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상거래경영전략] Verticalnet.com - 수직적산업:B2B 사례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3.12.30 / 2019.12.24
  • 17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VerticalNet 소개

2. VerticalNet 현황

3. B2B 시장 분석

4. 전략 분석

5. 전략의 한계
본문내용
What is the VerticalNet ?

수직적 기업들 간에 B2B e-market place를 각 산업별로 제공하는 community site이다.
각각의 community는 해당 산업에 관련된 다양한 contents를 제공하고, 기업간 e-commerce가 가능하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 원론] 시장과 기업의 변화관계
  • B2B시장의 잠재력은 매우 크다고 할 수 있으나 거래규모를 증가시키기 위한 충분한 수의 구매자와 판매자를 확보하는 것은 매우 어려운 일이다. 최근에 나타나고 있는 수직적 산업내의 오프라인 기업들의 B2B 시장 진출경향은 거대 기업들이 하나의 컨소시엄을 이루는 형태가 주류를 이루고 있다. 자동차 산업에서는 지난 2월 25일 미국 3대 자동차 업체라고 할 수 있는 GM, 포드, 다임러크라이슬러가 독자적으로 추진하던 전자상거래 모델들을 포기하고

  • [mis경영정보시스템] 정보중개산업
  • 전자상거래, 세종서적, 20002. 존 시포니스, 홍성원 옮김, net ready e-비즈니스 성공전략, 물푸레, 20003. 안중호•박철우, 인터넷과 전자상거래, 홍문사, 20014. 임종원•이동일, 디지털시대의 정보중간상, 서울대학교, 1999.85. 이명헌 경영스쿨(http://www.emh.co.kr/xhtml/infomediary.html)6. 2001년 한국 IT산업 전망 및 산업 매력도 분석, 비즈아이닷컴(http://www.bzeye.com)1999년 7월 설립되었으며 2000년 3월 법인 전환하였다. 2003년 5월 현재 자본금은 11억 4천만원이며 한 개의

  • 농산물 품질관리,가격결정,물류 ,유통정보현황과 유통정책에 대한 이해
  • 전자상거래 유형 1) 기업내거래 기업내부 활동을 디지털화하며, 고객주문의 조직 내 이용, 정보공유( e-mail), 인트 라넷(intranet) 등이 여기에 포함된다. 2) 기업 간 전자상거래( B2B) 가치창출이 이루어지는 활동을 기업과 기업의 거래에 초점을 맞춘 것으로 원자재 나 부품의 조달활동이 중심이 된다. 여기에는 전자문서교환( EDI), 전자우편, Verticalnet.com, Buyerszone.com, meatmartauction.com, b2bhanro.com과같은 B2B e 마 켓플레이스( e-marketplace)가 있다. 3) 기업과 소비

  • [경영정보학] B2B(e-marketplace)
  • B2B(emarketplace)*오프라인 기업의 B2B 시장진출 50개 이상의 업종을 대상으로 하는 VerticalNet화학산업에서 Chemical On-line과 Chemdex철강산업의 e-Steel삼성물산이 주도하는 ChemCross20여 개의 의류업체와 섬유업체가 컨소시엄을 구성한 파코스닷컴 8조-B2B(emarketplace)7.B2B 기업사례*미국자동차 B2B시장 경쟁상황 자동차 업계의 B2B시장은 초기 단계세계 자동차 업계의 Big 3의 합작회사 이므로 경쟁기업 중

  • 전자상거래의 비즈니스 모델
  • B2B 전자상거래의 본격적인 분야라고 볼 수 있다. 더구나 중소형 기업들도 ERP, SCM, CRM 같이 대기업 위주로 진행되던 기업의 정보화를 추구하고, 거래 대기업과의 네트워크를 인터넷을 활용하여 저렴하게 구축할 수 있게 됨에 따라 기업간 B2B 전자상거래가 기반을 단단히 하게 되었다. 따라서 전자상거래 비즈니스 모델의 분석은 (1) 지식경영(knowledge-based management)을 위한 전체 기업의 경영혁신 과정과 (2) 기업이나 산업의 가치사슬을 구성하는 업무활동을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