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정보시스템] KBS ERP 구축 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1.06 / 2019.12.24
  • 20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KBS 개요 및 DCS 프로젝트

ERP 시스템 구축 과정

ERP 도입 성과 측정
본문내용
KBS 개요

1927년 라디오 방송국을 시작으로 1948년 국영방송을 발족,1961년 텔레비전 텔레비전 방송국을 개국을 거쳐, 1973년 한국방송공사를 창립하여 현재에 이름
KBS는 현재 3개의 TV채널과 7개의 라디오 채널을 운영하고 있으며 서울에 본사를 두고 전국에 9개의 방송총국과 16개의 방송국, 10개의 해외지사를 운영하고 있으며 6개의 계열사를 보유하고 있다.
KBS의 재무상황을 살펴보면 2002년을 기준으로 총수입이 13217억원이며, 이가운데 수신료와 광고료가 대부분이며 법인세를 제외한 총비용은 11869억 원으로 방송제작비, 시설 장비 운영비, 판매비와 관리비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개발 업체 선택

자격을 갖춘 업체를 선정 후 보다 자세한 내용의 2차 RFP의 발송한다.
개발 업체는 RFP에 따라 제안서(견적서)를 의뢰 업체에게 보낸다
의뢰 업체는 제안서를 검토 후 우선 협상 대상자를 선정하고, 우선 협상 대상자에게 상세 일정 및 프로젝트 가격 협의를 위하여 업체에게 통보한다.


프로젝트 관련 세부 사항 조정 및 범위 설정
- 고위층을 중심으로 가격 협상이 이루어 지고, 실무진에서는 프로젝트 범위를 설정하게 된다.

KBS는 제작자원 계획 수립을 통한 사전기획 강화, 프로그램 개편에 의한 제작비 예산 변동, 내부 제작자원 정보의 신속하고 정확한 제공, 프로그램 사전/사후 원가 관리, 현업에서 업무진행과 동시에 재무 데이터 생성, 고정자산 취득의 조기 인식을 포함한 57개의 핵심과제를 선정하였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비영리조직의 경영에 대하여
  • ERP도입, ‘지방자치단체’의 지식조직화 한계를 조사하였다. 또 이슈화되고 있는 학교교육의 문제점을 시장지향적 접근법에서 해결하려는 생각의 한계를 조사하고 비영리조직의 무분별한 경영마인드 도입의 문제를 지적하고자 하였다. 대신 영리조직인 기업의 문제를 해결하는 데에 있어서 비영리조직의 장점을 도입하는데 시사를 줄 수 있는 KBS공영방송과 사회복지단체의 사례를 찾아보았다. 또한 효율적인 비영리조직을 추구하는 캐나다의 병원사

  • [인터넷비즈니스] KBS의 ERP 도입과 컨텐츠비즈니스
  • KBS의 ERP 도입과 Contents Business- E-business Case Study -- * -개인화 서비스 구축을 위한컨텐츠 표준화 및 운영 인프라 구축제안서2002년 5월 3일1☞프로젝트 개요현상 분석프로젝트 추진 방안프로젝트 운영 계획부록: 전략 수립을 위한 분석 모델 예시ML008-*개인화 서비스는 고객에게 자신의 특성과 시간, 장소, 목적과 같은 정황에 맞는 서비스를 쉽게 사용할 수 있게 되어 모바일 서비스의 상품 가치를 획기적으로 제고시킬 수 있는 차세대 서비스의 패

  • [졸업][MIS 경영정보] `포스코` 지식경영의 전개과정을 통해 살펴본 KM의 핵심성공요인
  • 경영혁신 POSCO는 지난 1999년부터 PI(Process Innovation)을 추진하여 왔다. 포스피아(POSPIA) 시스템은 PI 프로젝트의 핵심으로 과거 30여 년 간의 업무 프로세스를 재설계하고 인프라를 전면적으로 개편해 구축했다는 평가 받고 있다. 특히 POSCO는 지식경영 측면에서 기술이 아닌 사내 문화와 직원에 기반을 둔 human-oriented system을 통하여 성공적인 효과를 얻어 많은 기업들의 벤치마킹 대상이 되고 있다. 2. About KMS (1) 지식① 지식의 정의: 지식은 데이터와 정보

  • [경영분석]삼성 sds 완전분석
  • 정보기술(IT) 서비스 관리 국제 인증 BS 15000 획득2004. 10 가장 존경받는 기업인상 (英 Teleos), Asian MAKE상 2년 연속 수상2004. 12 매경-부즈앨런 지식경영대상 수상2004. 12 디지털 지식경영대상 국무총리상 수상2004. 12 제5회 정보통신산업 디지털대상 정보통신부장관상 수상 1.3 주요사업분야1) SI(Systems Integration)SI(System Integration), 즉 시스템 통합 서비스 사업은 고객의 기존 전산(電算)시스템을 통합하거나 새로운 시스템을 구축하여 업무의 프로세스를

  • [마케팅] 광동제약 옥수수 수염차 마케팅전략분석 및 성공요인
  • 정보를 보다 신뢰하고, 기억해 두었다가 나중에 만족도에 따라 구매를 결정하게 된다. 이러한 방식은 시장이 넓을수록 비용이 많이 든다는 단점이 있지만 확실한 소비자를 확보하는 데 효과적이라고 할 수 있겠다. 타겟인 젊은 여성층은 대부분 또래 친구들과 사소한 것까지 이야기하는 특성이 강해서 제품이 만족스러우면 친구에게 추천을 하기도 한다. 소수의 고객을 만족시키면 입소문이 퍼져 다수의 고객을 확보할 수 있었다.5.성공요인 및 문제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