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G 의 조직구조 변화와 성과-한국담배인삼공사 구조조정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10.26 / 2019.12.24
  • 13페이지 / fileicon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한국담배인삼공사의 조직구조 변화과정과 성과에 대해 조사 분석한 자료입니다.
목차
Ⅰ. 기업개요
1.KT&G 소개
2.기업연혁

Ⅱ. 기업선정배경

Ⅲ. 조직구조 변화 과정 분석

Ⅳ. 조직구조 변수의 변화

Ⅴ. 향후 전략 방안 제시
본문내용
(2) 기업의 목표 ◇ 국내시장 경쟁우위력 강화 ◇ 해외시장 확대ㆍ수익 확보 ◇ 사업다각화 기반 구축 ◇ 경영합리화 지속 추진◇ 가치지향의 기업문화 구축 (3) 사업영역 ◇ 담배ㆍ홍삼 및 홍삼제품의 제조와 판매 ◇ 식음료품ㆍ의약품ㆍ의약외품 제조와 판매 ◇ 담배사업과 관련한 재료품의 제조와 판매 ◇ 위 각호와 관련한 연구사업, 무역업, 유통업, 방송업 및 부동산업 ◇ 잎담배 경작지도 ◇ 위 목적 사업의 달성을 위하여 필요한 투자, 출연, 융자, 지원 등 부대사업일체 2.기업연혁1948년 11월 대한민국 재무부 전매국 전환 1952년 04월 전매청으로 승격 1987년 04월 한국전매공사로 전환1989년 04월 한국담배인삼공사 설립 1992년 12월 한국인삼수출공사 홍콩연락사무소 개설 1994년 11월 한국담배인삼홍콩유한공사 설립 1996년 07월 홍삼전매제 폐지 1999년 01월 한국인삼공사 설립2002년 03월 KT&G 중앙연구원, KT&G 경영연구소 개원
2002년 12월 임시주주총회의 의결을 통해 사명(社名)을 한국담배인삼공사에서 주식회사 케이티앤지(영문명 KT&G Corporation)로 변경및 주식취득제한 폐지2003년 02월 KT&G 신CI 선포2004년 05월 태아산업인수Ⅱ. 기업선정배경당신의 상상을 예찬합니다’ 라는 광고 문구로 사람들의 호기심을 자극했던 KT&G는 한번에 어떤 기업인지 파악할수 없는 이미지마케팅 광고로 사람들의 호기심을 불러일으켰다. 비슷한 영어약자의 회사명으로 KT등 통신회사의 자회사 일 것이다 등의 추측이 난무하면서 KT&G가 어떤 기업인지 어떤 이미지를 구축하고 싶은지에 호기심이 생겼으며, 민영화가 되고 나서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KT&G 기업 분석 레포트
  • KT&G 기업소개 Ⅰ. KT&G 기업소개 Korea Tomorrow and Global의 약자로 대한민국의 담배 제품 제조 회사이다. 과거 담배와 홍삼 전매를 책임지던 국가기관, 공기업이었으며, 전매제도 폐지 후 담배와 홍삼 관련 사업에 대해 독점적인 위치를 차지하는 기업이다.KT&G는 1952년에 전매청을 시작으로 한국 전매공서, 1989년 한국담배인삼공사로 거듭났다. 1997년 공기업 경영구조 개선과 민영화에 관한 법에 의해 상법상 주식회사로 전환했고 1999년 한국증권거래소에 상

  • 공기업 민영화 반드시 필요한가
  • 의해 11개 기업의 민영화가 확정됐으며, 2차 공기업 민영화 및 경영혁신 계획을 수립, 공기업의 설립목적에 부합하지 않는 자회사, 경영상태가 부실한 자회사 및 모기업 인사문제 해결 등을 위해 설립된 자회사 등에 대한 정리계획을 추진하고 있다. 2004년 6월 현재 포항제철(현 포스코), 한국중공업(현 두산중공업), 국정교과서, 종합기술금융, 대한송유관, 한국종합화학, 한국전기 통신공사(현 KT), 담배인삼공사(현 KT & G)등 8개 공기업이 민영화 되었다.

  • [공기업론] 한국담배인삼공사(KT&G) 경영평가
  • 한국담배인삼공사(KT& G)목 차1. 한국담배인삼공사(KT& G) 연혁 및 사업내용2. 한국담배인삼공사 공기업- 공기업 민영화 어디까지 왔나 -3. 공기업에서 민영화로의 배경4. 한국담배인삼공사(KT& G) 민영화 이후 경영평가- 외국의 사례5. 민영화 이후 문제점6. 향후 계획과 전망1. 한국담배인삼공사(KT& G) 연혁 및 사업내용1952년에 발족한 전매청을 1987년 4월 정부 직영의 전매사업체로부터 공영기업 조직으로 개편하여 한국전매공사로 개칭하

  • [조직행동] KT&G의 핵심인재 교육프로그램
  • 조직행동- -HIMS (KT&G)목 차Ⅰ. KT&G 소개Ⅱ. 핵심인재의 중요성Ⅲ. 핵심인재란?1. 핵심인재의 정의와 특성2. KT&G 핵심인재 기준정의Ⅳ. KT&G의 핵심인재 교육 프로그램Ⅴ. 동기부여Ⅵ. KT&G의 핵심인재교육프로그램의 동기부여 고찰Ⅶ. KT&G 그룹의 목표와 비전KT&GⅠ. KT&G 소개KT&G 주요 연혁1948년 재무부 전매국으로 설립되어 1987년 4월 1일 한국전매공사로 바뀌었고 1989년에는 한국담배인삼공사로 2002년에 한국담배인사공사에서 케이티앤지(영문명:KT

  • [홍보론] KT&G & BAT Korea의 사회공헌 사례별 연구
  • 담배회사들은 자신들의 부정적 이미지를 벗고 새로운 이미지 구축을 위한 효과적인 방법으로 사회공헌 활동에 집중 투자 해야 한다. 본 연구에서는 분석 대상 기업으로 우리나라의 KT&G와 외국계 담배회사 중 가장 높은 국내시장 점유율을 보이고 있는 브리티쉬 아메리칸 토바코 코리아(BAT Korea)를 선정했다. KT&G는 국내 담배시장의 독보적인 시장점유율(77.3%,2004년)을 가지고 있는 국내 최대 담배회사로 지난 1989년 4월 1일 담배인삼공사라는 이름으로 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