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버 휘트니스 사업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12.28 / 2019.12.24
  • 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교수님의 과제가 조원 공동으로 창업을 할 경우 어떤 사업을 하겠느냐? 라는 주제로 만들어진 레포트 입니다. 고령화 사회로 인한 실버산업의 관심과 웰빙사회로 인한 휘트니스 사업의 관심이 함쳐진 레포트 입니다.
사업계획서 및 손익계산서 조직도 등 여러가지 자료가 풍부하니 많은 참조바랍니다.

목차
1. 서론
1.1 실버산업의 생성요인
1.2 우리나라 실버산업의 현황 및 문제점

2. 본론
2.1 실버 휘트니스사업을 창업한 동기
2.2 사업계획서
① 경영이념
② 사업 비전
③ 경영 목표
(3) 사업 개요
① 사업 영역
② 조직도
(4) 사업 전략
① 사업계획
② 사업 홍보
(5) 재무 계획
① 창업 계획상의 자금 소요 명세
② 추정 매출액
③ 추정 손익계산서
2.3 사업의 육성방안

3. 결론
본문내용
1.1 실버산업의 생성요인 미래의 사회는 고령화 사회로 전환되어감에 따라 인간의 생활패턴도 상당히 변화될 것이다. 또한 첨단 과학적인 의료처방에 의해서 육체적 노쇠를 완만하게 진행시킬 수 있는 새로운 약품이나 건강식품, 새로운 치료법 그리고 각종의 건강관리프로그램이 개발되고, 모든 인간은 그것으로 보다 쉽게 이용할 수 있어, 자신이 예상했던 것보다 더욱 장수할 수 있을 것이다. 이러한 고령화 사회의 도래와 관련하여 실버산업이 태동하게 된 요인으로는 다음과 같은 것들을 들 수 있다.
첫째, 고령자와 관련된 상품과 서비스에 대한 수요가 급속히 증가하고 있다는 점이다. 최근 우리사회는 출산율의 감소, 의료기술의 발달에 따른 평균수명의 연장 등에 따라 여타 어느 국가에서 경험한 것보다도 빠르게 고령화 사회로 이행되어가고 부산발전연구원. “실버서비스산업의 발전과 진흥방안” 1996. p.38 65세이상 인구비율이 7%에서 14%로 되는데 소요되는 기간은 프랑스가 115년 미국75년, 서독 45년에 비하여 일본, 우리나라는 24년이 걸릴 것으로 추정되어 우리나라의 고령화는 매우 빠른 속도로 진전되고 있음을 알 수 있다. 있다. 둘째, 고령자 세대의 증가로 고령자의 부양을 가정의 외부에서 해결하려고 하는 신종수요가 창출되고 있다는 점이다. 후기산업사회에 들어와서 인간의 가치관은 대체로 ‘존재-자기개발’의 경향을 띄고 있다고 할 수 있으며, 이에 따라 핵가족화가 두드러지게 나타나고 오수철. “우리나라 실버산업의 활성화 방안에 관한 연구” 중앙대학고 건설대학원. 석사학위논문. 1995. pp.9-10.
있다. 이러한 양상의 결과로 고령자만의 가구가 급속하게 늘고 있는데, 한국노인문제연구소 등이 조사한 결과에 따르면 1972년에 고령자만의 세대는 7.3%였는데 90년에 조사한 자료에는 20.6%에 이르고 있으며 향후 더욱 증가할 것으로 보인다. 그러나 세대구조의 변화로 고령자의 부양을 외부에서 해결하려고 하는 새로운 수요형태가 나타나고 있다. 셋째, 경제적인 능력을 갖춘 고령자층의 등장을 들 수 있다. 경제여건의 변화에 따라 전반적인 국민들의 소득수준이 향상되어 가고 있으며 연금보험제도, 연금신탁제도, 국민연금제도 등의 확대로 정년퇴직한 후에도 고정수입원을 갖는 고령자가 점차 증가하고 있다. 이에 따라 경제력을 갖고 있는 고령자의 특성과 취향이 반영된 시장이 빠르게 형성되어 가고 있다. 인구구조의 변화에 따라 고령화 사회가 도래하게 되며. 이에 따라 노인을 대상으로 한 시장이 형성되어 실버산업이 탄생하게 되었다.1.2 우리나라 실버산업의 현황 및 문제점(1) 현황 우리나라 실버산업의 환경을 고려할 때 실버산업은 태동기에 접어드는 단계에 지나지 않는데, 이제 대두되기 시작한 실버산업을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그저그렇습다..
  • how7***
    (2008.04.25 16:34:27)
회원 추천자료
  • [노인복지론]실버산업
  • 1천개소가 필요할 것으로 추정했다. 향후 대대적인 노인요양 관련시설의 확충과 인력 양성이 필요하다는 얘기다. LG경제연구원 배재성 책임연구원은 실버 비즈니스의 성장력을 볼 때 지금은 시장 선점을 위해 장기적인 관점에서 선행 투자에 적극 나서야 할 때라고 강조했다. 그는 실버 비즈니스가 수익사업이기는 하지만 공익성도 배제할 수 없다며 국내 실버 비즈니스가 국제경쟁력을 갖추려면 정부가 적극적으로 지원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 [마케팅] 실버산업 마케팅분석과 각국 현황
  • 실버스타 등록제도 사업을 벌이고 있다.실버스타 표시를 받은 호텔은 후생성 허가라는 간판을 내걸 수 있는 것은 물론, 팸플릿 등을 이용한 공동 광고에 참가할 수 있다. 후생성은 특별융자도 검토중이라고 한다. 실버스타 호텔이 될 수 있는 요건은 이렇다. 70세 이상 손님에 할인한다. 공동 화장실에 난간을 설치하고, 사고 발생을 알리는 연락장치를 설치한다. 공동목욕탕에 고령자가 안전하게 이용할 수 있는 설비가 있다. 객실의 욕실과 화장실에 난

