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도요타 렉서스 Lexus 마케팅 연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12.23 / 2019.12.24
- 19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I. About Lexus
1. TOYOTA 소개
2. LEXUS 소개
3. 주제선정 동기
II. Lexus 진출전 미국의 수요공급 시장분석
1.제 2차 세계대전 이후 미국의 자동차 시장
2.Oil Shock
3.1980~90년 의 미국시장
4. Lexus 진출시의 미국시장
III. Lexus의 마케팅 전략 분석
1. 렉서스 개발결정과 브랜드 선택과정
2. 사업단위의 목표수립
3.사회성 마케팅
4. 소비자 중심의 마케팅
4. SWOT분석
5. 시장세분화/표적시장 결정 (STP)
6. 제품 포지셔닝(Product Positioning)
7. 마케팅믹스 관리(Marketing pricing strategy)
8. 기타 판매 전략
III. Lexus 마케팅의 성과
1. 판매량
2. 렉서스 구매 만족도
3. 렉서스 재 구매율
IV. Lexus의 성공요인
- 본문내용
-
1. TOYOTA 소개
Toyota는 1937년 Sakichi Toyota에 의해 설립되어 올해 2003년 들어 창립 66주년을 맞는 일본 최대의 자동차 생산업체로서 자동차 생산대수 세계 3위인 대기업이다. 비교적 짧은 기간에 성공을 거둔 비결은 뛰어난 경영전략과 사원들의 단합된 힘 그리고 위기 때마다 좋은 기회를 만나 새로운 발전의 계기로 삼은 점 등이다. 90년대 들어 일본의 거품경제가 가라앉으면서 잠시 어려움을 겪었지만, 계열관계를 강화하는 등 새로운 도약의 발판을 마련하는 중이다.
2) TOYOTA의 연혁
자동차회사
생산대수
1
GM
8,537
2
Ford
6,980
3
Toyota
6,168
4
VW
4,984
5
DaimlerChrysler
4,540
6
PSA Peugeot Citroen
3,267
7
Honda
2,834
8
Hyundai
2,751
9
Nissan
2,736
10
Renault
2,404
자동차 왕국으로 불리는 일본의 자동차역사를 이야기할 때는 Toyota를 빼놓을 수 없다. Toyota는 일본 제1위, 세계 3위의 자동차 생산 회사이기 때문이다.
Toyota의 첫걸음은 섬유기계 제작으로 성공한 발명왕 도요다 사키치(豊田佐吉,1869∼1930)에서 시작된다. 그의 뜻을 이어받은 아들 도요다 기이치로(豊田喜一郞,1894∼1952)가 자동차산업에 뛰어들어‘세계의 도요다’로 키워냈다. 1959년 토요다의 본거지인 고로모시는 Toyota의 성공을 기념해 시 이름까지 Toyota로 바꾸었다. Toyota는 섬유기계로 출발해, 2세에 이르러 자동차 기업으로 성장한다. 50년 당시에는 한국전쟁이라는 위기를 맞이하지만 오히려 그 위기를 성공의 발판으로 삼게된다. Toyota는 1920년을 전후해 자동 섬유직기로 큰 성공을 거두었다. 이를 바탕으로 자동차산업에 뛰어든 창업주 도요다 사키치는 1923년 발생한 관동대지진을 겪으며 도쿄대학을 졸업하고 Toyota에 입사한 아들 기이치로에게 이렇게 말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경영전략] 마이클 포터의 5 Force모델에 따른 미스터피자 분석
- 기업의 투자활동을 바탕으로 현금흐름을 추정하고 이에 대한 경제성분석을 NPV와 IRR을 통해 분석하시오
- [경영정보] 모토로라의 6시그마 성공사례
- 현대가족의_변화양상,
- [노사관계론]모의교섭 절차와 방법
- [마케팅성공사례] 화장품 `미샤` 마케팅분석
- [호텔경영] 신라&메리어트 호텔의 조직 구성도
- POSCO 포스코 사회적책임완수위한 윤리경영사례분석
- 경쟁사 분석을 통한 자사의 경쟁력 방안
- CJ CGV 기업분석과 CGV 마케팅 4P,SWOT,STP전략분석및 CGV 경쟁사전략(롯데시네마,메가박스)과 비교분석 PPT레포트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