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물류운송론] 페덱스 FedEx & DHL 성공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12.30 / 2019.12.24
  • 3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2(구매금액의 3%지급)
  • 2,6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국제 특송업의 선정동기 및 개념

2. 국제 특송업체 소개

1) FedEx

2) DHL

4. FedEx & DHL 성공 분석

5. 우리나라의 항공운송

6. Korea Airline Cargo

7. 결론

본문내용
1) 특송업의 개념

특송업은 특급송달, 특사송달의 줄임말로 우리나라에서는 수송업, 택배업, 특송업, 배송업, 문전 배달업 등 여러 가지 이름으로 불려지고 있다. 이는 기존의 화물수송형태와는 혁신적으로 다른 소화물의 문전배달(Door to Door)형식으로 신속하고 정확하게 일관된 책임 하에서 수송규모의 소량화물에 대해 화주로부터 수송의뢰를 받아 화물의 접수, 포장, 수송, 배달일체를 수송업자의 책임 하에 일관되게 서비스하는 것을 의미한다.

2) 국제 항공 특송(courier)의 개념

국제간 항공특급 송배달 서비스로 정착된 쿠리어서비스는 고객이 전화 한통화만 하면 서비스맨이 고객의 사무실까지 직접 방문하여 해외로 발송되는 각종 수출용 견본품이나 상업서류, 설계도면, 카달로그 등을 접수한 후 포장, 운송, 통관 및 이에 따른 제반 부속 서류작성 등 일체의 업무를 대행하여 수취인의 책상에까지 직접 배달하는 서비스(Desk-to-Desk Service)를 말한다.

3) 국제 항공 특송 업체의 현황 - BIG4 업체

현재 한국은 세계적인 물류업체들의 경쟁이 심화되고 있다. 특히 국제 특송 부문에 있어서 글로벌 기업 간의 경쟁이 치열하다. 한국의 국제 항공 특송 시장의 규모는 이미 1조원 대를 넘어섰으면 향후 1~2년 안에 2조원대로 성장할 전망이다. 이러한 현상의 이유는 기업들의 국제 교역이 증가추세이고 유학과 이민 인구가 급증함에 따라 개인용 국외발송 문서와 물품들이 증가하고 있기 때문이다.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좋아요 좋아요 좋아요 좋아요
  • jyo***
    (2014.11.23 17:04:05)
  • 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
  • ㅇㅇ
  • yuwil0***
    (2007.09.19 00:12:32)
회원 추천자료
  • 경제경영 FedEX 기업 분석
  • 물류 시장동향과 전망』, 제3자 물류방안 세미나자료, 대한상공회의소, 1998.6ㆍ대한상공회의소, 제3자 물류업체의 경영실태조사, 1999. 8.전산활용론사례연구2. 웹 자료ㆍ(주)한진, http://www.hanjin.co.kr/ㆍ대한상공회의소 유통물류실, http://www.kcci.or.krㆍ로지스틱스 21, http://www.logistics21.comㆍ물류 신문, http://www.klnews.co.kr/ㆍ로지스틱스21, http://www.logistics21.com/ㆍCJGLS 홈페이지, http://www.cjgls.co.krㆍDHL 홈페이지, http://www.dhl.com, http://www.dhl.co.krㆍFedex

  • [국제운송] 항공화물운송
  • 국제시장으로의 확장을 위하여 처음으로 Gelco International사를 인수하였고, 86년에는 화물추적 및 정보능력 향상을 위해 슈퍼트렉커를 도입하였다. 89년에는 Tiger International사의 인수 및 Flying Tigers사와의 합병으로 세계 최대의 화물전용 항공사로 부상하였다.1992년에는 아시아, 아프리카, 유럽, 북미, 남미 및 오스트레일리아 등 160여 개국에 서비스를 제공함은 물론 국제시장으로의 확장을 도모하였다. 또한 1998년 1월 FedEx는 미국 물류 창고 서비스 업체

  • [국제물류] fedex 페덱스 조직구조
  • 물류정보시스템우수한 품질과저렴한 가격으로최상의 서비스 제공사람-서비스-이윤극대화 창출고객의 성공적인비즈니스 창출핵심가치고객의 성공적비즈니스 파트너세계 최고의특급 운송사세계 통합 상거래선두주자VISION상업용서류 등 국제간 소화물 특송서비스화물의 특급수송 분야에 특화미국내 기업과 기업간 대형 화물운송에서 시작, 국제 운송 사업영역 확장 사업전략1969년1976년1907년설립연도DHLFEDEXUPSFedEx 경쟁사 (DHL)< DHL

  • 비교광고의 성공조건
  • 분석하기 전에 비방광고에 대해 알아보자. 비교광고란, 제품의 몇 가지 속성들에 대해서 경쟁상표들을 직,간접적으로 거명함으로써 자사상표와 경쟁상표를 비교하는 것을 말한다. 비교광고는 소비자의 선택권을 인정한다는 의미에서 긍정적인 평가를 받고 있으나, 자기회사에 불리한 점은 피하고 유리한 점만을 과장하여 광고하거나 경쟁사를 비방하는 경우가 있어 많은 문제가 있다. 여기서 나오는 개념이 비방광고이다. 비방광고란, 사업자가 자기

  • [기업분석]국제운송업체 페덱스(FedEx)에 관한 조사
  • 물류시스템 16 1) FedEX International Priority2) FedEX International Priority Freight3) FedEx의 E-Business 전략4) FedEX Asia One5. 경쟁자 분석 - UPS & DHL . 206. SWOT 분석 . 217. 성공 요인 . 228. 한국 현황 . 24. 결론 . 27Ⅰ. . 서론 물류, 즉 화물의 유통은 원재료로부터 중간제품, 완제품 등을 공급자에게서 수요자에게 이동시킴으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