  • [호텔경영]실버호텔 사업계획서
  • 실버고객을 주 타겟으로 한 특급 수준 고급형 호텔은 현재 일반화 되어있지 않으므로 장기적 안목을 가지고 지속적 발전 계획을 세우고 투자하여야 한다. - 의료기 설치 등 객실의 시설 부문에도 차별성 및 고비용투자라는 점을 가지고 있으므 로 최대 수익 창출을 위한 마케팅 및 향후 시설 관리에 보다 많은 노력을 기울여야 한 다. - 지속적으로 한번 이용한 고객은 계속적인 이용을 할 수 있도록 재창출을 목표로 하고, 고객 주변인들에게도 파급효

  • [사업계획서]여행사 사업계획서
  • 사업이 안정화되어 운영되는 시기로 판단하여 08년의 대비 150프로 성장을 예측하였으며 이에따라 한달당 모객인원은 50명으로 배정하여 전년의 +17을 하였다 또한 일본크루즈는 지중해 크루즈의 대안상품이am로 판매율을 전체에서 10프로씩 잡고 판매를 추정하였다.판매전략년수판매전략1년차시장초기 진입시기이므로 홍보 마케팅 그리고 영업부분에 역량을둔다우선 초기 광고비 및 홍보비를 많이 투자하여 실버층을 겨냥한 홍보물제작 및 옥외

  • [호텔경영] 서울프라자호텔
  • 휘트니스클럽휘트니스 클럽은 도심 한 가운데 세워진 초 현대식 고층빌딩의 최상층부 4개 층에 걸쳐 체련시설 본래의 기능과 품격을 느끼실 수 있도록 세심하게 설계된 멤버쉽 휘트니스클럽으로 서울시내가 한 눈에 들어오는 전망과 함께 대형 체련장, 자연 채광 수영장, 에어로빅 스튜디오, 실내 골프 연습장, 건강클리닉을 비롯하여 남.녀사우나, 라운지 등의 다양한 시설을 갖추고 있다. -수영장(18층) 최상층 (18층) 시원한 전망과 다양한 각종 운동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