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송통신대

고객센터 안내 (02)539-9392 평일 : 오전 09:00 ~ 오후 18:00 점심시간 : 12:00 ~ 13:00 토, 일, 법정공휴일 휴무

img

플라톤, 강철웅 옮김, “향연”, 이제이북스, 2014<< 함께 제공되는 참고자료 한글파일 >>1. 플라톤의 향연 - 인상적인 구절.hwp2. 플라톤의 향연을 읽고.hwp3. 향연 플라톤을 읽고 난 후 독후감.hwp4. 향연을 읽고.hwp5. 플라톤의 향연을 읽고 2.hwp1. 본문 발췌아리스코데모스로부터 아폴로도로스가 들은 에로스에 관한 이야기(소크라테스에게 확인함). 416년 경 아가콘의 우승 다음 날. “닥치는 대로 돌아다니면서 뭔가 중요한 일을 하고 있다고 생각했지만은 실은 그 어느 누구보다도 불쌍했었지. 지혜를 사랑하기 보다는 오히려 다른 일이면 아무거나 해야겠다고 생각하니가 말이야. (p.54)지혜 사랑에 관한

2016.09.20 / 6pages ( 대학레포트 > 중간/기말과제)

태그 철학의이해, 철학의이해과제물, 방통대철학의이해, 방송대철학의이해, 철학의이해레포트, 방송통신대, 2016년 2학기

img

나의 삶이나 주변의 일 가운데 구체적인 사안이나 쟁점 혹은 사건을 하나 골라서, 사회학적 상상력과 분석적 시각을 통해서 보면 그냥 사회통념대로 보고 믿을 때와 어떻게 다르게 볼 수 있는지를 비교해서 서술하시오.- 목 차 -I. 서론II. 본론1. 결혼 문제2. 혼자 살아가기의 상상력1) 세대 간 차이2) 결혼3) 독신가족4) 무자녀 가족5) 결혼은 선택 6) 기회비용 증가III. 결론참고문헌<< 함께 제공되는 참고자료 한글파일 >>1. 나의 삶이나 주변의 일 가운데 구체적인 사안이나 쟁점 혹은 사건.hwp2. 국제결혼 여성을 사회학적 상상력과 분석적 시각을 통해 때.hwp3. 국제결혼

2016.09.20 / 10pages ( 대학레포트 > 중간/기말과제)

태그 인간과사회, 방통대인간과사회, 방송대인간과사회, 인간과사회과제물, 인간과사회레포트, 방송통신대, 2016년 2학기

img

내가 살고 있는 마을이나 도시, 혹은 내가 살아 본 적이 있는 마을이나 도시를 하나 골라서, 우리가 몸 담고 살아가는 공간은 인간의 삶에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 좋은 삶이란 어떤 것인지 구체적으로 서술해 보시오.- 목 차 -I. 서론II. 본론1. 내가 살아 본 아파트1) 아파트2) 옥수동 지역2. 공간이 인간의 삶에 주는 영향1) 인간과 자연환경2) 인간과 공간3. 좋은 삶에 대한 생각III. 결론참고문헌<< 함께 제공되는 참고자료 한글파일 >>1. 우리가 몸 담고 살아가는 공간은 인간의 삶에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hwp2. 좋은 삶이란 어떤 것인지.hwp3. 시사점.hwp4. 서론

2016.09.20 / 10pages ( 대학레포트 > 중간/기말과제)

태그 인간과사회, 방통대인간과사회, 방송대인간과사회, 인간과사회과제물, 인간과사회레포트, 방송통신대, 2016년 2학기

img

1. 우리 사회에 깊이 드리워진 정치적 무관심의 원인과 문제점에 대해 비판적으로 논술해 보시오.2. 자신이 좋아하는 취미 또는 건강을 위한 활동이 있다면 그 활동을 다른 사람에게 권하거나 소개하는 형식으로 활동의 내용을 기술해보시오.<< 함께 제공되는 참고자료 한글파일 >>1. 자신이 좋아하는 취미 또는 건강을 위한 활동.hwp2. 자신이 좋아하는 취미 또는 건강을 위한 활동 2.hwp3. 정치적 무관심을 조장시키는 원인.hwp4. 정치적 무관심의 문제 해결방안.hwp5. 정치적 무관심의 문제점.hwp6. 정치적 무관심의 문제점 2.hwp7. 정치적 무관심의 원인.hwp8. 정치적 무관심의 의미.hwp9. 청년층의 정치적 무관심.hw

