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루오션전략과 디지털 마케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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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문내용
블루오션 전략에서는 새로운 가치 창조를 주장하지 않는다. ‘시리크 뒤 솔레이유’는 이젠 고객들이 외면하는 서커스를 새롭게 다시 선보이면서 새로운 가치곡선을 그린 경우라 하겠다. 주말 유원지에서 아이들이과 가족단위의 고객들이 서커스를 관람하는 숫자가 그리 많지않았다. 그래서 ‘시리크 뒤 솔레이유는 서커스관람에 필요한 중요요소는 놔두고 필요없는 부분은 과감히 없애고, 또 브로드 웨이와 같은 극 형식을 받아들여 새로운 코너를 만들어 공연을 하였다. 동물학대와 같은 사회현상을 보아 동물쇼는 과감히 줄이고, 서커스와 연극에서 가장 좋은 점만을 뽑아내어 유례없는 효율성을 제공해 블루오션을 창출해 낼 수 있었던 것이다.
또 다른 예로 “옐로 테일”을 들 수 있다. 미국내 와인 시장은 포화 상태였다. 그런데 그런 포화상태의 와인시장에서 “옐로 테일”은 ‘시리크 뒤 솔레이유’와 같이 새로운 가치곡선을 창출할 수 있었다. “옐로 테일”도 ‘시리크 뒤 솔레이유’처럼 자기 안의 문제점과 한계를 관찰하여 기존 산업에서 새로운 가치를 부여할 수 있었다. 기존에 있던 와인업체들은 어려운 당도 표시나 원산지 표시를 와인에 광고로 내세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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