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 gs홈쇼핑 유통시스템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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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기업개요
환경분석
자사분석
출점전략
MD
물류시스템
경쟁업체 분석
문제점과 개선방안
본문내용
백화점의 성장세 둔화
대형 3사 위주의 안정적 시장구도
할인점과 홈쇼핑 업체의 영향으로 시장의 점유율 감소
할인점의 과점화 지속
대형 유통망의 기존 업체들의 시장 점유율 확대 및 지속
외국자본계 업체와 토착 기업 간의 치열한 경쟁
홈쇼핑업체의 경쟁 본격화
CA-TV 홈쇼핑 시장 성숙기 진입
후발업체의 약진으로 기존 업체의 점유율은 감소하였으나, 홈쇼핑 시장 자체 팽창
2007년까지 연 평균 8.4%정도 성장할 것으로 예상됨
구매매체 변화 추이
재래시장 비중감소
슈퍼마켓, 편의점 / 백화점의 성장세는 꾸준히 지속되나 정도 미약
대형 할인점 / 홈쇼핑의 급격한 성장세
2) TV 홈쇼핑 시장 분석





유통의 3차 혁명과 홈쇼핑
홈쇼핑 성과와 그 원인
- 뉴미디어의 확산
- 소비자 소비패턴의 변화
- 여성의 사회진출 확대

3) 소비자 환경분석



소비자는 냉정하다
소비자의 만족감 최대화
OR가 아닌 AND의 가치 제공
불가능한 소비패턴 예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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