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루오션전략 레포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12.30 / 2019.12.24
  • 43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est1est2est3est4est5 2(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블루오션 전략
2. 블루오션 창출
3. 블루오션 전략 체계화
4. 블루오션의 수행 과제
5. ‘나만의 블루오션’
6. 블루 오션을 수성하라
7. 블루오션 전략의 실행
8. 블루오션 전략의 재실행
본문내용
블루오션의 정의

비경쟁 거대 신시장 창출을 이루기 위한 실행 전략을 포함한 종합이론.
틈새시장 개척이 아니라 경쟁자 없는 거대 무경쟁 시장에서 싸우지 않고 이기는 대승전략.


블루오션 대한 저자들의 주장

지속적으로 우수한 산업이 없듯이 지속적으로 우수한 기업도 없다.
가치 있는 성공을 위해서 전략적 이동이 필요하며, 전략적 이동이 블루오션 창출의 역할을 한다.
블루오션 전략은 기업이 무의미한 비경쟁 시장공간을 창출함으로써 유혈경쟁(기존 경쟁 시장)의 레드오션을 깰 수 있다.

블루 오션 사례:
시르크 뒤 솔레이유 서커스단

서커스 산업은 잠재성장력이 한계에 다다른 사양산업.
이와 달리 시장에서
시르크 뒤 솔레이유 서커스는 급속한 성장을 달성.
그 이유는 축소되고 있는 시장에서 경쟁자의 고객을 빼앗거나 경쟁하지 않고 미개척 시장공간을 새로 개발했기 때문.

블루오션 전략의 초석 – 가치혁신


레드오션에 빠진 기업들은 기존 산업 질서 안에서 방어적 포지션을
구축하여 경쟁자를 누르려는 전통적 접근법을 추구.
그러나 놀랍게도 블루오션 창조자들은 경쟁자를 벤치마킹 하지 않음.
대신 이들은 ‘가친혁신’ 이라 부르는 다른 전략적 논리를 추구.
가치혁신은 블루오션 전략의 초석으로써,
경쟁자를 이기는데 집중하는 대신 구매자와 회사를 위한 가치도약을
이뤄 새로운 비경쟁 시장공간을 창출함으로써 경쟁 자체에서 벗어 나는것.
이것을 ‘ 가치혁신’ 이라고 부른다.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최악이네요. 돈 아까움.
  • zene***
    (2008.06.06 17:15:58)
  • 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
  • 자료가 열리지 않아요 ..어찌 ~~~ 내돈
  • shy5***
    (2006.11.28 21:37:41)
회원 추천자료
  • 블루오션 전략 레포트
  • 블루오션 전략Part 2. 블루오션 전략 체계화Part 3. 블루오션 전략 실행그리고 각 챕터에서는 파트의 논리적 구조에 따라 연관 혹은 비 연관적인 각각의 단락으로 구성된다.나는 어느 책이든 항상 맨 처음부터 읽는 습관을 가지고 있다. 여느 책과 마찬가지로 이 책 역시 나를 실망시키지 않고 서문이 가장 어려웠다. 그리고 책의 내용을 가장 잘 요약한 포인트를 짚어주었다. 딱딱한 전문용어가 많아서 어려우면서도 책 본문에 대한 도입과 책의 출판 근

  • 블루오션 전략 레포트
  • 국제운송물류론 취업생 과제pt.3(12월 과제)블루오션 전략과목명:국제운송물류론-차례-PART01 블루오션 전략Chapter 01 블루오션을 창출하라Chapter 02 분석적 툴과 프레임워크를 통해 실행하라PART02 블루오션 전략 체계화Chapter 03 시장 경계선을 재구축하라Chapter 04 숫자가 아닌 큰 그림에 포커스하라Chapter 05 비고객을 찾아라Chapter 06 정확한 전략적 시퀀스를 만들어라PART03 블루오션 전략 실행Chapter 07 조직상의 주요 장래를 극복하라Chapter 08 전략 실행

  • [경영전략] 해피캠퍼스의 성공전략 분석
  • 레포트월드는 해피캠퍼스를 위협하는 가장 강한 경쟁회사이다. 보유 자료수와 가입회원수가 해피캠퍼스에 근접해가고 있다. 해피캠퍼스가 포탈지식거래시장을 추구한다면 레포트월드는 레포트 거래에만 집중하는 전략을 보이고 있다. 지식공유사이트들도 대체재로 경쟁위협이 될 수 있다. 지식in, 지식거래소등은 네티즌의 간단한 질문에 대한 답변으로 구성되어진다. 대부분이 간단한 내용의 질문과 답변이지만 다양한 정보를 무료로 얻을 수 있다

  • [마케팅] 스킨푸드 마케팅 성공사례
  • 전략과 함께 브랜드숍들은 시장을 더욱 세분화해 전문적인 컨셉을 살려 나간다는 계획을 수립해 놓고 있다.(2) 제품 화장품의 수가 피부타입에 비해 모자라기 때문에 다양한 제품을 생산하여 소비자에게 맞춤형 화장품을 제공한다.2. 소비자 구매패턴 변화유도(1) 달라진 브랜드 샵① 서비스 1 : 소비자 배려.소비자를 내버려 두는 것. 셀프 테스터를 비치하고, 조명을 어둡게 한다. 소비자가 부담 없이 제품을 즐기고 선택하라는 배려다. 직원들도 ‘

  • 국내기업 중 한 회사를 선정하여 간략한 회사소개 후, 해당 기업을 마이클 포터의 5팩터(포스) 경쟁요인에 적용하여 경쟁력을 분석하시오
  • 국내기업 중 한 회사를 선정하여 간략한 회사소개 후, 해당 기업을 마이클 포터의 5팩터(포스) 경쟁요인에 적용하여 경쟁력을 분석하시오서론최근 가장 관심을 갖는 기업은 메디힐 마스크팩 제품으로 대박을 낸 L&P 에스테틱이다. 이 회사를 마이클 포터의 5팩터 중심으로 경쟁요인을 분석함으로써 블루오션에 진입하는 경영전략의 역량을 익히는 것을 이 레포트의 주요점으로 한다.본론L&P 에스테틱 소개엔앨피 에스테틱은 메디힐로 많이 알려진 피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