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제물 정보보기
2016년 2학기 일본학과 중간과제물(전체)
개설학과 | 일본학과 | 개설학년 | 1학년 | 교과목명 | 한국문화자원의이해 | 레포트등록 | 1건 |
---|---|---|---|---|---|---|---|
공통 | 교재에 나온 문화자원 중 한옥, 궁궐, 전통정원, 불교, 국악, 가면극 중 하나를 체험한 후, 체험한 문화자원의 역사적 배경을 교재 및 기존 서적에 기초해서 고찰하세요. |
참고자료
한국문화자원의이해1공통)교재에 나온문화자원중 한옥,궁궐,전통정원,불교,국악,가면극중 하나체험-금산사-한후, 체험한문화자원의 역사적배경을 교재및기존서적기초고찰하세요0k
한국문화자원의이해1공통)교재에 나온문화자원중 한옥,궁궐,전통정원,불교,국악,가면극중 하나체험-금산사-한후, 체험한문화자원의 역사적배경을 교재및기존서적기초고찰하세요0k관광,일본 한국문화자원의이해1공통교재에 나온 문화자원 중 한옥, 궁궐, 전통정원, 불교, 국악, 가면극 중 하나를 체
[한국문화자원의 이해 A형]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에 등재된 우리나라 문화자원 중 하나를 선택하여 아래의 작성기준을 준수하여 과제물을 작성하시오
한국문화자원의 이해 A형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에 등재된 우리나라 문화자원 중 하나를 선택하여 아래의 작성기준을 준수하여 과제물을 작성하시오목 차Ⅰ. 서론Ⅱ. 본론1. 선정한 자원 명 2. 안동하회마을에 대한 소개3. 안동하회마을의 관광적 가치를 역사적, 문화적, 예술적, 경관적 가치로 구
문화관광해설사의 안내시간은 대략 40분 정도였다. 왕릉 자원해설의 바람직한 해설시간은 60분 정도가 좋으며,해설안내가 끝난 후 왕릉 입구까지 나오는데 10분 정도의 시간이 걸리도록 동선을 유도하는 것이 바람직하다.8. 체험한 해설 프로그램의 수정, 보완조선왕릉은 2009년 세계문화유산 등재를 계
문화를 체험관광상품으로 개발하는 것이 큰 홍보요소가 될 수 있을 것경주는 학창시절, 수학여행지로 자의든 타의든 많이 방문했던 곳이라 그런지 경주여행은 왠지 모를 친근감과 향수를 느낄 수가 있다. 20~30대 관광객들이 학창시절의 추억을 떠올리며 관광을 할 수 있게 함국외 문화적관광자원 벤
문화사회에 접어든 이 시점에 한국 다문화교육의 현황 및 문제점을 분석하고, 이를 토대로 다문화교육이 나아가야 할 방향을 제시하는 것이 이 논문의 목적이다. 특별히 최근 다문화학생이 지속적으로 증가함에 따라 모든 학생의 다양성을 이해하여 창의적인 글로벌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하는 다
체험할 수 있게 할 방침이다.야경이 아름다운 안압지 경내에 특설무대를 설치하고 명소로 육성시켜 나가기로 했다.특히, 시는 한국관광의 얼굴이며 세계적인 역사문화관광도시인 경주를 적극 홍보하기 위해 인천국제공항 1층 입국장을 비롯한 서울 지하철역과 강남고속버스터미널에 와이드 칼라를
[관광자원론] 한국 세계문화유산 관광 마케팅 전략 -경주지역을 중심으로
< 관광자원론 연구 보고서>한국 세계문화유산 관광 마케팅 전략- 경주지역을 중심으로 -목 차Ⅰ. 서론1. 주제선정배경 및 연구목적2. 연구범위 및 방법Ⅱ. 세계문화유산에 대한 이론적 고찰1. 세계문화유산 등록목적2. 세계문화유산 등록기준 및 절차 3. 한국의 세계문화유산 등록현황 Ⅲ. 한국의
문화관광발전의 기본개념 2) 포천시 특성에 따른 문화관광발전 3. 맺 음 말#참고자료시작하기에 앞서연구 목적경기도 북부에 위치한 포천시는 그동안 다른 지역에 비해 정부의 투자나 민간의 투자수요가 적고 그로인해 상당히 많은 관광자원과 문화 자원을 가지고도 이를 발전시키지 못하고 또한
[학사][외식경영] 패밀리레스토랑의 한국형마케팅 방안에 관한 연구 - 한국의 문화적특성에 대한 고찰
한국의 문화적 특성에 대한 고찰을 중심으로 -A Study of Marketing Strategyfor Family Restaurant Business in Korea목 차445566810101213제 Ⅰ 장 서 론제 1 절 연구의 필요성제 2 절 연구의 목적제 3 절 연구의 방법 및 구성제 Ⅱ 장 이론적 배경제 1 절 기본 개념의 이해1. 문화의 개념2. 패밀리 레스토랑의 개념
[관광학개론]난타의 문화관광자원적 활성화방안에 관한 연구
체험 등으로 문화 관광자원화가 이루어지고 있다. 문화관광자원의 유형을 한국관광공사(1995)는 유적관광, 예술관광, 교육여행, 종족체험관광으로 분류하였으며 이를 기준으로 본 연구에서는 예술관광을 중심으로 고찰하였다. 문화관광자원의 유형구분내 용유적관광과거의 향수와 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