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분석] nike vs adidas(나이키와 아디다스) 비교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12.30 / 2019.12.24
  • 61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기업 소개
1. 선정 이유 & 분석목적
2. 나이키(Nike) 소개
3. 아디다스(Adidas) 소개
4. 재무제표 소개

Ⅱ. 재무비율분석 & 기업진단
상호비교법
추세분석법
1. 산업 평균 비율 분석
2. 경쟁 업체 비율 분석
3. 재무비율의 추세분석
4. 공통형 재무제표 분석
5. 종합지수법 분석

Ⅲ. 결 론
1. 안정성 측면
2. 수익성 측면
3. 성장성 측면 & 활동성 지표
4. 종합적 결론

본문내용
1. 선정이유 & 분석목적

⊛ 선정 이유

• 가장 친숙하고 대중성 있는 업체.
• 어린시절부터 한 번쯤은 가지고 싶어했던 상표.
• 가장 선호도 높은 스포츠 브랜드.

⊛ 분석 목적

• 세계를 대표하는 스포츠 브랜드가 우리나라에서 어느 정도 성공하고 있는지 파악 한다.
• 각 기업의 재무상태를 파악하고 성장성을 파악한다.

2. 나이키(Nike) 소개

⊛ 나이키의 시작

1964년, BRS (Blue Ribbon Sports) 설립
1971년, Swoosh 로고를 단 NIKE 출시
80년대 중반, Reebok과의 경쟁에서 잠시 밀림
80년대 말, AIR MAX출시와 스타마케팅 시작
현재, 세계 스포츠시장 석권

⊛ 나이키 & 아디다스 비교

세계 스포츠 브랜드의 양대산맥으로 불리는 나이키와 아디다스.
전세계에서 가장 높은 인지를 보이는 브랜드입니다.

<아디다스>
축구강국 독일의 기업이라 축구부분에 많은 투자를 합니다.
프랑스 아트축구의 선봉 지네딘 지단, 황금오른발 잉글랜드의 데이비드 베컴,
이태리의 자존심 알렉산더 델피에로, 스페인의 축구천재 라울, 러시아 테니스의
요정 안나 쿠르니코바등 수많은 스타들의 스폰서로서 높은 인지도를 자랑합니다.

<나이키>
나이키(미국)는 농구황제 마이클조던 빼고서 말할수 없는 브랜드 입니다.
조던의 전성기때 부터 지금까지, 해마다 조던시리즈(농구화)를 발매해 엄청난
판매량을 보이며 매해 성공을 거두며, 나이키는 조던에게 엄청난 광고료를 지불해
왔습니다. 둘의 관계는 공생관계 입니다.
지금 나이키는 신 골프황제 타이거 우즈, 포르투갈의 루이스 피구, 이태리의 토티,
브라질의 로베르토 카를로스등 많은 스타들에게 스폰서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굿
  • doosan1***
    (2008.11.07 08:55:40)
회원 추천자료
  • [국제경영] 나이키 vs 아디다스 비교분석
  • 나이키 VS 아디다스브랜드비교분석CONTENT국제마케팅1인적자원관리13글로벌아웃소싱14연구개발활동17사회공헌활동20미국내시장분석21국제마케팅나이키효과적인 생산. 영업 시스템나이키는 철저한 기술력으로 첨단디자인과 고품질상품을 개발해내는 데

  • [국제경영] 나이키 vs 아디다스 비교분석
  • 나이키 VS 아디다스브랜드비교분석CONTENT국제마케팅인적자원관리글로벌아웃소싱연구개발활동사회공헌활동미국내시장분석국제마케팅나이키효과적인 생산. 영업 시스템나이키는 철저한 기술력으로 첨단디자인과 고품질상품을 개발해내는 데 사력을 집중시키고 나머지는 외주에 맡긴다는 독특한 경

  • [A+] 글로벌 브랜드 성공전략 사례분석 - NIKE 나이키 마케팅전략 경영전략 성공요인분석(PPT)
  • 분석ADIDAS VS NIKENIKEADIDAS공통점o 스포츠 신발 사업에서 시작 -> 스포츠 의류 브랜드로 확장o 생산방식 -> 아웃소싱차이점o 스타 마케팅-가능성 있는 o 스타선수 후원 o 팀 & 대회 후원o 컨버스 인수 → 제품시장확장o 리복 인수→ 전체시장확장NIKE – 경쟁사 아디다스 비교 분석창업비용 (강남구 1층)실면적 90m² (약 27평) 월세 300만원 초기투자비용 3억 실면적 126m² (약38평) 월세 290만원 초기투자비용 1억8천만원 마케팅 전략 차별화 된 나이키

  • [나이키, 아디다스] 경쟁기업 경쟁브랜드 비교분석 - 경영전략, 마케팅전략 , 향후 나아갈 방향 전략 제시(PPT)
  • 나이키 경영전략 분석유통전략, 물류전략제휴전략 본론 4 – 나이키스 마케팅전략1) SWOT - Strength, Weakness- Opportunity, Threat2) 4P - Product, Price, Promotion, Place3) STP - Segmentation (시장세분화)- Targeting (타겟팅)- Positioning (포지셔닝)4) BCG MATRIX결론 – 나이키, 아디다스 향후 전망ADIDAS, NIKE – 기업개요, 기업현황▲ 이미지출처 - http://media.daum.net/economic/industry/view.html?cateid=1038&newsid=20101201173710553&p=seouleconomy 세계에서 스포츠의류 가장 유명한

  • [마케팅전략] 아디다스 전략적 분석 및 지속성장을 위한 제언
  • Adidas 의 전략적 분석 및 지속성장을 위한 제언목 차Ⅰ. 기업 선정 배경과 기업 소개 31. 아디다스 선정 이유 32. 기업 소개 3Ⅱ. 아디다스의 전략적 분석 41. 고객 분석 42. 경쟁자 분석 43. 시장 분석 64. 환경 분석 65. SWOT 분석 7Ⅲ. 아디다스의 마케팅 전략 81. 4P 분석 82. STP 분석 9Ⅳ. 아디다스와 경쟁업체의 주요 이슈 101. 아디다스의 주요 전략 102. 나이키의 주요 전략 153. 2012 런던 올림픽을 통해 살펴본 아디다스와 나이키의 전략 16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