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학습지도안] 고등학교 학습지도안 - 높임 표현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1.11 / 2019.12.24
- 9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1,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학습지도안 - 높임 표현
발전 학습
Ⅰ. 기본 이론 문제
Ⅱ. 응용문제
Ⅲ. 심화 문제
- 본문내용
-
◈ 높임 표현의 의미 설명
(높임법: 말하는 이가 어떤 대상이나 듣는 이에 대해 그 의 높고 낮은 정도에 따라 언어적으로 구별하여 표현 하는 방식이나 체계)
◈ 높임 표현의 종류 설명
-높임 표현의 예를 제시한 후, 대상에 따라 상대 높임 법, 주체 높임법, 객체 높임법으로 나뉨을 안내한다.
예문)
① 어머니께서 시장에 가십니다. → 상대 높임법
② 저기 아버지께서 오신다.
→ 주체 높임법
③ 나는 할머니를 모시고 갔다. → 객체 높임법
◈ 상대 높임법의 의미 설명
-상대 높임법: 말하는 이가 듣는 이에 대하여 높이거나 낮추어 말하는 방법
◈ 상대 높임법의 종류와 기능 설명
-간략하게 표로 제시한다.
-이해를 돕기 위해 예문을 들어 설명한다.
예문)
① 격식체: 여기에 앉으십시오./앉으시오./앉게./앉아 라. → 심리적 거리감)
② 비격식체: 여기에 앉아요/ 앉아 → 친밀감
◈ 확인 학습
-상대 높임법에 다양한 예문을 통해 개념을 재확인 한다
-상대 높임법과 관련한 의문점을 모둠별로 토의한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이문열 필론의 돼지 에 대하여 이문열 약력 이문열 작품 세계 필론의 돼지 줄거리
- [인문학] `사랑손님과 어머니` 작품속 시점표현, 소설과 영화의 비교
- 이야기나누기 수업 계획안 - 사랑하는 우리가족 가족을 위해서 우리는 무슨 일을 할 수 있나요
- 만5세 이야기나누기활동
- 아동, 유아 교재·교구 제작계획안 - 나와 가족 - 만 5세 - 너는 특별하단다 - 동화 들려주기, 이야기 나누기
- 인간행동과사회환경-자기 자신의 삶과 현재의 습관, 성격, 문제 등을 깊게 성찰해보고 이를 토대로 지금까지 수업에서 다룬 이론가들 중 자신에게 가장 공감이 가는 이론가는 누구이며 어떤 점에서 그러한지를 상세하게 기술하십시오 다른 이론가들의 입장과 구별되는 어떤 점이 자신의 삶과 성향을 이해하는 데 보다 유용하였는지를 논리적이고 깊이 있게 서술하시오
- `유리동물원` 등장인물 분석
- 만2세 (4세) 1년분량 부모상담일지,개별상담일지 5명 10페이지
- 관찰일지 만2세 1학기(3-8월) 10명
- 아리스토텔레스의 시학 요약정리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