제공해 주는 텔레비전만 곁에 있다면 설사 혼자가 된다고 해도 심심치 않게 세상을 살아갈 수 있을 거라고 생각할 정도로 한때 심한 텔레비전중독증에 빠진 적이 있었다. 그때는 하루 평균 8-9시간은 족히 텔레비전 앞에서 별 생각 없이 앉아서 딱 한 가지 일, 텔레비전 보기에 집중할 수가 있었다. (원래 긴 시간동안 한 자리에서 한 가지 일에만 매달리는 일을 해내지 못하는 ‘나’라는 인간이...) 내가 아닌, 가공의 인물들 혹은 나와 전혀 상관없는 타인의 이야기에 시시각각 감정의 변화를 느껴 그에 따라 쉽게 웃다가, 울다가, 흥분했다가, 깜짝 놀라기도 했던, 나의 감정상태를 그야말로 ‘떡 주무르듯’ 멋대로 통제하던 텔레비전의 매력에 흠뻑 빠져있던 그 때... 텔레비전을 보기 위해 자율학습도 안 하고 서둘러 귀가하기를 밥 먹듯 했던, 증세가 가장 심각했던 중3시절, 당시 성적표를 보면 담임선생님 의견란에 “텔레비전 시청 시간을 줄일 수 있도록 부모님의 각별한 통제가 필요합니다.”...... -_- 아무리 생각해봐도 참 대단히 어리석은, 개념 없는 아이였던 것 같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독서활동상황기록 기재 예시문 모음
  • 의 책을 읽으며 인간과 인간을 둘러싼 사회 현실의 문제에 대해 깊이 고민하고 연구함. 더 나아가 독서를 통해 사회 현상을 성찰하는 과정에서 자신의 고민을 풀어나가려는 진지한 자세가 인상적임.7. (1학기) ‘나의 문화유산답사기(유흥준)’, ‘한국어가 사라진다면(시정곤 외 3명)’, ‘나무(베르나르베르베르)’, ‘시로 읽는 세상(김용찬)’ 등 다양한 분야의 책들을 꾸준히 찾아 읽음. 또한 독서 활동 시간에 관심 있게 읽은 분야의 책에 대하여 자

  • 독후감 모음집(A+ 자료, 102권) -] 작가의 의도 분석, Summary, 느낀점, 자아성찰(교훈) 및 시사점, 적용 계획, 인상깊었던 문장 등
  • 독후감 모음집(102권)순서목 차순서목 차굿라이프죽고 싶지만 떡볶이는 먹고 싶어대한민국이 우리에게소중한 이유당신, 거기 있어 줄래요?도시의 패배살인자의 기억법말투 하나 바꿨을 뿐인데인어가 잠든 집조선 직장인 열전우아한 관찰주의자지혜의 기술지적자본론(모든 사람이 디자이너가 되는 미래)하버드 새벽 4시 반철학의 힘아주 작은 습관의 힘너는 나에게 상처를 줄 수 없다태도의 품격가면 사축내가 혼자 여행하는 이유최

  • [졸업][광고와 대중문화] 광고에서 재현되는 가족의 정형화 및 소비주의 연구
  • 의 의미작용의 사회적 관계, 그 관계들의 산물들, 즉 계급적 특성을 갖거나 계급의 이익에 입각해 있는 지식 내지 표상물을 지칭하는 것으로 정의한다면 광고에서 이데올로기를 밝혀내는 작업들은 단지 자본과 생산수단의 소유여부에 따른 지배계급과 피지배계급의 관계를 밝혀내고 피지배계급이 알지 못하는 사이에 자연화되어 유포되는 지배계급의 지배이념을 찾아내는 수준에 머물게 되겠지만, 그 의미를 확대하여 이데올로기를 계급보다 집단들-

  • [독서지도] 초등학교에서의 창의성 개발을 위한 독서지도방법 모색
  • 를 불러 일으키고 독서습관 형성에 도움을 주어야 함에도 불구하고 아동에게 독서를 기피하게 하는 원인이 됨은 아쉬운 일이다. 그러므로 이제는 독서의 목표가 바뀌어야 한다고 여겨진다.독서는 단순히 지식과 정보를 배우는 방법이 아니라 그것이 만들어지는 과정을 이해하는 쪽으로 나가야 한다. 저자와 만나서 대화하고 토론하는 기분으로 책을 읽어야 한다. 사고력과 창조적 상상력을 배양하기 위해서 독서를 하기 때문이다. 그리고 책을 읽고 나

  • [독서감상문]독후감상문모음
  • 를 벌여 화합을 다진다든지 하는 일들을 시행했으면 하는 바램이다. 나는, 이 글에서는 이런 사람들, 즉, 이기적인 마음에 사로잡혀서 물질적인 것만을 추구하고, 급변하는 시대에 주체성을 상실해버렸으며 유리한 편에 붙어 빌어먹는, 비굴한 현대 자본주의 지식인의 모습을 이인국이라는 인물로 비유하여 비판하고 있다는 생각이 들었다. 이 글을 쓴 작가는 이러한 사람들이 사회에 끼치는 폐단을 꼬집어서 풍자적으로 구성하였다. 이 글을 읽고 나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