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전략] 대우조선해양 DSME 사례 개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2.03 / 2019.12.24
- 27페이지 /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Executive Summary
Intro
조선산업 Overview
DSME의 LNG선 개발
Outro
DSME Case Analysis
+ Appendix
- 본문내용
- 대우조선해양은 1973년 대한조선공사 옥포조선소로 태어났다. 대우조선해양은 이후 정부의 중공업 발전 정책에 힘입어 많은 성장을 이루었고, 조선업의 패러다임이 일본에서 한국 쪽으로 이동해 오면서 현대중공업과 삼성중공업과 함께 국내 조선 3강 체제를 구축하며 입지를 다졌다. 그러나 탱커선의 성장이 정체되고, 막강한 규모의 현대중공업이라는 경쟁자에 맞서 대우조선해양은 새로운 성장 동력을 모색해야 하는 상황에 직면하게 된다. 대우조선해양은 LNG선박에 집중하는 것을 선택하게 된다. LNG를 선택하게 된 이유는 향후 LNG에 대한 수요가 크게 늘어날 것이라고 전망되는 점, 후판가 대비 부가가치가 가장 큰 선박이라는 점, 정부의 적극적인 LNG선 육성 노력이 있었다는 점, 후발업체임에도 불구하고 성능 우위가 있는 membrane 방식의 도입으로 경쟁 가능성이 있다는 점 등이 있다. LNG시장에 집중한 이후, 대우조선해양은 꾸준한 연구개발과 기술 축적, 그리고 협상 능력 향상으로 해외 수주량이 크게 증가하여 성공을 거두게 된다. 그러나 대우그룹이 IMF위기를 맞아 워크아웃에 돌입함에 따라 대우조선해양은 또 한번의 위기를 맞게 되나, LNG에 더욱 집중하여 핵심역량으로부터 수익을 창출해내 워크아웃을 성공적으로 졸업하게 된다. 대우조선해양은 현재 기술연구소를 운영하며 LNG 설비100%자동화, 주요 기술 국산화 등 뛰어난 실적을 보이며 신기술을 LNG선박에 적극적으로 도입하고 있으며, 이에 따라 대우조선해양의 LNG선박 역시 매우 가치가 높아져 지속적인 수익을 창출해 내고 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경영정보] 모토로라의 6시그마 성공사례
- 현대가족의_변화양상,
- [노사관계론]모의교섭 절차와 방법
- [마케팅성공사례] 화장품 `미샤` 마케팅분석
- [호텔경영] 신라&메리어트 호텔의 조직 구성도
- POSCO 포스코 사회적책임완수위한 윤리경영사례분석
- 경쟁사 분석을 통한 자사의 경쟁력 방안
- CJ CGV 기업분석과 CGV 마케팅 4P,SWOT,STP전략분석및 CGV 경쟁사전략(롯데시네마,메가박스)과 비교분석 PPT레포트
- 도브 Dove 브랜드분석과 SWOT분석및 도브 마케팅과 광고전략 연구 - 도브 한국시장 전략연구 레포트
- [국제무역론] 생산요소의 국제이동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