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 1학기 레크리에이션활동지도 중간시험과제물 공통(레크레이션 프로그램 계획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3.14 / 2016.03.15
  • 4페이지 / fileicon zip (압축파일)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6,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방송통신대 과제물 정보
개설학과 관광학과 개설학년 4학년 교과목명 레크리에이션활동지도
개설학과 청소년교육과 개설학년 4학년 교과목명 레크리에이션활동지도
공통 과제명: 레크리에이션 프로그램 계획서
(본인이 레크리에이션 프로그램을 진행한다는 가정 하에 아래의 원칙에 따라 계획서를 작성하여 제출하시오 / 프로그램 소요시간은 2시간 이상)
목차
레크레이션 프로그램 계획서
1. 5W, 1H의 원칙 준수
2. 프로그램의 배분: 집중형프로그램(spot), 분위기조성프로그램(ice breaking), 관계개선프로그램(communication), 집단협동프로그램(group dynamics), 마무리의 순서
3. 정(靜)→동(動)→정(靜)의 흐름으로 만든다.
4. 적은 인원에서 많은 인원으로


=================
함께 제공되는 참고자료파일
=================

레크리에이션계획서(전체안).ppt
레크프로그램계획서(프로그램내용중심).ppt
아이스브레이킹 프로그램의 이해와 지도방법.pdf
COMMUNICATION 프로그램과 지도방법.pdf
GROUP DYNAMICS 프로그램.pdf
SPOT 프로그램의 이해와 지도방법.pdf
본문내용
1. 행사 개요
- 프로그램 대상 : 중1~고2에 해당하는 청소년 60명
- 장 소 : ㅇㅇ청소년 수련원의 강당과 운동장

2. 기획 의도와 프로그램 구성안
- 기획의도(프로그램 구성안의 목적에 포함시켰습니다.)
- 프로그램 구성안


- 중략 -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사회조사방법론, 공통, B형) [B형] 다문화청소년과 관련한 주제를 선정하여 연구계획서에 들어갈 서론, 문헌고찰, 참고문헌을 작성하시오.
  • 2016년 다문화교육지원 계획, 교육부.김민경 (2014), 다문화청소년의 ‘진로발달 경험’에 대한 현상학적 연구. 청소년시설환경김은선(2011), 가정 내 문화자본이 청소년의 진로결정과정에 미치는 영향. 한양대남부현최충옥(2014), 다문화가정 학생의 진로발달에 관한연구-초등학교 학생을 중심으로, 진로교육연구박진우․장재홍(2014), 다문화가정 청소년의 자아정체성에 영향을 미치는 환경․심리적인 요인. 청소년학연구박희훈(2014), 가정 내 사회적

  • 특별활동.재량활동교육과정의 편성과 운영
  • 활동 영역별 지도 43Ⅲ. 특별활동 편성 운영의 실제 541. 연구의 개요 542. 학교 특별활동 교육과정 편성운영 55가. 편성의 기본 방향 55나. 운영의 기본 방향 55다. 특별활동 교육과정 편제와 시간 배당 55라. 특별활동 연간 시간 운영 계획 573. 계발활동 편성 운영의 실제 58가. 계발활동 교육과정의 운영의 방향 58나. 편제 및 시간 운영 58다. 계발 활동 교육과정 연간 시간 운영 계획 59라. 상설 프로그램의 운영 60마. 비상설 프로그램의 운영 71참고

  • 열린교육을 위한 학습 모형 정립
  • 프로그램 -803. 열린교육에서의 개별학습 -864. 현장에서의 개별학습 -945. 개별학습의 전망과 과제 -107제 6 장 주제학습 1. 주제학습의 이론적 기초 -1122. 주제학습의 실제 -1163. 교사의 역할 -125제 7 장 협력학습1. 협력학습이란 무엇인가? -1272. 협력학습의 이론적 기초 -1313. 협력학습과 소집단 활동 -1374. 협력학습의 유형 -1415. 팀티

  • 사회복지학개론 총정리
  • 활동의 기능과 대상자라는 점에 착안하여 보면 거의 세 가지 발전 유형으로 정리할 수 있다. 그래서 이 발전 유형에 따라 사회복지정의를 살펴보면 다음과 같다. 1) 사회복지에 대한 정의 : 유형 Ⅰ 다음의 정의는 모두 일본 사회복지의 현황을 그대로 정의한 것이어서 결코 바람직한 사회복지 모습을 나타낸 것은 아니라는 점에서 내용적으로도 일관된 공통점을 가지고 있다. 또 이들 정의는 일본 사회복지의 현황을 나타낼 뿐만 아니라 다른 많은 국

  • 개인차를 고려한 교수·학습 및 평가 방안 연구
  • 활동으로 구성된다. 이 모형에서의 평가는 결과 지향적인 평가보다는 과정 지향적인 평가를 중점적으로 실시하도록 구성하였다. 평가 시기별로 볼 때, 결과 평가 뿐 아니라, 소집단 구성을 위한 진단 평가, 준비 및 태도 등에 대한 과정 중에 진행되는 평가를 계획하였다. 또, 기본적인 공통 학습에 대한 평가뿐 아니라 소집단 선택 활동에 대한 평가도 계획하였다. 한편, 능력 및 학습자의 흥미를 통합적으로 고려한 학습 지도안도 개발하였는데, 이는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