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중국 청화대와 인도 IIT 대학 경쟁력 비교 -더블 다이아몬드 모델을 이용한 대학 경쟁력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1.18 / 2019.12.24
  • 3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서론

1.1.중국과 인도 선정 동기 및 연구 목적 ----------------------------------1
1.2. 중국과 인도의 국가 경쟁력 비교
1.3. 중국 청화대와 인도 IIT 대학 경쟁력 비교를 선택한 이유



Ⅱ. 본론

2.1. 청화대와 IIT 대학 소개 --------------------------------------------5
2.1.1. 청화대 소개
2.1.2. IIT 대학 소개
2.2.중국 청화대와 인도 IIT 대학의 Domestic Diamond 분석 --------------------6
2.2.1. Domestic Factor Condition
2.2.2. Domestic Demand Condition
2.2.3. Domestic Related & Supporting Industry
2.2.4. Domestic Strategy, Structure, and Rivalry
2.2.5. Domestic Diamond
2.3. 청화대와 IIT 대학의 International Diamond 분석 ------------------------12
2.3.1. International Factor Condition
2.3.2. International Demand Condition
2.3.3. International Related & Supporting Industry
2.3.4. International Strategy, Structure, and Rivalry
2.3.5. International Diamond
2.4. Global Diamond ------------------------------------------------18



Ⅲ. 결론

※ 참고 자료 별첨
본문내용
1.1. 중국과 인도 선정 동기 및 연구 목적
앞으로 세계 경제는 BRICs가 이끌어 갈 것이라는 골드만 삭스의 평가로 세계는 이미 이 4개의 신층개발도상국에 큰 관심을 쏟고 있다. 골드만 삭스는 2050년에 가면 이들 네 나라가 독일 영국 프랑스 이탈리아를 제치고 세계 6대 경제강국(G6)에 들어갈 것으로 전망했다. 기존의 6대강국 중 그나마 자리를 유지하는 곳은 미국과 일본 정도로 BRICs의 현재 경제규모는 6대강국의 15%에 불과하지만 2025년에는 50%를 넘어서며, 2040년에 가서는 이를 능가할 것이라 예측했다. 이 예측대로라면 2050년의 세계최대 경제대국은 미국이 아니다. 중국은 43조 달러의 경제규모를 자랑하며, 35조 달러의 미국을 추월할 것이라 한다. 이 때의 부자나라 순서는 중국, 미국, 인도, 일본, 브라질, 러시아, 순이 될 것이라 한다.
BRICs 중 중국과 인도는 영토가 넓고 자원과 노동력이 풍부하며 현재 경제가 한결같이 상승국면을 타고 있으며, 정치도 옛날에 비해 상대적으로 많이 안정돼 있다. 특히 인도는 풍부한 IT 인프라를 바탕으로 고성장을 구가하고 있으며, 중국 경제의 눈부신 비약은 새삼 재론할 필요조차 없다.
의와 같은 이유로 우리는 중국과 인도를 경쟁력 분석의 대상 국가로 삼았으며, 앞으로 세계의 경제를 장악할 중국과 인도의 경쟁력이 과연 얼마나 되며, 그들의 경쟁력의 원천은 어디에서 비롯된 것인지 9 -Factor Model을 사용하여 중국과 인도의 상대적 경쟁력을 비교해 볼 것이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지역연구] 인도
  • 비교종교학자인 막스 뮐러였다. 그는 고대의 인도 언어인 산스크리트와 근대 영어를 언어학적으로 비교분석하여 마침내 이와 같은 결론을 도출해냈다. 카스트 제도 인도의 새로운 통치 계급이 된 아리아족은 원주민을 다스리기 위하여 자신과 차별을 두어 엄격한 계급 제도를 만들었다. 이것이 발달하여 인도의 계급제도, 즉 카스트 제도가 되었다. 카스트 제도는 원래 크샤트리아(아리아족. 귀족 및 무사 계급), 바이샤(원주민, 평민)로 나뉘어져 있

  • 이마트,이마트중국진출,이마트중국진출사례,이마트중국시장,차오안점,이마트차오안,이마트중국진출실패사례,마케팅실패사례
  • 경영 글로벌리즘을 이루기 위해서 각국의 서로 다른 문화적 환경에 적응해야 한다. 그래서 본 보고서는 국제경영 시대에 중국에 진출한 국내기업의 예를 유통업 분야에서 찾아보자. 유통업을 주제로 선정하게 된 이유는 우리의 일상생활과 친숙하여 해외 진출의 배경과 현지화 전략을 이해하는데 큰 도움이 될 것이라 생각했기 때문이다. 또한 미국의 세계적 1위 마트인 월마트의 한국 현지화 전략 실패와 비교하여 한국의 유통업체인 ‘이마트’가 중

  • [생활과학] 웰빙 명품 브랜드 육성방안과 명품브랜드 스토리 모음
  • 따라서 사회적 책임을 기업이 다하는 것은 결국 회사에 대한 이미지, 브랜드를 향상시키기 위한 방안이라고 생각한다. 지금은 브랜드=이미지가 회사의 흥망을 좌우 하니 앞으로 브랜드의 값어치를 계속 상승할 것으로 생각한다. 그러므로 모든 회사는 브랜드를 향상시키기 위해 부단히 노력해야 할 것으로 생각한다.-이장우 이메이션 코리아 대표 -브랜드경영진단모델 (브랜드경영협회)-변승협 차장 / 김효열 대리  LGad-다음-네이트-네이버-엠파스

  • 대한항공과_아시아나항공의_글로벌시장_선도전략
  • 중국노선 최다도시 운항 및 최다승객 수송항공사로서의 위치를 공고히 하고 있다.국내 시장에서의 높은 선호도한국 사람들이 국제선을 이용하는데 있어, 의사 소통 문제 등의 불편사항으로 인해 국외 항공사에 비해 국내 항공사를 더욱 선호한다고 한다. 또한 국내 항공사 대한항공과의 선호도 비교에 있어서도 대한항공에서 있었던 괌 등지에서 항공 사고가 발생한 이후 아시아나 항공에 대한 선호도가 부쩍 높아진 것으로 나타났다. 최근 아시아나

  • 암웨이 기업분석
  • 모델 : 알티코의 자유기업가 모델은 개인이 직접제품을 판매하거나 판매할 사람을 리크루팅하는 시스템을 갖고 있다. 이를 통해 암웨이는 직접 마케팅 업체로 성장했으며 약 80개 지역 360만명의 회원을 보유한 거대 기업이 됐다. 이 같은 디스트리뷰터 조직을 활용해 전세계에 450개 핵심 경쟁력을 갖춘 제품을 생산 및 유통을 시키고 있다. 네트워크 마케팅 : 한국 암웨이의 역사는 한국의 네트워크 마케팅 역사오 궤를 같이 한다 최근 수년간 네트워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