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마케팅론, 국제마케팅] VK Corporation의 중국시장 진출과 다변화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2.10 / 2019.12.24
  • 17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서론
1. VK 소개
2. 휴대폰 시장
 
본론 - VK 중국시장 진출
1. VK 중국시장 진출 전략
2. SWOT 분석
3. 경쟁사의 움직임
 
결론
1. VK 새로운 움직임 - 다변화 전략
2. 시사점
본문내용
VK Corporation은 아직 중국시장에서
성공을 이뤘다고 단정할 순 없다!
아직 성공을 판단하기엔 너무 이르다!
중국 시장에서 성공을 위해 고군분투 중이다!
연구 목적
- 중소기업으로 중국시장에서 성공을 위해 달리는
한국 기업의 현재를 소개하고자!
- 한국 중소기업들의 해외진출 성공의 열쇠를 찾
고자!


(1) 시장 별 제품 동향

① 선진시장 (유럽이나 북미, 일본 등)
- 소비자의 다양하고 높은 욕구, 디자인의 높은 중요성
- 다양하고 첨단 기술의 단말기 선호
② 신흥시장 (아프리카, 라틴아메리카, 중국, 인도 등)
- 아직까지는 기본적 기능의 단말기 우세
- 다양한 기능의 단말기 선호 추세 시작

(2) 소비자의 추세에 따른 제품 동향

① 자신의 업무 환경과 라이프스타일에 적합한 단말기를 원하는
고객들의 다양한 욕구

② 짧아진 제품 수명


(1) 중국 휴대폰 유통업체인 Top Lucks와 제휴
* 내용 : VK의 판매, 유통, 마케팅, A/S 와 정보공유
   * 이점 : 중국 시장 진출 초기 정보 습득에 유리            
   * Top Lucks : 중화권의 유통 네트워크를 보유하고 있는 휴대폰 유통사
로 중국과 홍콩 내 11개 유통업체들이 합작, 투자해 만든
기업. 중국 내 36개 판매망과 100여개 A/S망, 대만, 홍콩,
싱가폴을 잇는 협력업체 네트워크를 구축한 기업

(2) 홍콩으로 진출
* 원인 : 중국 본토 시장의 진입 장벽 때문에 자체 브랜드로 진입이
어려웠다. 진입이 비교적 쉬운 홍콩 시장으로의 진출 시도하여
VK TELECOM(HK)이라는 현지 법인 개설하여 홍콩 시장에서의
전략적 거점
* 이점 : 중국으로 진출 하기 위한 기반 확보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외국진출, 해외진출, 국내진출] 현대자동차 미국진출 사례, 태평양화장품 중국진출 사례, 가파치 중국진출 사례, 신일피혁 중국진출 사례, USP사 남미진출 사례, LG전자 베트남진출 사례, 외국광고회사 국내진출 사례 분석
  • 현대자동차 미국진출 사례, 태평양화장품 중국진출 사례, 가파치 중국진출 사례, 신일피혁 중국진출 사례, USP사 남미진출 사례, LG전자 베트남진출 사례, 외국광고회사 국내진출 사례 분석Ⅰ. 기업의 해외진출1. 기업특유의 이점2. 장소특유의 이점3. 내부화 이익4. 지구적 전략변수1) 지구적 집중2) 지구적 시너지3) 가타 전략적 동기Ⅱ. 현대자동차의 미국진출 사례Ⅲ. 태평양화장품의 중국진출 사례1. 태평양화장품, 중국공략 10년 결실 2. 마케팅

  • [마케팅] 다국적 기업의 국제 마케팅 전략에 관한 연구
  • 론 11. 연구목적 12. 연구의 방법 및 구성 1Ⅱ. 기업의 국제화와 다국적 기업 21. 국제화의 정의와 기업 국제화의 당위성 22. 다국적기업의 정의 23. 다국적기업의 전략 4Ⅲ. 국제마케팅의 일반적 이론 51. 국제마케팅의 의의 52. 국제마케팅의 기본이론 및 주요 개념 63. 국제마케팅 프로그램의 수립 절차 8Ⅳ. 다국적 기업의 국제 마케팅 및 사례 연구 91. 국제마케팅 전략 개발 92. 다국적 기업의 해외진출 전략 - 해외시장 진입방법 93. 국제마케팅 현지

  • [고려대] 기술 혁식 레포트(기술경영과 철학)
  • 론2. 삼성항공(주)의 카메라사업 기술혁신 과정1) 기술제휴를 통한 생산기반의 구축2) 독자모델의 개발과 해외시장 진출3) 신모델의 창출과 국제화3. 삼성항공의 카메라사업 부문 해외직접투자와 기술학습1) Rollei사의 인수와 기술학습2) Union사의 인수와 기술학습 4. 삼성항공 카메라사업 기술혁신능력 구축과 성공요인1) 인력교류를 통한 효과적인 기술흡수2) 적절한 기술제휴선 확보3) 핵심 기술역량의 구축4) 범세계적 마케팅 전략5) 상대 기업

  • SKCORPORATION의 경영전략보고서 SKCORPORATION의 경영전략보고서
  • 해외유학 지원사업을 넘어서 해외 영향력 있는 학자들이 한국을 이해하고 동아시아 지역의 협력을 강화할 수 있는 학술 네트워크를 구축하는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토론해서 분석하고 협의해서 합의한다. 최태원 회장의 경영스타일과 리더쉽을 가장 단적으로 표현한 말이다. SK주식회사의 경영에 참가하면서 제시했던 ‘혁신적인 글로벌 마케팅 기업’이라는 비전과 무형자산의 상품화 라는 새로운 전략 OK캐시백이라는 비즈니스 모델도 임직원

  • [중소기업성공사례] VK Corporation 사례
  • REPORT 중소기업 성공사례- VK Corporation과목명 : 중소기업경영론교수명 : 학 부 : 학 번 :이 름 : - 목차 -Ⅰ. 기업선정동기Ⅱ. VK의 연혁Ⅲ. VK의 등장Ⅳ. 경영방침Ⅴ. VK의 기술력- GSM- CDMA- LIPBⅥ. VK의 사업구조Ⅶ. VK의 시장전략-해외시장-국내시장Ⅷ. VK의 마케팅 전략Ⅸ. VK의 성공요인- 자체브랜드- 현지화 전략의 세부적 검토- 고객의 눈을 사로잡는 제품의 생산- 마케팅 기법의 다변화- 치밀한 현지조사Ⅹ. VK의 실적과 전망Ⅺ. VK의 나아가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