2016.03.28 / 7pages ( 대학레포트 > 중간/기말과제)

태그 세상읽기와논술, 방통대세상읽기와논술, 방송대세상읽기와논술, 세상읽기와논술레포트, 세상읽기와논술과제물, 방송통신대, 2016년 1학기

img

1. 금수저, 흙수저로 표징되는 한국 사회의 부의 대물림 또는 사회적 양극화 현상에 대해 비판적으로 논술해보시오.2. 인상 깊게 다녀온 국내 또는 해외여행에 대한 소감(여행기)을 써 보시오. << 함께 제공되는 참고자료 한글파일 >>1. 부의 대물림 문제.hwp2. 부의 대물림과 사회양극화의 의미.hwp3. 부의 대물림과 사회적 양극화 현상 해결책.hwp4. 부의 대물림에 따른 사회적 양극화 현상 해결방안.hwp5. 부의 양극화의 모순.hwp6. 양극화를 심화시킨 정부의 정책.hwp7. 인상 깊게 다녀온 국내 도는 해외여행에 대한 소감(여행기).hwp8. 인상 깊게 다녀온 국내 도는 해외여행에 대한 소감(여행기) 2.hwp금수저,

2016.03.28 / 7pages ( 대학레포트 > 중간/기말과제)

태그 세상읽기와논술, 방통대세상읽기와논술, 방송대세상읽기와논술, 세상읽기와논술레포트, 세상읽기와논술과제물, 방송통신대, 2016년 1학기

img

1. 가정 또는 직장 및 사회생활에서 경험한 부조리 또는 모순이 있다면 그것에 대해 비판적으로 논술해보시오. 2. 가족이나 지인 등 주변 인물들(고인 포함) 가운데 자신이 존경하는 한 사람을 택해 그 사람의 생애와 존경하는 이유를 주체적으로 기술해보시오. (예, 부모님의 일대기 등)<< 함께 제공되는 참고자료 한글파일 >>1. 가정 또는 직장 및 사회생활에서 경험한 부조리.hwp2. 사회 부조리를 극복하기 위한 노력들.hwp3. 사회생활에서의 여성의 성차별.hwp4. 자신이 존경하는 한 사람을 택해 그 사람의 생애와 존경하는 이유.hwp5. 자신이 존경하는 한 사람을 택해 그 사람의 생애와 존경하는 이유 2.hwp가정 또는 직장 및 사회생활에서

2016.03.28 / 7pages ( 대학레포트 > 중간/기말과제)

태그 세상읽기와논술, 방통대세상읽기와논술, 방송대세상읽기와논술, 세상읽기와논술과제물, 세상읽기와논술레포트, 방송통신대, 2016년 1학기

img

1. 역사교과서 국정화와 관련하여 제기된 논점들을 간략히 살펴본 후 그에 대한 자신의 의견을 개진해보시오. 2. 가족들이나 지인들 중 한 사람을 택해 격려나 화해, 감사, 회한 등의 상념을 담은 장문의 편지를 써보시오.<< 함께 제공되는 참고자료 한글파일 >>1. 역사교과서 국정화 논란 해결을 위한 나의 제언.hwp2. 역사교과서 국정화와 관련하여 제기된 논점.hwp3. 역사교과서의 국정화 논란이 주는 시사점.hwp4. 역사교과서의 국정화에 대한 찬반론.hwp5. 가족들이나 지인들 중 한 사람을 택해 격려나 화해, 감사, 회한 등의 상념을 담은 장문의 편지.hwp역사교과서 국정화와 관련하여 제기된 논점들을 간략히 살펴본 후 그에 대한 자신의 의

2016.03.28 / 7pages ( 대학레포트 > 중간/기말과제)

