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인디안` 브랜드 이미지 제고를 위한 마케팅 전략 방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11.11 / 2019.12.24
  • 4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I 서 론
1. 의류시장의 특이성
2. 패션 마케팅의 필요성

II 본 론
1. 내부 환경 분석
2. 외부 환경 분석
3. SWOT분석
4. STP 분석
5. 이미지 포지셔닝

Ⅲ. 결 론
1. 우리의 마케팅 전략

참고 문헌
본문내용
현재의 의류산업의 특성은 다음과 같다.
첫째, 의류산업은 부가가치 산업으로서 상품의 물리적 가치와 상품 외적인 가치까지 창조하는 산업이다.
고도의 경제성장에 따른 소득수준의 향상, 여가시간의 증대, 고학력자등에 따라 의류의 착용도 타인과 다른 자기만의 개성을 나타내고 싶은 욕구가 증가하여 자기의 개성표현의 수단이 되었으나 가치관이 다양해짐에 따라 의류의 수요도 개성화, 다양화에 따른 다품종 소량생산체제로 변화되었으며 또한 소득수준이 높아짐에 따라 고품질의 고급이미지 의류를 착용하여 개성과 지위를 나타내려 하고 유명브랜드제품을 선호하는 동기가 되었으며, 여가시간이 증가함에 따라 스포츠의류와 캐쥬얼 의류분야가 확립, 발전하여 패션의 한 분야를 차지하였으며, 지금까지는 경제력을 갖고 있는 30.40대가 패션을 주도하였으나, 현재에는 경제적으로 안정된 시기에 태어나 성장하면서 각종 매체를 통해 일찍부터 패션감각을 키운 10대 후반과 20대 초반의 X세대 그룹의 패션흐름을 주도하게 되었으며 이들은 인터넷 등을 통하여 다양한 나라의 패션을 접촉하게 됨에 따른 패션시장은 국경을 초월해 가는 등 연령별, 세대별, 직업별로 소비자의 욕구가 다양화되어 제품의 품질, 개성, 브랜드, 패션성이 강조되는 등 시장이 더욱 세분화되었다.
참고문헌
권용수,「섬유산업의 기술혁신 패턴과 전개방향」, 과학기술정책연구원, 2000. 1
김재영 이은우 옮김, DUANE E.KNAPP 저,「브랜드 마인드셋; The BRAND MIND SET」, 서울: BLC CONSULTING, 2001.7.
박광희, 김정원, 유화숙, 「섬유.패션산업」, 서울: 교학연구사, 2000. 9
박영미.최원식 옮김 ,SCOTT M.DAVIS 저,「브랜드자산경영;Brand Asset Management」, 서울:기획출판거름 2001. 9
신현암 강원 김은환,「브랜드가 모든 것을 결정한다」, 삼성경제연구소, 2001
이수정 옮김, David F.D'Alessandro 저,「브랜드 전쟁; BRAND WARFARE」, 서울: 청림출판사, 2002. 2
이재덕,「섬유산업의 지식경쟁력강화방안」, 서울: 산업연구원, 1999, 12
산업기술정책연구소, 「2010년의 한국산업의 기술예측과 장기발전전략」, 1998
산업기술정책연구원, 「2000년을 향한 산업기술개발 수요」, 1996
산업자원부, 「대구지역 섬유산업 육성방안」, 1998
「2001년 수출입 실적」, 2002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해외문화도시 성공사례] 싱가포르 사례
  • 마케팅 전략이 필요했을 것이다.3) 싱가포르의 경제정책은 미래의 경제상황을 예측한 장기적인 안목을 지닌 효율적인 정책이었다.(2) 이미지 마케팅조그마한 도시국가인 싱가포르는 고유의 문화유산은 많지 않았으나, 체계적인 관광정책을 통하여 볼거리, 먹을거리, 즐길 거리 등이 풍부한 관광도시로 발전하였다. 주요 마케팅 전략을 살펴보면 몇 가지 특징을 찾아볼 수 있다.1) 사회민주주의적인 싱가포르의 모습을 다시 확인할 수 있다. 유니클리

  • (경영학]크루즈 산업의 특성 및 마케팅 전략방안과 활성화 방안 분석조사)
  • 제고○ 크루즈 유지 중점지역 선정, 본사 대상 해외 판촉활동, 크루즈 기항 확대를 위한 인센티브 도입 등 적극적인 관광마케팅 및 해외 홍보 활동을 통한 신규 취항 노선의 확대○ 크루즈 관광진흥협의회, 동북아 크루즈 관광 협력 강화 등을 통해 크루즈 관련 관광협의 및 교류 활성화 등 크루즈 관광 네트워크의 구축□ 중장기적으로 크루즈선박 확보지원, 외국인 선원 고용 확대 등 국적 크루즈선사의 육성을 위한 기반을 조성○ 내국인 크루즈 관

  • 헐리우드 헤게모니와 한국영화 헐리우드 영화산업 _¡ 헐리우드 영화 이데올로기
  • 위한 다양한 마케팅 방법 개발과 상호 협력을 통한 시장 확대와 단가 상승을 위한 노력이 기본임은 새삼 강조할 필요도 없겠다.2. 문제점과 해결방안2001년도의 성장세는 대단했다. 그러나 이러한 성장세가 지속가능하리라는 확신이 발디딜 땅은 아직 단단하지 못하다. 광역개봉에 따른 광고홍보비 증가로 진입장벽이 높아지고 있고 멀티플렉스가 창출해낸 관람객들은 막대한 마케팅 비용 앞에 영화 소비자로 길들여지고 있으며, 투자수익의 투명한 분

  • [사업계획서]패션산업분석 및 중장년 캐쥬얼의류 가상브랜드 사업계획
  • 브랜드들이 대체제가 된다고 하겠다.현재 우리 제품의 타겟 연령층의 사람들이 입는 다른 category의 대표적인 의 류는 단연 골프웨어와 트래디셔널이다. 현재 이들은 타운캐주얼의 영역을 넘나 들면서 보다 넓은 연령층의 소비자에게 어필하고 있다.○ 골프웨어 : 골프웨어는 스포츠웨어로 분류되지만, 우리나라에서는 오히려 타운캐주얼에 가까운 이미지를 구축하고 있다. 이는 업체들의 마케팅노력에 기인한 것으로, 현재 중장년층의 남녀 모두에

  • 국내 크루즈 산업의 사례 분석을 통한 문제점과 개선 방안
  • 마케팅 전략은 관광수요가 있는 시장을 찾아가는 서비스 개발의 필요성과 독창적인 브랜드 이미지 구축의 필요성을 국내 크루즈 시장에 시사해주고 있다.3. 경영 수지 측면 : 선상 수입 증가크루즈 선사는 가동률과 객실 점유율 제고가 중시되므로 고객 흡수를 위한 촉진방안으로서 할인요금의 적용, 비수기의 요금설정, 단골 승객에 대한 특별 할인, 한 객실을 3~4명의 승객이 사용할 때 제공하는 할인제도, 일정기간 전에 예약을 한 승객에 대한 할인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