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직구조] 한국전자통신연구원(ETRI) 기업조직구조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12.12 / 2019.12.24
- 44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ETRI 소개.......................................................
선정동기
ETRI소개
ETRI의 환경과 조직.........................................
내부환경 분석
외부환경 분석
ETRI의 기술과 조직.........................................
Perrow의 기술 분류
관련기사
ETRI의 구조...................................................
ETRI의 전체적 구조
-혼합조직과 팀 조직의 병행
-팀 조직의 유형 및 한국형 팀 조직
ETRI 만의 특수한 구조
-국가보안기술연구소
-신설 조직 ITEC
ETRI 조직의 문제점 분석.................................
내/외부의 환경적 문제점 파악
구조적 문제점 파악(한국형 팀 조직의 문제점)
ETRI의 개선해야 할 방향.................................
내/외부 환경 개선 방향
ETRI의 바람직한 팀조직
참고문헌 ......................................................
- 본문내용
-
한국전자통신연구원(ETRI)은 국무총리 산하 산업기술연구회 소관 국책연구기관으로 정보, 통신, 전자 분야의 새로운 지식과 기술을 창조, 개발하고 이를 제공 보급함과 아울러 정보 통신 분야의 전문 인력을 양성함으로써 경제·사회발전에 기여함을 목적으로 하고 있다.
1970년대 중반에 들어서면서 우리나라는 독자적인 기술개발이 경제성장을 지속적으로 이끌어 나갈 수 있는 원동력임을 인식, 연구기관의 설립과 첨단과학기술개발에 대대적인 투자를 시행하였다. 이에 따라 종합연구소 성격을 띠던 한국과학기술연구소는 1973년에 한국선박연구소와 한국해양개발연구소, 1976년 12월 31일에 한국전자통신연구소, 1977년에는 지역개발연구소를 부설 연구기관으로 설립하여 전문 분야의 기술 개발을 추진하도록 하였다.
한국전자통신연구소는 1977년 11월 4일에는 대덕 연구 단지를 활성화하기 위한 정부의 방침에 의해 충남 대덕군 탄동면 가정리 일원의 연구단지 안에 있던 체신부 소유 부지를 연구소 부지로 확보하였고 1979년 본격적으로 연구소의 건설을 시작하여 현재의 모습을 갖추게 되었다.
한국전자통신연구소는 1997년 1월 1일부로 그 명칭이 현재 한국전자통신연구원으로 변경되었고, 1999년에 정통부에서 산업기술연구회로 소속이 이관되어 지금에 이르고 있다.
- 참고문헌
-
- 한국전자통신연구원 홈페이지
http://www.etri.re.kr
- 거시조직이론. 김인수
- 독일의 과학기술 체제와 정책, 과학기술정책관리연구소. 정선양, 1999
- http://blog.naver.com/testudo.do?Redirect=Log&logNo=80003966055
- 강철희 고려대학교 교수․한국통신학회 명예회장의 사설 chkang@korea.ac.kr
- Information System Security News
- 연구원 소식지 ETRI NEWS 참조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기업의 투자활동을 바탕으로 현금흐름을 추정하고 이에 대한 경제성분석을 NPV와 IRR을 통해 분석하시오
- [경영정보] 모토로라의 6시그마 성공사례
- 현대가족의_변화양상,
- [노사관계론]모의교섭 절차와 방법
- [마케팅성공사례] 화장품 `미샤` 마케팅분석
- [호텔경영] 신라&메리어트 호텔의 조직 구성도
- POSCO 포스코 사회적책임완수위한 윤리경영사례분석
- 경쟁사 분석을 통한 자사의 경쟁력 방안
- CJ CGV 기업분석과 CGV 마케팅 4P,SWOT,STP전략분석및 CGV 경쟁사전략(롯데시네마,메가박스)과 비교분석 PPT레포트
- 도브 Dove 브랜드분석과 SWOT분석및 도브 마케팅과 광고전략 연구 - 도브 한국시장 전략연구 레포트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