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행정] 지도성론(National Products의 중간 책임자 결정하기)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10.24 / 2019.12.24
- 6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특성론>
<행위론>
<오하이오 주립대학 연구- Halpin>
< 미시간 대학 연구 >
<Tannenbaum과 Schmidt의 연구>
결론
- 본문내용
-
민주적 지도자: 후보 1
⇒ 후보 1의 경우 대인 관계가 원만하고 팀웍을 중시하기 때문에 민주적 지도자로 적합하다.
민주적 지도자 아래 있는 부하직원들은 업무를 처리함에 있어서 의욕이 있고 더불어 생산성도 높인다.
자유 방임적 지도자: 후보 2
⇒ 후보 2의 특성을 보았을 때 자유 방임적 지도자의 성격이 다분하다.
부하 직원을 돌보는데 소홀한 면이 대표적인데, 이러한 지도자 아래 있는 부하 직원들은
자신의 방향감을 잃고 방황하는 경향이 있으며 생산성에도 큰 영향을 주지 못한다.
권위주의적 지도자: 후보 3
⇒후보 3은 부하직원을 지나치게 통제하기 때문에 권위주의적 지도자로 분류했다.
권위주의적 지도자 밑에서 일하는 직원들은 초기에는 압력에 의한 긴장으로 생산성이 가장 높으나 시간이 지날수록 반발심이 강해져 생산성이 매우 하락한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이문열 필론의 돼지 에 대하여 이문열 약력 이문열 작품 세계 필론의 돼지 줄거리
- [인문학] `사랑손님과 어머니` 작품속 시점표현, 소설과 영화의 비교
- 이야기나누기 수업 계획안 - 사랑하는 우리가족 가족을 위해서 우리는 무슨 일을 할 수 있나요
- 만5세 이야기나누기활동
- 아동, 유아 교재·교구 제작계획안 - 나와 가족 - 만 5세 - 너는 특별하단다 - 동화 들려주기, 이야기 나누기
- 인간행동과사회환경-자기 자신의 삶과 현재의 습관, 성격, 문제 등을 깊게 성찰해보고 이를 토대로 지금까지 수업에서 다룬 이론가들 중 자신에게 가장 공감이 가는 이론가는 누구이며 어떤 점에서 그러한지를 상세하게 기술하십시오 다른 이론가들의 입장과 구별되는 어떤 점이 자신의 삶과 성향을 이해하는 데 보다 유용하였는지를 논리적이고 깊이 있게 서술하시오
- `유리동물원` 등장인물 분석
- 만2세 (4세) 1년분량 부모상담일지,개별상담일지 5명 10페이지
- 관찰일지 만2세 1학기(3-8월) 10명
- 아리스토텔레스의 시학 요약정리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