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인켈 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2.03 / 2019.12.24
  • 40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문제 정의

상황 설명

대안 제시

대안 선택

추가 정보
본문내용
문제 정의
- 현재의 인켈의 절대적인
과제인 현지부품 구매를
어떻게 짧은 시간에 크게
높일 수가 있을것인가?

한국의전자산업
- 1959년 (주)금성사가
처음으로 진공관식 라디오를
조립·생산함으로써 한국의
전자산업이 시작됨.
1980년대 중반 이후 달러화 가치하락에
의한 국제경쟁력의 강화와 저금리·저인건비
에 의한 기업의 채산성증대로 큰 호황기를
맞이함.

- 1988년에는 한국제일의
수출산업으로 급부상함.
1994년에는 310억 달러의
수출실적을 기록함.


인켈의 역사(성장사)
- 인켈은 국내에 400여개의
전문 대리점과 50여개의
A/S전문점, 그리고 다수의
특수판매처를 갖추고
1976년부터 INKEL상표로 국내시장을 공략
하여 지금은 하이파이 오디오부분 시장점유
율이 40%를 육박하고 있음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조직과 사회] 필립스의 경영혁신관리와 전략적 파트너십
  • 인켈의 경우 뒤늦게 첨단산업에 뛰어들어 막대한 자금을 투자하면서 이미 부실의 싹은 잉태되었다 할 것이다. 탈식품을 선언한 직후인 83년 인수한 해태중공업이 매년 막대한 적자를 내며 그룹 전체에 부담을 주었고 94년 인켈을 인수하면서 떠안은 부채는 그룹 전체의 자금시장을 경색 시켜 해태그룹 위기의 직접적인 요인으로 적용했다. 결국 급변하는 환경 속에서 적절하게 대응하지 못한 경영상의 문제를 비롯한 보다 구조적인 문제들이 부도의 원

  • [국제경영] 인켈의 영국 해외직접투자
  • 인켈의 연구개발(R&D)은 전적으로 본사중심체제로 운영되고 있고 본사가 독일판매법인, 영국공장, 그리고 현지판매상을 통해 시장조사 실시하여 상품기획을 통해 제품개발등이 이루어지고 있다. 그리고 인켈은 유럽지역에 판매되는 제품의 표준화를 통해 단위당 개발투입비를 최소화하고 생산량 향상시키는 전략을 추진중에 있다.5) 인켈의 국제화 방향인켈은 향후 전세계를 하나의 시장으로 결합하여 상호 유기적인 연계성을 갖도록 하는 데 초점을

  • [해외직접투자] 인켈의 영국 해외직접투자
  • 경영환경에서 인켈이 EU시장을 공략하고 유럽지역의 운영을 개선할 수 있는 전략방안은 무엇인가? 또한 더 나아가 인켈은 향후 국제화방향을 어떻게 추구할 것인가?1. 한국의 전자산업1959년 (주)금성사가 처음으로 진공관식 라디오를 조립․생산함으로써 시작된 한국의 전자산업은 1980년대 중반 이후의 3저시대, 즉 달러화가치 하락에 의한 국제경쟁력의 강화와 저금리․저인건비에 의한 기업의 채산성 증대로 큰 호황기를 맞이하였다. 1988년에는 한국

  • [글로벌경영] 성공적 국제적 M&A 추진전략
  • 사례를 분석해 보면 M&A 거래가 성사된 뒤 합병 후 통합 (Post Merger IntegrationㆍPMI) 단계가 전체 실패의 53%를 차지한다. AOL과 타임워너의 합병도 PMI에서 실패했다. AOL의 기업문화는 중앙집권적인 반면 타임워너는 전통적으로 개별 사업부의 자율권을 강화하는 문화를 강조해 왔다. 합병 후 AOL에서 파견된 피트먼 최고운영책임자(COO)는 AOL의 중앙집권적 경영 방침을 고수했다. 미디어의 경우 사업부별 자율경영에 신속한 의사결정을 무기로 삼고 있는데 이를

  • [국제경영론] 5장 문화적 환경과 그 사례
  • 국제경영자는 자신의 사고와 행동, 의사결정에 영향을 미치는 문화적 편견에 민감할 필요가 있다. 문화는 각 사회집단이 주어진 환경 속에서 그들의 의․식․주의 문제를 해결하는 데 있어서 관습적이며 경험적으로 축적해 온 사고와 행동인 만큼, 불합리한 습관이라도 그 나름대로의 논리적인 이유가 있기 때문이다.이에 따라 문화적 적응이 필요하나, 사람들은 대개 자기준거기준(self-reference criterion : SRC)을 통해 타문화를 평가하려는 경향이 있기 때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