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분석] nike vs adidas(나이키와 아디다스) 비교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12.30 / 2019.12.24
- 61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아디다스 adidas] 글로벌 의류기업 - 기업전략, 마케팅전략 4p stp swot, 품질전략, 경쟁업체 나이키 비교분석 분석(HWP)
- [아디다스 adidas] 글로벌 의류기업 - 기업전략, 마케팅전략 4p stp swot, 품질전략, 경쟁업체 나이키 비교분석 분석(PPT)
- [A+] 글로벌 브랜드 성공전략 사례분석 - NIKE 나이키 마케팅전략 경영전략 성공요인분석(HWP)
- [나이키, 아디다스] 경쟁기업 경쟁브랜드 비교분석 - 경영전략, 마케팅전략 , 향후 나아갈 방향 전략 제시
- [국제경영] 나이키 vs 아디다스 브랜드 비교분석
- 목차
-
Ⅰ. 기업 소개
1. 선정 이유 & 분석목적
2. 나이키(Nike) 소개
3. 아디다스(Adidas) 소개
4. 재무제표 소개
Ⅱ. 재무비율분석 & 기업진단
상호비교법
추세분석법
1. 산업 평균 비율 분석
2. 경쟁 업체 비율 분석
3. 재무비율의 추세분석
4. 공통형 재무제표 분석
5. 종합지수법 분석
Ⅲ. 결 론
1. 안정성 측면
2. 수익성 측면
3. 성장성 측면 & 활동성 지표
4. 종합적 결론
- 본문내용
-
1. 선정이유 & 분석목적
⊛ 선정 이유
• 가장 친숙하고 대중성 있는 업체.
• 어린시절부터 한 번쯤은 가지고 싶어했던 상표.
• 가장 선호도 높은 스포츠 브랜드.
⊛ 분석 목적
• 세계를 대표하는 스포츠 브랜드가 우리나라에서 어느 정도 성공하고 있는지 파악 한다.
• 각 기업의 재무상태를 파악하고 성장성을 파악한다.
2. 나이키(Nike) 소개
⊛ 나이키의 시작
1964년, BRS (Blue Ribbon Sports) 설립
1971년, Swoosh 로고를 단 NIKE 출시
80년대 중반, Reebok과의 경쟁에서 잠시 밀림
80년대 말, AIR MAX출시와 스타마케팅 시작
현재, 세계 스포츠시장 석권
⊛ 나이키 & 아디다스 비교
세계 스포츠 브랜드의 양대산맥으로 불리는 나이키와 아디다스.
전세계에서 가장 높은 인지를 보이는 브랜드입니다.
<아디다스>
축구강국 독일의 기업이라 축구부분에 많은 투자를 합니다.
프랑스 아트축구의 선봉 지네딘 지단, 황금오른발 잉글랜드의 데이비드 베컴,
이태리의 자존심 알렉산더 델피에로, 스페인의 축구천재 라울, 러시아 테니스의
요정 안나 쿠르니코바등 수많은 스타들의 스폰서로서 높은 인지도를 자랑합니다.
<나이키>
나이키(미국)는 농구황제 마이클조던 빼고서 말할수 없는 브랜드 입니다.
조던의 전성기때 부터 지금까지, 해마다 조던시리즈(농구화)를 발매해 엄청난
판매량을 보이며 매해 성공을 거두며, 나이키는 조던에게 엄청난 광고료를 지불해
왔습니다. 둘의 관계는 공생관계 입니다.
지금 나이키는 신 골프황제 타이거 우즈, 포르투갈의 루이스 피구, 이태리의 토티,
브라질의 로베르토 카를로스등 많은 스타들에게 스폰서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자료평가
- 굿
- doosan1***
(2008.11.07 08:55:40)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기업의 투자활동을 바탕으로 현금흐름을 추정하고 이에 대한 경제성분석을 NPV와 IRR을 통해 분석하시오
- [경영정보] 모토로라의 6시그마 성공사례
- 현대가족의_변화양상,
- [노사관계론]모의교섭 절차와 방법
- [마케팅성공사례] 화장품 `미샤` 마케팅분석
- [호텔경영] 신라&메리어트 호텔의 조직 구성도
- POSCO 포스코 사회적책임완수위한 윤리경영사례분석
- 경쟁사 분석을 통한 자사의 경쟁력 방안
- CJ CGV 기업분석과 CGV 마케팅 4P,SWOT,STP전략분석및 CGV 경쟁사전략(롯데시네마,메가박스)과 비교분석 PPT레포트
- 도브 Dove 브랜드분석과 SWOT분석및 도브 마케팅과 광고전략 연구 - 도브 한국시장 전략연구 레포트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