웅진코웨이 전략경영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2.02 / 2019.12.24
  • 32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웅진 코웨이 소개
- 기업 Profile & Vision
- 주요연혁
- 주주구성 및 영업실적
- 조직구조 및 종업원

2. 웅진 코웨이의 전략경영
- 경쟁 전략
- 다각화 전략
- 수직통합 전략
본문내용
전략집단을 통한 경쟁기업 분석
고가 전략 추구: 웅진코웨이, 청호나이스, 암웨이, JM 글로벌
경쟁기업의 범주를 청호나이스, 암웨이, JM 글로벌로 한정 할 수 있음

기 술 개 발
해외 유수의 기관에서 꾸준히 기술 인증 획득을 함
2003년 102억원을 R&D 분야에 투자함
환경기술연구소와 수질분석센터 운영함


렌탈 시스템의 성과
판매율 증가의 주요 요인으로 렌탈 시스템의 도입을 들 수 있음
렌탈 시스템 활용도가 매년 증가하고 있음


VRIO를 통한 경쟁우위의 지속성 여부
지속적 경쟁우위 요소: 유통전략, 브랜드 파워, R&D 기술
일시적 경쟁우위 요소: 디자인, 코디&렌탈 서비스
디자인과 코디&렌탈 서비스가 지속적 경쟁우위 요소로 되도록 하여야 함

핵심역량론과 거래비용론의 통합이론

타사 우위에 있는 부분은 단기 및 장기 외부거래 추구
기능 및 활동간 상호의존성이 높으면 장기 외부거래, 낮으면 단기 외부거래 추구
자사 우위에 있는 핵심 역량 부분은 내부화 추구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윤리경영] 웅진코웨이의 윤리경영 분석
  • 전략을 핵심 축으로 삼아 서비스 기업으로 탈바꿈한다는 전략이다.웅진코웨이는 서울 올림픽 체조경기장에서 윤석금 웅진그룹 회장, 홍준기 웅진코웨이 사장 및 임직원 1만20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서비스 혁신 선포식을 갖고 이 같은 비전을 공개했다. 웅진코웨이는 친환경 글로벌 리더 1세대(The 1st Green Global Leader)를 슬로건으로 내세워 사람과 자연을 최우선으로 생각하는 그린경영을 실천, 서비스 전문 기업으로 거듭난다는 한다는 계획이다.2

  • 웅진코웨이 기업분석과 SWOT분석및 코웨이 경영전략,마케팅전략 사례분석과 코웨이 향후시사점분석
  • 코웨이 마케팅,경영전략 사례연구-CONTENTS-1. 코웨이 기업소개(1) 코웨이 (웅진코웨이) 기업개요(2) 기업문화2. 시장환경분석3. 코웨이 BCG 매트릭스 분석4. 코웨이 SWOT 분석(1) 강점 (Strength)(2) 약점 (Weakness)(3) 기회 (Opportunities)(4) 위협 (Threats)5. 코웨이 경영전략(1) 품질혁신전략(2) 품질관리전략(3) 디자인 경영전략6. 코웨이 마케팅전략7. 결론 및 시사점1. 코웨이 기업소개(1) 코웨이 (웅진코웨이) 기업개요코웨이는 정수기, 공기청정기, 비데 등

  • [경영전략] 웅진코웨이의 경영전략 성공사례 분석
  • 웅진코웨이의 핵심역량이었다. 나와 경영진은 이러한 핵심역량을 활용한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 개발의 잠재성에 주목했다.”2) 다양한 유통경로 확보렌탈 하우스란 전시, 홍보, 체험을 통해 고객이 직접 제품을 경험하고 구매할 수 있는 웅진코웨이의 전문 매장이다. 렌탈 하우스는 현재 112개 매장이 문을 열었으며 앞으로 전국적으로 더 많은 매장을 오픈 할 예정이다. 또 웅진코웨이는 유통경로 확대를 위해 이마트, 홈플러스 및 백화점에 진출하였

  • 웅진코웨이 경영전략
  • 경쟁심화와 웅진코웨이의 길경영전략론 Contents1. 웅진코웨이 소개2. 시장분석3. 기본 전략4. 심화전략5. Q & A웅진코웨이 소개웅진코웨이의 미션과 비전1. 차별화된 제품과 서비스2. 이렇듯 자연과 인간이 함께 걸어가는 길웅진코웨이의 미션과 비전웅진코웨이 사업현황 – 회원수 추이2003년2004년2005년2006년2007년2008년2009년정수기1,558,7871,846,6282,167,7092,366,8392,507,9232,588,6252,652,180청정기403,364496,642532,184559,699581,761589,422688,922비 데 4

  • [경영전략] 웅진코웨이의 마케팅과 전략 분석
  • 웅진코웨이의 판매촉진을 위한 전략은 광고, 판촉, 이미지 전략으로 대표 할 수 있는데, 이중 광고 분야에서의 판매촉진 전략은 타 경쟁업체와는 완전하게 차별화 되는 위치로서 웅진코웨이가 선두 업체로서 차지하게 된 재원적 이득을 통하여 더욱 발전하고 강화되고 있다.6. 웅진코웨이 전략 분석(1) 경영전략1) 불황기를 넘는 경영전략주머니가 가벼워지는 불황기, ‘공짜’만큼 소비자의 눈길을 끄는 단어는 없을 터. 실제 ‘공짜경제’를 통해 불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