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심리학] 20대 여대생이 생각하는 웰빙과 광고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12.23 / 2019.12.24
  • 4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3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서론

2. 연구목적

3. 연구방법

4. 연구결과
1. FGI 프로토콜 분석 결과
2. 설문 분석결과
3. 광고 분석 결과

5. 결론 및 논의

본문내용
지난해 20, 30대 젊은 층 사이의 최대 화두(話頭)는 ‘웰빙(Well-being)’이었다. 웰빙 열풍은 가히 신드롬이라 불릴 정도로 무섭게 확산되었다. 지난 6월 21일자 매일경제신문에서 발표한 상반기 히트상품 3대 키워드 (웰빙ㆍ절전ㆍ매스티지) 중 하나에 속할 정도로 웰빙 열풍은 2004년에도 맹렬한 위세를 떨치고 있으며 앞으로도 좀처럼 수그러들지 않을 것 같다.
소위 ‘웰빙족’이라는 신조어 까지 만들어내며 사람들을 ‘잘먹고 잘살자’의 열풍으로 몰아넣고 있는 ‘웰빙’이란 무엇인가.
웰빙(Well-Being)의 사전적 의미는 본래 '복지-안녕-행복'으로 요약되는데 요즘엔 몸과 마음을 유기적으로 결합해 인생을 풍요롭고 아름답게 영위하고자 하는 새로운 라이프 스타일이나 문화 코드로 해석되고 있다. 웰빙트렌드에 적극적으로 참여하는 웰빙족은 몸과 정신 건강을 동시에 추구하는 사람들을 일컫는데 이들은 고기 대신 생선과 유기농 식품을 먹고, 화학조미료와 탄산음료를 멀리한다. 값비싼 레스토랑 식사 대신 가정에서 만든 슬로푸드를 선호하며 동시에 요가-피트니스-필라티즈-단학 등을 통해 몸과 마음의 건강을 추구한다. 또한 아로마 테라피-라이트 테라피 등 심신을 안정시키는 자연요법에도 관심이 많다. 물론 주머니 사정이 넉넉한 사람만 웰빙 라이프를 선택할 수 있는 것은 아니다. 어찌 되었건 웰빙이란 ‘자기만족을 추구한다’라는 개념의 라이프 스타일이기 때문에 자기 나름의 방법으로 몸과 마음의 건강을 유지하고, 그것을 통해 행복감을 느끼면 웰빙족이라고 할 수 있다. 기업들은 이들의 기호에 맞게 앞 다투어 신종 웰빙 상품을 잇달아 출시하고 있고 신문과 방송에서도 연일 웰빙족의 생활을 집중 조명하고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조사론] [마케팅조사론]광동제약 `옥수수수염차` 마케팅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A+리포트)
  • 생각하는 기능을 소비자들의 기호에 맞추어 제품을 출시하는 기업들이 늘면서 차 시장이 활성화되기 시작했다. ▶ 정치적 환경- 2007년 5월 15일, 식약청은 건강기능식품공전을 개정안을 발표했다. 기존의 ‘제품’중심에서 ‘기능성 원료’중심으로 재편성 되었으며 건강기능성 식품의 기능성 내용 및 일일 섭취량까지 설정될 예정이다. ▶ 경제적 환경- 웰빙의 영향으로 인한 소비자들의 건강지향제품 선호도가 높아지면서 그동안 음료시장을 지배

  • [심층심리연구법] 20대남성의 아메리카노 선택에따른 소비성향에관한 연구
  • 소비자층을 발견하고 우리 사회의 소비 문화를 이해할 수 있다는 점에서 의의가 있다. 특히 최근 20대 남성의 관심사 이동과 맞물려 생각해 볼 수 있는데, 소위 여성의 전유물이라고 생각해오던 패션, 화장품 등 ‘외모 관련’ 소비재에 대한 남성의 소비가 크게 증가한 것을 확인할 수 있으며 이는 그만큼 남성들이 외모관리에 관심을 두고 있음을 의미한다. 즉 자기표현이 중요시 되는 풍조와 더불어 여성뿐 아니라 남성도 겉모습을 통해 상징적으로 자

  • [마케팅관리] 신개념 식품 매장 사업보고서 및 마케팅 전략
  • 광고모델 사업 초기이고 소규모 기업이고, 유기농 라인의 경쟁사에 비해서 상대적으로 저렴한 가격을 내걸어야 한다. 또한 경쟁사인 마르쉘, 씨즐러, 세븐스프링스 등의 이미지를 생각해보면 가볍게 부담없이 자주 들를 수 있는 친근한 이미지는 아니다. 따라서 우리는 반대로 적은 비용을 들임과 동시에 친근한 이미지를 강조하기 위해서 유기농, 웰빙 느낌과 어울리는 상큼하고 싱그러운 이미지의 여대생을 모델로 기용한다. 또한 바쁜 일상 생활 속

  • [경영학] 미과즙 음료시장과 `2%부족할때` 마케팅 전략
  • 여대생, 20대 미혼여성-심리학적 Target : 밝고, 생기 있고, 적극적인 출시 전 “2%부족할 때”의 FGI(Focus Group Interview: 제품, 서비스, 특정한 사회문제, 신제품 아이디어 그리고 광고 등에 대한 소비자들의 의견, 태도, 인식이나 믿음 등을 찾아내는 정성조사)결과 여자들보다 자극적인 맛에 대한 선호도가 높은 남자들은 너무 심심해서 싫다는 의견이 주도적이었으나 여자들에게는 오히려 그런 약한 맛이 선호 요인으로 작용하고 있었던 것이다. 그들은 깔

  • 전통차 전문점 창업 계획서
  • 소비자들이 원하는 것을 판매해야 하는 웰빙트랜드도 나오게 되었다. 또한 소비방식 또한 변하여서 가치가 다양해지고 있다. 그러면서 고급형소비, 감성적 소비 Prosumer라는 개념까지 나오기 이르렀다. 이 사업 아이템은 아직 국내에선 흔하지 않은 것으로 선점효과(First Mover Advantage)를 노릴 수 있다. 고객의 기호에 맞춘 신 개념 다도와 직접 차를 우려마실 수 있는 곳이라는 차별화가 Prosumer와 맞아 떨어진다고 생각하므로 충분히 경쟁력이 있다. 커피를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