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레이스테이션게임방 플스방 마케팅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1.17 / 2019.12.24
  • 1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Executive Summary 3
Ⅱ. 문제제기 4
Ⅲ. 상황분석 4
1. SWOT 분석
2. 경쟁자 분석
3. Target Market 분석
Ⅳ. GAP MODEL 6
- GAP 1
- GAP 2
- GAP 3
- GAP 4
Ⅴ. Balancing Demand and Capacity 7
Ⅵ . 대안탐구 8
1. FGI
2. 경영자와의 인터뷰
Ⅶ . Marketing Mix 전략 10
1. People
2. Process
3. Physical Evidence
4. Product
5. Promotion
6. Distribution
7. Price
Ⅷ . 결론 11
1.가장 중요한 전략과 그 위험성
2.성공 가능성과 예측

본문내용
1. 대상 : X-ween 플스방
- 플스방이란 : PC방과 같이 요금을 지불하고 Play Station 2라는 비디오 게임기를 통해 게임을 즐기는 곳.
- 당면문제 : 2003년 오픈 이후 지속적인 매출감소. 편중된 고객층. 좁은 공간과 답답하고 복잡한 실내 분위기. 성수기인 학기 중과, 비성수기인 방학, 주말의 상반된 매출상황.

2. 상황분석
- 현제 플스방은 20대 남성층이 고객의 90%를 차지하고 있어 매우 편중된 고객층을 형성하고 있다. 중,고등학생 고객의 비율은 적게나마 있는 편이며, 방학에는 이들 청소년 고객이 주를 이루고 있다. 여성고객의 경우는 관심사의 차이, 멀티미디어 적인 기능의 부족 (PC방과 같은 이메일, 문서작업) 으로 인해 아직 창출하기 어려운 현실이다.
- ‘위닝일레븐’이란 축구게임의 안정된 고객층이 형성되어 있지만 이들 고객만으로는 수익이 부족한 상태. 2006년 월드컵을 통한 다양한 촉진전략으로 안정된 고객층을 기반으로 매출을 극대화 시킬 필요가 있다.
플스방의 물리적인 환경은 매우 열악한 편이여서 이를 보완해야 하며, 비 성수기인 주말과 방학기간에 수요를 창출할 수 있는 전략이 필요하다.
- 사장님의 인식과 고객의 기대가 맞지 않아 GAP1이 발생하고 있으며, 12시간 교대 근무에 단 한 명뿐인 종업원(낮-사장님, 밤-알바생)의 무리한 업무로 인해 GAP3가 크게 존재한다. 또한 구전효과 외 프로모션의 부재와 년 2회 열리는 대회의 미흡함으로 인한 GAP4가 존재하여 이들 GAP을 해소할 수 있는 변화가 필요하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사례] SONY(소니) Playstation(플레이스테이션) 성공 사례
  • 플레이스테이션2(씨엔씨미디어, 2000) 7장(p.241~300)-www.playstation.co.kr-www.sony.co.kr-루리웹: http://ruliweb.dreamwiz.com-http://kldp.org/node/67685http://joynews.inews24.com/home/view/joynewsview.php?gmenu=340300&gserial=112323http://www.chosun.com/w21data/html/news/200401/200401070220.htmlhttp://joynews.inews24.com/home/view/joynewsview.php?gmenu=340300&gserial=146071http://segero.hufs.ac.kr/scripts/articleview.asp?JNAME=IANR&ISSUEID=74&SECID=021목 차Abstract1. Introduction2. 소니 및 Playstation의 소개2.1. 연혁 2.2. 사업 부문2.3.SCEK(So

  • [마케팅조사] 플레이스테이션2 playstation 2 의 소비자 확대를 위한 커뮤니케이션전략
  • 플스방 지원 전국 플스방의 네트워크 어댑터 설치를 위해 할인 혜택을 준다. 초기에 스타크래프트 유저들은 PC게임방에서 즐겼고 이후 많은 스타 유저들이 집에서 즐기기 위해 초고속 인터넷망을 설치한 사례가 있다. 이와 같이 우선 플스방에서 플스의 온라인게임을 친구들과 자주 즐기게 함으로서 장기에는 네트워크 아댑터가 보다 많이 보급되도록 한다. -배틀넷 시스템 도입 플스 온라인게임도 배틀넷 시스템과 같이 익명의 상대와 실력을 겨룰

  • [마케팅조사론] X-BOX(엑스박스) 마케팅조사
  • 마케팅에 힘쓰고 있지만 업계 선두인 소니의 플레이스테이션2와의 차이는 좀처럼 줄어들지 않고 있는 것이 현실이다. 게임기 자체의 사양은 물론 마케팅, 배경이 되는 모(母)그룹까지 모든 면에서 앞서는 X-BOX가 이처럼 고전하고 있는 이유와 플레이 스테이션과의 차이를 줄이고 나아가 업계 선두로 올라서기 위해 개선해야 할 사항에 대해 조사해 보는 것이 목적임.➢조사방법1)설문조사:경희대 학생 및 콘솔 게임방 업주를 대상으로 한 설문2)한국

  • (창업계획서) 플스방 창업 사업계획서
  • 플스방사 업 계 획 서목 차1. 사업개요■ 사업아이템 선정이유■ 사업아이템의 특성 및 장점2. 마케팅전략 및 운영전략■ 사업아이템의 SWOT분석■ STP뷴석 및 차별화 전략■ 간식 메뉴구성■ 식재료 수급계획3. 재무계획■ 초기투자비용■ 자금확보계획■ 매출계획■ 손익계산서1사업개요■ 사업아이템 선정이유■ 사업아이템의 특성 및 장점TV에 연결된 플레이스테이션을 통해게임을 즐길 수 있는 게임방1. 사업개요P L S N O R I‘플레

  • [소비자행동론] 마케팅 성공사례 및 실패사례, 소비자 구매행동 유형에 따른 마케팅전략
  • 플레이스테이션2, 아리사와 소지 著.(2000년) . 디지털 경영 전략 - 디지털화 없이는 기업의 미래는 없다, 현대경제연구원 (2000년) . 콘솔게임산업분석 - 콘솔 게임 산업에 대하여, 연세대학교 석사 논문(2000년) . 소니 마케팅 - 한국지사의 마케팅 증진 방안, 첨단게임산업협회(2002년 ppt) . MS 마케팅 - 한국지사의 마케팅 증진 방안, 첨단게임산업협회(2002년 ppt) 2. 기타(문의 및 검색) 자료 . 야후 및 구글 그리고 네이버 검색 . 한국첨단게임 산업협회 . 소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