태그 세상읽기와논술, 방통대세상읽기와논술, 방송대세상읽기와논술, 세상읽기와논술과제물, 세상읽기와논술레포트, 방송통신대, 2016년 1학기

img

1. 박근혜 정부 이후 남북관계와 관련한 주요 현안들을 간략히 살펴본 후 어떻게 하면 남북관계가 발전할 수 있는지에 대해 자신의 의견을 개진해보시오.2. 영화나 드라마, 연극이나 연주회 등 최근에 본 대중문화 관련 작품들 중 가장 인상이 깊었던 작품 하나를 택해 감상문 또는 비평문을 작성해보시오.<< 함께 제공되는 참고자료 한글파일 >>1. 남북관계 발전방안.hwp2. 박근혜 정부 대북정책 추진과제.hwp3. 박근혜 정부 대북정책 추진방향.hwp4. 박근혜 정부 대북정책 추진배경.hwp5. 박근혜 정부 이후 남북관계와 관련한 주요 현안.hwp6. 가장 인상이 깊었던 작품 하나를 택해 감상문 또는 비평문.hwp7. 가장 인상이 깊었던 작품 하

2016.03.28 / 7pages ( 대학레포트 > 중간/기말과제)

태그 세상읽기와논술, 방통대세상읽기와논술, 방송대세상읽기와논술, 세상읽기와논술과제물, 세상읽기와논술레포트, 방송통신대, 2016년 1학기

img

인류문명의 발달 과정 속에서 숲과 인간의 역사는 진행되어 왔으나 다양한 원인으로 인하여 숲의 파괴가 이루어져 왔다. 시대적인 변화에 따른 숲의 파괴요인에 대하여 설명하고, 숲의 보전방안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목 차 -Ⅰ. 서론Ⅱ. 본론1. 숲 파괴 현황 2. 시대적인 변화에 따른 숲의 파괴요인 1) 고대 ~ 근대 사회(1) 농지 개간에 따른 숲 파괴 (2) 기업식 농업과 벌목에 의한 숲 파괴 2) 현대 사회 (1) 기후 변화 (2) 대규모 벌목의 가속화 (3) 사막화의 가속화 3. 숲의 보전 방안1) 기업 2) 국가(국제 사회) 3) 개인(소비자)Ⅲ. 결론참고문헌

2016.03.21 / 9pages ( 대학레포트 > 중간/기말과제)

태그 숲과삶, 방통대숲과삶, 방송대숲과삶, 숲과삶과제물, 숲과삶레포트, 방송통신대, 2016년 1학기

img

조류의 서식환경의 특성을 설명하고, 서식환경에 따른 서식지 조성 방법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목 차 -Ⅰ. 서론Ⅱ. 본론1. 조류의 서식 환경 특성 가. 숲 나. 갯벌 2. 서식환경에 따른 서식지 조성 방법가. 도심 내 인공 숲 조성 나. 하천 둔지 인공 습지 조성 Ⅲ. 결론참고문헌<< 함께 제공되는 참고자료 한글파일 >>1. 도시의 조류 서직환경의 문제점.hwp2. 서식환경에 따른 서식지 조성 방법.hwp3. 우리나라 조류의 서식환경.hwp4. 조류의 서식환경의 특성.hwp5. 서론작성시 참조.hwp6. 결론작성시 참조.hwpⅠ. 서론

2016.03.21 / 8pages ( 대학레포트 > 중간/기말과제)

태그 숲과삶, 방통대숲과삶, 방송대숲과삶, 숲과삶과제물, 숲과삶레포트, 방송통신대, 2016년 1학기

img

건강한 생활양식을 갖는 것은 개인의 건강과 행복을 위해 매우 중요합니다. 자신이 본인의 건강을 위해 일상생활 속에서 수행하고 있는 건강한 생활양식과 관련된 내용과 효과 등을 기록해 보고(없는 경우는 이를 분명히 명시하고 구체적인 실행계획으로 대체 가능), 이에 관한 과학적 근거를 찾아 제시하시오. 1) 건강한 생활양식 중 관련된 내용(3가지 이상)을 상세히 기술하시오. (3가지 이상)2) 1)에서 제시한 내용(3가지 이상) 각각에 대한 효과에 관해 자신의견해를 구체적으로 제시하시오. 3) 1)에서 제시한 내용(3가지 이상) 각각에 대한 과학적 근거를 찾아 제시하시오. - 목 차 -Ⅰ. 서론Ⅱ. 본론1. 건강한 생활양식2. 효

2016.03.21 / 9pages ( 대학레포트 > 중간/기말과제)

