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산관리] 인터파크의 배송 서비스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1.24 / 2019.12.24
- 11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인터파크의 소개
인터넷 쇼핑몰 시장 개황
인터파크의 배송 서비스
인터파크 배송 서비스의 결과
배송 서비스를 통한 선순환 고리 형성
고객 만족도 및 고객수 증가
매출액 증가
결론
- 본문내용
-
인터파크의 소개
1996년 국내 최초의 온라인 쇼핑몰 업체로 출발
사업 분야는 쇼핑몰 운영, 쇼핑몰 솔루션 제공/지원, 통신사업, 여행업
수익의 94%가 쇼핑몰, 6%가 광고 수익으로부터 나옴
2003년 고객 만족도 조사 1위, 골든브랜드 경영대상 전자상거래 부문 대상, 2004년 한국산업의 브랜드 파워 1위 차지
인터넷 쇼핑몰 시장 개황
국내 인터넷 쇼핑몰은 90년대 이후 인터넷 확산과 함께 본격 성장 추세
2003년 당시 낮은 진입 장벽에 따른 소규모 몰 증가와 대형 쇼핑몰 중심 과점화 현상으로 경쟁이 심했음
2003년도 인터넷쇼핑몰 3,358개
상위 5개 업체 시장점유율 52.5% 에 달함
2003년 배송 서비스 현황
국내 최고 서점 K 문고를 비롯한 대부분의 업체가 3만원 이상 구매 시 무료 배송
인터파크의 배송 서비스
인터파크의 배송 서비스 차별화 포인트
2003년 6월 국내 최초 무료 배송 서비스 실시
고객 편의를 위한 물류 추적 시스템 도입
고객들에게 실시간 배송 상황 문자 서비스 제공
반품 전담 택배 업체 선정을 통한 고객 서비스 향상
인기 상품의 자체 물류 센터를 통한 직배송 – 시간 단축
배송 업체 관리를 통한 경로 단축 및 배송 경쟁력 강화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노사관계론]모의교섭 절차와 방법
- [마케팅성공사례] 화장품 `미샤` 마케팅분석
- [호텔경영] 신라&메리어트 호텔의 조직 구성도
- POSCO 포스코 사회적책임완수위한 윤리경영사례분석
- 경쟁사 분석을 통한 자사의 경쟁력 방안
- CJ CGV 기업분석과 CGV 마케팅 4P,SWOT,STP전략분석및 CGV 경쟁사전략(롯데시네마,메가박스)과 비교분석 PPT레포트
- 도브 Dove 브랜드분석과 SWOT분석및 도브 마케팅과 광고전략 연구 - 도브 한국시장 전략연구 레포트
- [국제무역론] 생산요소의 국제이동
- CHIP4 추진배경 및 가입에 따른 문제점 [CHIP4,반도체,CHIP,시스템반도체,미중]
- [경영전략] 넥센타이어의 기업전략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