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략경영론] 코카콜라와 VS 815콜라 전략경영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1.17 / 2019.12.24
  • 1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경쟁적 상황
1) 한국코카콜라보들링(주)의 ‘코카콜라’
2. 코카콜라 하면 생각나는 것.
1) 코카-콜라 로고
2) 컨투어 병
3) 북극곰
4) 산타클로스 할아버지
2. 코카-콜라 제조비법
3. 코카-콜라에 대한 궁금증
4. 코카-콜라 기네스 북
5. 코카-콜라 상표가 아닌 815콜라
6. 코카콜라와 VS 815콜라

본문내용
1) 한국코카콜라보들링(주)의 ‘코카콜라’
탄산음료 시장은 시장점유율(98년 4월 현재) 70%와 25%의 코카콜라와 펩시콜라로 양분되어 있으며 코카콜라의 직판체제 전환과정에서 다양한 종류의 콜라제품이 출시되면서 기존의 코카콜라는 시장점유율을 확보에 많은 어려움을 보이고 있다. 한국 코카콜라 보들링(주)을 세워 코카콜라사는 1997년초 코카콜라 병입 판매 사업을 맡았던 우성식품과 호남식품을 각각 1100억 원, 485억 원에 인수한데 이어 11월 국내 코카콜라제품 판매의 50%이상을 차지하는 두산의 음료사업까지 통합해 본격적인 직판제제를 구축하였다. 그리고 한국 코카콜라는 그동안 인수에 난항을 겪었던 우리 측과의 원액을 올해 연말까지 공급하기로 하고 공장의 영업전 인수 협상이 타결되지 않을 경우 대구 경북 충남북 지역에 직접 영업망을 조직 판매에 나설 것으로 알려졌다.
한국 코카콜라는 직판체제 구축에 맞추어 병입 공장의 설비 교체와 유통 서비스망 개선을 위해 올해부터 5년 동안 3500억 원을 투자할 계획을 잡아 놓고 있다. 특히 우성식품 부산 공장의 시설은 인수한지 1년도 안되어 병입설비를 모두 새 기계로 바꾸었는가 하면 최근 해태의 콤비콜라가 3백 55미리 캔으로 인기를 끌자 코카콜라, 코카콜라 라이트 등을 기존 2백 50미리 캔을 3백 30미리로 교체 가격은 기존대로 유지하였다. 그러나 우리 측의 815가 2백 50미리로 판매하자 3백 30미리 교체 후 단종한 2백 50미리 콜라를 다시 생산하게 되었다. 그러면서 한국인에게는 2백 50미리 캔이 적당하다고 이야기하고 있다.
코카콜라가 갖고 있는 브랜드는 코카콜라 말고도 환타, 킨 사이다, 파워애이드, 스프라이트, 암바사, 하이-씨, 우리 집 식혜등 10개가 넘으며 매출을 합치면 4천 4백억 원에 이른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전략] 펩시콜라 국제경영전략 사례분석
  • 콜라와 햄버거, 이 둘을 꼽을 수 있을 것이다.본 국제 경영 사례 분석에서는 그러한 미국 문화를 대표하는 두 아이콘 중 ‘콜라’에 관심을 맞추었다. 그런데, 기존의 콜라와 관련된 연구들에서는 콜라를 처음 만들어낸 코카콜라에 관심을 집중시키지만 펩시콜라의 경우에는 그다지 관심을 두지 않는 경우가 많다. 혹여 관심을 둔다 하더라도 어디까지나 코카콜라의 비교 대상으로서 관측되는 경우가 많을 뿐이다. 물론, 세계적인 명성과 브랜드 가치

  • [국제경영] 코카콜라 VS 펩시 비교분석
  • (1) 코카 콜라와 펩시 콜라의 소개1) 코카 콜라1831년 녹스빌(Knoxville), 조지아(Georgia)에서 태어난 John Pemberton도 흔한 약장수 중 한명이었다. 그는 약대를 다닌 적이 있고 약국을 경영했다. 남북전쟁 참전 후, 백만장자의 꿈을 안고 애틀란타로 이주하여 여러 가지 약을 개발해 어느 정도 성공을 거두었다. 그 예가 글로브 폴워 코프 시럽(Globe Folwer Cough Syrup), 트리플렉스 리버 필(Triplex Liver Pills), 레몬&오렌지 엑릭서(Lemon & Orange Elixer) 등이다. 그 중에 가장 성

  • [국제경영] 코카콜라 기업분석 및 전략
  • I. 서 론1. 코카콜라사 소개1) 회 사 개 요◦ 회사정식명칭 : The Coca-Cola Company◦ 최고경영자 : 무타르 켄트(Muhtar kent)/ 회장 겸 CEO/ 2007년 취임◦ 업 종 : 청량음료 제조◦ 설 립 자 : J. S. 팸버턴 (1831~1888)◦ 설 립 년 도 : 1886 년◦ 본 사 : 미국 조지아주 애틀랜타◦ 매 출 액 : 127억 400만달러 (2011년 2분기)◦ 한 국 지 사 : 한국 코카콜라 보틀링(주)2) 경영 이념1) 사업을 통해 모든 이들에게 이로움과 상쾌함을 제공하기 위해 존재한다.2) 모든 취향과

  • [국제기업경영론] 코카콜라 국제기업성공사례
  • 국제기업성공사례< 목 차 >Ⅰ. 코카콜라(Coca-cola) 일반적 현황1. 개요1) 역사 및 연혁2) 코카콜라 조직 구조2. 기업 미션과 목표3. 해외 진출 현황Ⅱ. 코카콜라(Coca-cola) 특유적 현황1. 코카콜라 사의 한국 진출 현황1) 진출 과정 및 주요 내용2) 진출 현황3) 한국 코카콜라 조직 구조4) 소비자 기호 분석2. 기업 목표1) 전략적 목표2) 재무적 목표3. 현지 전략1) SWOT 분석2) STP 분석3) 4P 분석4) 환경분석(외부, 내부환경분석)5) 디자인 전

  • 마케팅 윤리의 개념과 사례
  • 코카콜라-1) 기업소개- 코카콜라의 소개 및 연혁- SWOT 분석- STP 전략- 4P mix- Pepsi에 대한 대응 전략2) 코카콜라와 관련된 사례 소개- 환경 윤리에 따른 변화- 제품 윤리와 관련된 사례 코카콜라 방부제사건- 가격 윤리와 관련된 사례 (사이다,콜라 가격담합)- 판매원 윤리와 관련된 사례 (코카콜라 제조비밀 유출 위험)- 광고 윤리와 관련된 사례 (펩시와의 광고경쟁)3. 결 론마케팅 윤리의 나아가야 할 방향- KT의 페어프라이스(휴대폰 가격 정찰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