웅진코웨이 전략경영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2.02 / 2019.12.24
- 32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웅진 코웨이 소개
- 기업 Profile & Vision
- 주요연혁
- 주주구성 및 영업실적
- 조직구조 및 종업원
2. 웅진 코웨이의 전략경영
- 경쟁 전략
- 다각화 전략
- 수직통합 전략
- 본문내용
-
전략집단을 통한 경쟁기업 분석
고가 전략 추구: 웅진코웨이, 청호나이스, 암웨이, JM 글로벌
경쟁기업의 범주를 청호나이스, 암웨이, JM 글로벌로 한정 할 수 있음
기 술 개 발
해외 유수의 기관에서 꾸준히 기술 인증 획득을 함
2003년 102억원을 R&D 분야에 투자함
환경기술연구소와 수질분석센터 운영함
렌탈 시스템의 성과
판매율 증가의 주요 요인으로 렌탈 시스템의 도입을 들 수 있음
렌탈 시스템 활용도가 매년 증가하고 있음
VRIO를 통한 경쟁우위의 지속성 여부
지속적 경쟁우위 요소: 유통전략, 브랜드 파워, R&D 기술
일시적 경쟁우위 요소: 디자인, 코디&렌탈 서비스
디자인과 코디&렌탈 서비스가 지속적 경쟁우위 요소로 되도록 하여야 함
핵심역량론과 거래비용론의 통합이론
타사 우위에 있는 부분은 단기 및 장기 외부거래 추구
기능 및 활동간 상호의존성이 높으면 장기 외부거래, 낮으면 단기 외부거래 추구
자사 우위에 있는 핵심 역량 부분은 내부화 추구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올리브영 마케팅 4P,STP,SWOT분석 및 올리브영 미래전략 수립
- GS25 마케팅전략 분석 및 편의점시장 현황분석과 GS25 향후전략방향 3가지 제시
- GS25 마케팅 4P,SWOT,STP분석 및 코로나 이후 편의점산업 현황분석 및 GS25 향후전략 제시 - GS25 마케팅 연구
- 일본 이자카야 점포 `토리키조쿠` 한국 진출 분석
- [고객관리] 현대자동차 CRM시스템에 관한 사례 연구
- 공정거래법 상 부당지원행위 금지에 관한 소고
- [경제법] 공정거래법(시장지배적 지위 남용 사례)
- 서브웨이 SUBWAY 성공전략과 경영전략 분석 및 향후전략 제시
- [경영전략] LG-Philips(LG필립스) LCD전략적 제휴사례 연구
- [윤리경영] 포스코(POSCO)의 윤리경영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