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정보학] B2B(e-marketplace)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9.08 / 2019.12.24
- 63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B2B의 등장배경과 개념
2.B2B의 종류
3.B2B의 성공요인
4.B2B의 특성
5.B2B의 기능
6.B2B의 수입원
7.B2B의 기업사례
8.B2B의 현재와 미래
- 본문내용
-
정보 전달의 효율성
기업들이 On-line상의 효율성을 경험하면서 새로운 시장형성을 요구
조직 내에서 구축되었던 SCM의 한계를 벗어나 보다 확장된 SCM 구축을 요구
수직적 e-marketplace
특정의 산업을 중심으로 구축
산업의 물품 경쟁력이 다른 e마켓에 비해 강함
수평적 e-marketplace
업종에 국한되지 않고 MRO(기업 소모성 자재)에 해당하는 물품을 폭넓게 취급
MRO품목은 상대적으로 구매 리스크가 작고 표준화됨
Public / Open e-marketplace
원칙적으로 누구나 참여가 가능
다수의 구매자와 판매자들에 의해 거래가 이루어짐
Private / Closed e-marketplace
특정의 구매사들을 중심으로 구성
구매사들의 단합력이 강하고 구매력이 확실함
eProcurement
특정 기업이 가지고 있는 구매시장
최근 기업이 원가절감을 위한 시스템을 구축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인간관계론] 현대인의 갈등 문제와 유형을 나열하고, 본인이 취해야할 태도를 서술하시오.
- 섬유탈취제 신제품개발 마케팅기획서(신상품개발 기획)
- 박카스 마케팅전략 기획서(박카스 마케팅사례분석과 브랜드분석및 박카스 새로운 마케팅전략 제안 PPT)
- [인적자원관리] THE RITZ-CARLTON(리츠칼튼)의 인사관리
- [기업문화] 농심의 기업문화에 대하여
- [관광자원론] 한국 세계문화유산 관광 마케팅 전략 -경주지역을 중심으로
- [관광개발론] 문화적관광자원 -경주 마케팅
- [국제경영] 아웃백의 국내 진출 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
- 여성마케팅의 정의와 사례
- [A+레포트] 환경 문제와 지속가능성 기후 변화, 환경 오염, 재생에너지 등과 관련된 주제로 지속가능한 미래에 대한 고찰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