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마케팅론, 국제마케팅] VK Corporation의 중국시장 진출과 다변화 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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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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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론
1. VK 소개
2. 휴대폰 시장
본론 - VK 중국시장 진출
1. VK 중국시장 진출 전략
2. SWOT 분석
3. 경쟁사의 움직임
결론
1. VK 새로운 움직임 - 다변화 전략
2. 시사점
- 본문내용
-
VK Corporation은 아직 중국시장에서
성공을 이뤘다고 단정할 순 없다!
아직 성공을 판단하기엔 너무 이르다!
중국 시장에서 성공을 위해 고군분투 중이다!
연구 목적
- 중소기업으로 중국시장에서 성공을 위해 달리는
한국 기업의 현재를 소개하고자!
- 한국 중소기업들의 해외진출 성공의 열쇠를 찾
고자!
(1) 시장 별 제품 동향
① 선진시장 (유럽이나 북미, 일본 등)
- 소비자의 다양하고 높은 욕구, 디자인의 높은 중요성
- 다양하고 첨단 기술의 단말기 선호
② 신흥시장 (아프리카, 라틴아메리카, 중국, 인도 등)
- 아직까지는 기본적 기능의 단말기 우세
- 다양한 기능의 단말기 선호 추세 시작
(2) 소비자의 추세에 따른 제품 동향
① 자신의 업무 환경과 라이프스타일에 적합한 단말기를 원하는
고객들의 다양한 욕구
② 짧아진 제품 수명
(1) 중국 휴대폰 유통업체인 Top Lucks와 제휴
* 내용 : VK의 판매, 유통, 마케팅, A/S 와 정보공유
* 이점 : 중국 시장 진출 초기 정보 습득에 유리
* Top Lucks : 중화권의 유통 네트워크를 보유하고 있는 휴대폰 유통사
로 중국과 홍콩 내 11개 유통업체들이 합작, 투자해 만든
기업. 중국 내 36개 판매망과 100여개 A/S망, 대만, 홍콩,
싱가폴을 잇는 협력업체 네트워크를 구축한 기업
(2) 홍콩으로 진출
* 원인 : 중국 본토 시장의 진입 장벽 때문에 자체 브랜드로 진입이
어려웠다. 진입이 비교적 쉬운 홍콩 시장으로의 진출 시도하여
VK TELECOM(HK)이라는 현지 법인 개설하여 홍콩 시장에서의
전략적 거점
* 이점 : 중국으로 진출 하기 위한 기반 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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