태그 생활과건강, 방통대생활과건강, 방송대생활과건강, 생활과건강과제물, 생활과건강레포트, 방송통신대, 2016년 1학기

img

자신이 주로 거쳐하는 공간(집, 혹은 직장 등)을 상세히 관찰한 후 다음을 참고하여 서술하시오.1) 서술된 내용에 적절한 제목을 붙일 것.2) 세부 공간 몇 개를 선택하여 다음과 같은 내용을 포함시킬 수 있음- 선택된 세부 공간의 느낌과 분위기, 공간의 기능과 물건의 배치 상태에대한 설명과 묘사.- 공간의 활용 등에 대한 분석이나 반성(비판)- 특정 공간에 얽힌 추억과 개인적 느낌 - 목 차 -Ⅰ. 서론Ⅱ. 본론1. 집의 구조와 느낌2. 공간의 기능과 물건의 배치 상태3. 공간의 활용 분석4. 공간의 활용 비판Ⅲ. 결론(느낌과 계획)<< 함께 제공되는 참고자료 한글파일 >>1.

2016.03.21 / 8pages ( 대학레포트 > 중간/기말과제)

태그 글쓰기, 방통대글쓰기, 방송대글쓰기, 글쓰기과제물, 글쓰기레포트, 방송통신대, 2016년 1학기

img

자신과 가장 친한 친구 한 사람을 수신자로 하여, 그 친구와 자신의 과거를 추억하는 편지글을 쓰시오. 1) 서술된 내용에 적절한 제목을 붙일 것.2) 친구와의 갈등이나 대립 등 기억할 수 있는 사건을 포함시킬 것. 3) 편지글로서의 형식적 특징을 드러낼 것.- 목 차 -항상 생각나고 보고 픈 친구야들어가며한없이 슬픔에 빠져 있을 순 없다.재능많은 친구야. 이겨내자.보고 싶다.<< 함께 제공되는 참고자료 한글파일 >>1. 그 친구와 자신의 과거를 추억하는 편지글 쓰면서 느낀점.hwp2. 자신과 가장 친한 친구 한 사람을 수신자로 하여 추억하는 편지글.hwp3. 서론작성시 참조.hwp4. 결론작성시 참조.hw

2016.03.21 / 8pages ( 대학레포트 > 중간/기말과제)

태그 글쓰기, 방통대글쓰기, 방송대글쓰기, 글쓰기과제물, 글쓰기레포트, 방송통신대, 2016년 1학기

img

레크레이션 프로그램 계획서1. 5W, 1H의 원칙 준수2. 프로그램의 배분: 집중형프로그램(spot), 분위기조성프로그램(ice breaking), 관계개선프로그램(communication), 집단협동프로그램(group dynamics), 마무리의 순서3. 정(靜)→동(動)→정(靜)의 흐름으로 만든다.4. 적은 인원에서 많은 인원으로= 함께 제공되는 참고자료파일=레크리에이션계획서(전체안).ppt레크프로그램계획서(프로그램내용중심).ppt아이스브레이킹 프로그램의 이해와 지도방법.pdfCOMMUNICATION 프로그램과 지도방법.pdfGROUP DYNAMICS 프로그램.pdfSPOT 프로그램의 이해와

2016.03.14 / 4pages ( 대학레포트 > 중간/기말과제)

태그 레크리에이션, 레크리에이션프로그램계획서, 레크리에이션계획서, 레크레이션활동지도, 5W1H, 방송통신대, 2016년 1학기

img

교재나 강의에서 소개하고 있는 지리여행지 중 방문한 경험이 있거나 향후 꼭 방문하고 싶은 곳을 한군데 선택하여 자연지리여행적 관점에서 소개하시오.- 목차 -Ⅰ. 서론Ⅱ. 본론 1. 서해안 - 서산권 2. 남해안 - 통영거제권 3. 동해안 - 강릉권Ⅲ. 결론참고문헌<< 함께 제공되는 참고자료 한글파일 >>1. 강릉권역을 선정한 이유.hwp2. 강릉권역의 대표자원.hwp3. 강릉권역의 대표자원을 방문해야 하는 이유.hwp4. 태안권역을 선정한 이유.hwp5. 태안권역의 대표자원.hwp6. 태안권역의 대표자원을 방문해야 하는 이유.hwp7. 통영권역을 선정한 이유.hwp8. 통영

2016.03.14 / 9pages ( 대학레포트 > 중간/기말과제)

태그 한국지리여행, 방통대한국지리여행, 방송대한국지리여행, 한국지리여행과제물, 한국지리여행레포트, 방송통신대, 2016년 1학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