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G 의 조직구조 변화와 성과-한국담배인삼공사 구조조정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10.26 / 2019.12.24
- 13페이지 /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한국담배인삼공사의 조직구조 변화과정과 성과에 대해 조사 분석한 자료입니다.
- 목차
-
Ⅰ. 기업개요
1.KT&G 소개
2.기업연혁
Ⅱ. 기업선정배경
Ⅲ. 조직구조 변화 과정 분석
Ⅳ. 조직구조 변수의 변화
Ⅴ. 향후 전략 방안 제시
- 본문내용
-
(2) 기업의 목표 ◇ 국내시장 경쟁우위력 강화 ◇ 해외시장 확대ㆍ수익 확보 ◇ 사업다각화 기반 구축 ◇ 경영합리화 지속 추진◇ 가치지향의 기업문화 구축 (3) 사업영역 ◇ 담배ㆍ홍삼 및 홍삼제품의 제조와 판매 ◇ 식음료품ㆍ의약품ㆍ의약외품 제조와 판매 ◇ 담배사업과 관련한 재료품의 제조와 판매 ◇ 위 각호와 관련한 연구사업, 무역업, 유통업, 방송업 및 부동산업 ◇ 잎담배 경작지도 ◇ 위 목적 사업의 달성을 위하여 필요한 투자, 출연, 융자, 지원 등 부대사업일체 2.기업연혁1948년 11월 대한민국 재무부 전매국 전환 1952년 04월 전매청으로 승격 1987년 04월 한국전매공사로 전환1989년 04월 한국담배인삼공사 설립 1992년 12월 한국인삼수출공사 홍콩연락사무소 개설 1994년 11월 한국담배인삼홍콩유한공사 설립 1996년 07월 홍삼전매제 폐지 1999년 01월 한국인삼공사 설립2002년 03월 KT&G 중앙연구원, KT&G 경영연구소 개원
2002년 12월 임시주주총회의 의결을 통해 사명(社名)을 한국담배인삼공사에서 주식회사 케이티앤지(영문명 KT&G Corporation)로 변경및 주식취득제한 폐지2003년 02월 KT&G 신CI 선포2004년 05월 태아산업인수Ⅱ. 기업선정배경당신의 상상을 예찬합니다’ 라는 광고 문구로 사람들의 호기심을 자극했던 KT&G는 한번에 어떤 기업인지 파악할수 없는 이미지마케팅 광고로 사람들의 호기심을 불러일으켰다. 비슷한 영어약자의 회사명으로 KT등 통신회사의 자회사 일 것이다 등의 추측이 난무하면서 KT&G가 어떤 기업인지 어떤 이미지를 구축하고 싶은지에 호기심이 생겼으며, 민영화가 되고 나서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마케팅전략] 팀홀튼 Tim Horton의 한국시장 도입 전략
- 통합 창원시 행정구역 통합사례분석 및 문제점과 개선방안
- (성적A) [조직행동론] 스트레스의 원천은 조직 내/외 요인으로 구분할 수 있습니다. 그 중 조직 내 스 트레스 요인을 개인, 직무, 조직 차원으로 제시하고 스트레스의 결과 및 해소 방안을 제시하십시오.
- 조직행동론_3주 2강에서 작업장에서의 스트레스에 대해 학습했습니다 스트레스의 원천은 조직 내,외 요인으로 구분할 수 있습니다 그중 조직 내 스트레스 요인을 개인, 직무, 조직 차원으로 제시하고 스트레스의 결과 및 해소 방안을 제시하십시오
- 재무관리_재무관리의 목표인 이익 극대화보다 기업가치의 극대화가 적합한 이유를 설명하시오
- [A+] 기업가정신과 창의적 사고 중간대체 레포트
- 국내 및 해외기업의 해외진출 성공 및 실패사례
- 가족치료를 시작하기 전 고려해야 할 사정 영역을 설명하시오
- [A++레포트중소기업성공사례] 락앤락의 성공사례 조사연구
- body frind기업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