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도날드 서비스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1.13 / 2019.12.24
- 35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6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기업소개 9
Ⅱ. 서비스기업과 관련된 환경요소 9~25
1. 거시적 환경요인 9~11
2. 산업관련 환경요인 11~21
3. 내부적 요인 21~25
Ⅲ. 전략적 서비스 비전의 요소 25~33
1. 포지셔닝 25~27
2. 서비스 컨셉트 27~28
3. 운영전략 29~31
4. 서비스 제공 시스템 31~33
Ⅳ. 참고문헌
- 본문내용
-
Ⅰ. 기업소개
1. 맥도날드 선정의 이유와 동기
세계의 기업중 고도의 성장과 최대의 매출을 기록하고 있는 회사는 많다. 또한 입지적인 역사를 자랑하는 기업 역시 무수히 많다. 그 중 맥도날드는 세계에서 가장 큰 식품업체이자 서비스업체로서 전 세계 어느 곳이든 없는 곳이 없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시대는 신속성을 원하고, 편의성을 원한다. 가격이 부담 없으면서 편한 패스트푸드점을 가까이 접하게 되면서 사람들의 입맛도 변하게 되었다. 이러한 시대에 발맞추어 패스트푸드 문화가 발전하게 되었다. 우리 조에서는 갈수록 비중이 커지고 있는 패스트푸드점 중 맥도날드를 선정함으로써 맥도날드사에 대한 서비스 관련 경영전략을 파악해보고자 한다.
2. 맥도널드 탄생의 비밀
핸리포드, 아이어코카, 카네기 등 각종산업분야의 대명사로 널리 알려져 있는 인물처럼 햄버거, 패스트푸드 업종에는 단연히 레이크록이다. 레이크록은 원래 종이컵 판매 세일즈맨으로 성공한 후 밀크 쉐이크 기계를 만들어 판매하는 사업자이자 세일즈맨이었다.
1954년 크록은 때마침 불어닥친 소프트 아이스크림 바람에 밀크 쉐이크 기계가 팔리지 않아 고민 중이였다. 이런 크록에게 별난 주문이 하나 들어 왔다. 보통 한 가게에는 밀크 쉐이크 기계가 1~2대가 기껏인데, 한번에 8대의 기계를 주문한 상점이 있었다. 크록은 도대체 무슨 가게인가 보러 시카고에서 캘리포니아까지 비행기를 탔다. 크록이 도착한 곳은 맥도날드 형제가 경영하던 전혀 새로운 개념의 패스트 푸드 레스토랑 맥도널드였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성적A) [조직행동론] 스트레스의 원천은 조직 내/외 요인으로 구분할 수 있습니다. 그 중 조직 내 스 트레스 요인을 개인, 직무, 조직 차원으로 제시하고 스트레스의 결과 및 해소 방안을 제시하십시오.
- 조직행동론_3주 2강에서 작업장에서의 스트레스에 대해 학습했습니다 스트레스의 원천은 조직 내,외 요인으로 구분할 수 있습니다 그중 조직 내 스트레스 요인을 개인, 직무, 조직 차원으로 제시하고 스트레스의 결과 및 해소 방안을 제시하십시오
- 재무관리_재무관리의 목표인 이익 극대화보다 기업가치의 극대화가 적합한 이유를 설명하시오
- [A+] 기업가정신과 창의적 사고 중간대체 레포트
- 국내 및 해외기업의 해외진출 성공 및 실패사례
- 가족치료를 시작하기 전 고려해야 할 사정 영역을 설명하시오
- [A++레포트중소기업성공사례] 락앤락의 성공사례 조사연구
- body frind기업분석
- ㈜바디프랜드 기업분석 및 성장전략
- [해외시장진입] 기업의 해외진출방식(수출방식, 계약진출방식, 투자진출방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