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기업 중 한 회사를 선정하여 간략한 회사소개 후, 해당 기업을 마이클 포터의 5팩터(포스) 경쟁요인에 적용하여 경쟁력을 분석하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9.02.17 / 2019.02.17
  • 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자료를 잘 읽어보신 뒤, 말만 바꾸어서 본론 내용들을 정리해주세요. 이후 서론은 전체 어떤 흐름으로 글을 이어 나가는지 소개하시고, 결론에서는 느낀점 정리만 하셔도 만점에 가까운 점수가 나옵니다.
본문내용
국내기업 중 한 회사를 선정하여 간략한 회사소개 후, 해당 기업을 마이클 포터의 5팩터(포스) 경쟁요인에 적용하여 경쟁력을 분석하시오
서론
최근 가장 관심을 갖는 기업은 메디힐 마스크팩 제품으로 대박을 낸 L&P 에스테틱이다. 이 회사를 마이클 포터의 5팩터 중심으로 경쟁요인을 분석함으로써 블루오션에 진입하는 경영전략의 역량을 익히는 것을 이 레포트의 주요점으로 한다.
본론
L&P 에스테틱 소개
엔앨피 에스테틱은 메디힐로 많이 알려진 피부화장품 제조 회사이다. 2009년, 마스크팩이 ‘사은품’ 취급을 받던 때 마스크팩 역시 고급화 전략이 가능할 것이라는 권오섭 대표의 비전은 한 병원의 이름을 빌려와 마케팅 하는 것으로 시작 되었다. 현재 메디힐에서 자주 보이는 병원에서 자주 쓰이는 엠플 모양이 바로 그때의 상징적인 로고이다. 이 회사의 성장 기반은 B2B 채널과 인스타그램, 페이스북을 기반으로 하여 온오프라인 IMC 마케팅에 주력을 다하여 성공한 회사로 E-비즈니스를 꿈꾸는 많은 사업가들에게 귀감이 되고 있다.
이 기업의 마스크팩 아이템을 마이클 포터의 5 팩터(포스)에 대입하여 분석하자면 아래와 같이 분석해볼 수 있겠다.
구매자의 교섭력
기업과 구매자 관계에서 구매자가 갖는 상대적 교섭력을 의미하는 파트이다. 판매자가 많을수록 그 선택의 기회가 많아지는데, 이를 ‘교섭력이 강하다’ 표현하고, 선택권이 적을수록 ‘교섭력이 약하다’ 표현한다. 메디힐이 성공한 이후 뒤늦게 뛰어드는 후발주자들이 있지만, 메디힐은 가장 먼저 시작한 마스크팩 고급화 전략 회사로서 ‘1등의 법칙’을 누리고 있다. 1등의 법칙이란 가장 먼저 시작하여 그 시장에서 인지도를 가진 회사를 의미하는데, 가장 먼저 시작하였고 소비자들 사이에서 인식 역시 1등으로 자리잡고 있어 후발주자들이 아무리 애를 쓰고 넘으려 해도 뛰어넘기 어려운 기술력을 지녔다는 인식을 갖게 하는 법칙을 의미한다. 또한 이미 사용해본 이들이 단골고객으로서, 엔앨피에스테틱 역시 리텐션 마케팅을 통해 우수고객 관리프로그램을 적극적으로 활용하기에 구매자의 교섭력은 매우 약하다고 분석할 수 있겠다.
공급자의 교섭력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전략론_국내 기업 중 한 회사를 선정하여 간략한 회사 소개 후 해당 기업을 마이클 포터의 5펙터 경쟁요인에 적용하여 경쟁력을 분석하시오
  • 경영전략론국내 기업 중 한 회사를 선정하여 간략한 회사 소개 후 해당 기업을 마이클 포터의 5펙터 경쟁요인에 적용하여 경쟁력을 분석하시오차 례1.서론2.본론1). 기업 간 경쟁2). 소비자의 교섭력3). 공급자의 교섭력4). 잠재적 진입자5). 대체재의 위험3. 결론4.참고문헌1. 서론오늘날 MZ 세대 사이에서 인기를 끌고 있는 여러 요소들 중 하나를 꼽자면 바로 운동이다. 이전 세대와는 달리 MZ 세대는 자기 자신을 가장 중시하며, 그렇기 때문에

  • 국내 기업 중 한 회사를 선정하여 간략한 회사소개 후, 해당 기업을 마이클 포터의 5팩트 경쟁요인에 적용하여 경쟁력을 분석하시오
  • 국내 기업 중 한 회사를 선정하여 간략한 회사소개 후, 해당 기업을 마이클 포터의 5팩트 경쟁요인에 적용하여 경쟁력을 분석하시오과목명 : 경영전략론학습자명 : Ⅰ서론기업의 경쟁적 지위를 평가하고 그 지위를 강화하기 위해 어떤 강점이나 약점을 활용할 수 있는 지를 파악하는 것은 모든 전략가들의 임무로 이 도구는 특정 산업에서 다섯 가지 핵심 세력이 얼마나 강력한 힘을 보여주는지를 알 수 있도록 도움을 주기 때문에 회사의 전략을 수

  • [마케팅]아마존의 경영분석과 성공요인 완벽분석
  • < 목 차 >서론문제제기1. 아마존에 대한 소개 아마존의 연혁아마존의 경영방침아마존의 제품/서비스 및 현재상황 2. 전자상거래에 대한 간략한 개요 전자상거래의 정의전자상거래의 장점전자상거래의 전망본론3. 아마존의 경쟁전략 분석 마이클포터의 산업구조분석SWOT분석아마존의 경쟁업체 현황4. 아마존의 기업전략 분석마이클포터의 가치사슬분석BCG포트폴리오 매트릭스아마존의 성공요인분석아마존의 당면과제 및 경쟁우위 지속방

  • SPAO 경영전략 레포트
  • 한계를 보이고 있고, 아직까지도 브랜드 인지도 측면에서 어려움을 겪고 있다. SPAO가 유니클로를 넘어서고 해외로 진출을 하기 위해서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고 SPAO만의 핵심역량을 강화하여 유니클로의 그늘 아래에서 벗어나야 할 것이다. Ⅱ. Case study1. 이랜드 그룹의 간략한 개요1) 이랜드 그룹이랜드 그룹은 패션/유통 전문 기업으로 국내 외 36개 자회사를 통하여 한국, 중국, 미국 등에서 성인 캐주얼, 유/아동복, 내의, 숙녀복, 쥬얼리 등 패션사업

  • [경영학원론] 마이클포터의 경쟁전략
  • 마이클 포터의경쟁전략‘Competitive Strategy : Techniques for Analyzing Industries and Competitors’1. 마이클포터 경쟁전략 소개2. 파이브 포스3. 세가지 기본 전략4. 파이브 포스를 강화하는 6가지 분석5. 산업환경의 유형별 분석6. 전략적인 의사결정의 기본유형7. 사례차례마이클 포터부제산업과 경쟁을분석하는 기법요인1 : 신규 진입자(신규 진입자의 위협)요인2 : 경쟁기업(기업 간 경쟁 관계 )요인3 : 대체재(대체재나 대체 서비스의 위협)요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