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River 아이리버 가격전략 사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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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New Product Pricing Strategies
Product Mix Pricing Strategies
Initiating and Responding to Price Changes
Price-Adjustment Strategies
아이리버 연혁
아이리버의 시작
세계속의 아이리버
Best Design - 프리즘 신화
Communication
본문내용
Sorry SONY, Thanks Supporters
국내 시장점유율 1위 (50%이상)
- 삼성 (20%)
세계 시장점유율 1위 (25%)
세계 소비자가전 전시회 CES2003 에서 빌게이츠가 자사의 차세대 플랫폼을 발표 하면서 공동 파트너로 전 세계에서 4개의 전자제품 제조 회사를 언급
(산요, 삼성, 뷰소닉 그리고 아이리버 )


빌게이츠 - 세계 소비자가전 전시회 CES2005에서 아이리버의 H10을 들고 나옴
직원 7명, 자본금 3억원으로 시작한 회사


아이리버 연혁

1999.01 주식회사 레인콤 설립
2000.07 ㈜아이리버 설립
2000.08 미국 Sonicblue 사와 iMP-100 공급계약 체결
2000.11 세계 최초로 Multi-CODEC CD Player (iMP-
100)개발 완료 및 출하
2001.05 Amazon.com Most Popular 1위
2001.11 미국 현지 법인 iriver America설립
2003.01 MS Media2Go 프로젝트 공동개발파트너로 선정
2004.05 MP3 업계 "최초 A/S 우수기업" 인증
2004.06 대학로 아이리버존 오픈
2004.09 아이리버존, 코엑스 시대 개막


아이리버의 총 임직원 276명중 연구개발 인력이 110명 (아직도 연구 인력을 확충중)
“따라올 테면 따라와 봐라, 우리는 이만큼 또 앞서간다고 선수를 치는 거지요. 계속 따라올 수 밖에 없지요. 대기업 조직은 절대로 벤처처럼 발 빠르게 대응하지 못한다는 것을 잘 알고 있기 때문에 자신 있게 말할 수 있는 겁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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