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광개발론] 문화적관광자원 -경주 마케팅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3.20 / 2019.12.24
- 29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1,9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경주 관광지 문화적자원 소개
2.경주의 마케팅요소 홍보방안
3.중국 베이징 문화적관광자원 소개
4.중국의 관광현황과 관광정책 문제점 및 개선방안
5.SWOT분석 국내/국외
6.경주가 지향해야 할 마케팅방안 홍보요소 제안
7. 국외 문화적자원 벤치마케팅
- 본문내용
-
경주 관광지 문화적자원 소개
- 관광자원의 대표적으로는 불국사, 석굴암, 안압지, 포석정지. 첨성대 등등
· 경주시 동남 12km, 토함산 남록에 있는 통일신라시대에 창건된 절.
· 유네스코가 지정한 세계문화유산
· 불국사는 한국의 불교문화를 대표하는 문화의 전시관으로서 세계에 한국불교와 한국의 불교문화의 우수성을 알리는 역할을 하고 있다. 1600년 한국불교 수행정진과 지혜의 도량으로서 오늘도 끊이지 않는 용맹정진의 푸르른 서기가 흐르고 있는 곳이 바로 불국사이다.
석굴암
· 통일신라시대에 경주 토함산에 세워진 한국의 대표적인 석굴사찰 신라인들의 신앙과 염원, 뛰어난 건축미, 성숙한 조각기법 등을 보여주는 역사 유적으로 국보 제24호로 지정되었으며,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으로도 지정되었다.
안압지 , 포석정지
-《삼국사기》 674년(문무왕 14) 조를 보면 궁성 안에 못을 파고 산을 만들어 화초를 기르고 진금이수를 양육하였다고 하였는데, 안압지는 바로 그때 판 못이며 임해전에 딸린 것으로 추정된다.
- 경주 남산 서쪽 계곡에 있는 신라시대 연회장소로 조성연대는 신라 제49대 헌강왕(875~885)때로 본다.
중국의 명필 왕희지는 친구들과 함께 물 위에 술잔을 띄워 술잔이 자기 앞에 오는 동안 시를 읊어야 하며 시를 짓지 못하면 벌로 술 3잔을 마시는 잔치인 유상곡수연을 하였는데, 포석정은 이를 본따서 만들었다고 본다.
지금 현재 경주는 어떠한 마케팅요소를 가지고 홍보하고 있는가?
- 천년고도 경주 관광홍보활동 강화
관광정보센터 구축, 안압지 야간 상설공연 내실화, 인천국제공항 및 서울 지하철 홍보 등
경주시는 올해 신라천년고도 경주를 스쳐가는 관광에서 머물고 싶고 즐기는 체험관광패턴을 구축함과 아울러 체계적인 문화유산 설명으로 관광객 유치를 위한 홍보활동을 강화함으로서 관광경기 활성화에 주력
- 야경이 아름다운 안압지 경내에 특설무대를 설치하고 명소로 육성
- 인천국제공항 1층 입국장을 비롯한 서울 지하철역과 강남고속버스터미널에 와이드 칼라를 설치하여 경주문화관광을 집중적으로 홍보할 방침
- 신라문화의 우수성과 우리문화를 바로 알리기 위해 양성한 신라문화유산 해설사 80여명을 주요사적지에 배치하고, 영어, 일본어, 중국어 등 통역하는 관광안내원 18명을 배치해 운영
중국 베이징 유명 문화적자원 소개
자금성
고궁은 무려 14년 동안 100만도 넘는 인부가 동원되어 건설한 목조황궁으로
북경의 중심에 위치하고 있는 고대 건축 최고의 걸작
지금까지 세계에서 목조구조로 만들어진 건물 중 남아있는 제일 큰 건물
고궁박물관은 동서 753m, 남북 961m로 엄청난 규모
자료평가
- 좋아용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 93663***
(2021.03.03 20:01:21)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마케팅] 베스킨라빈스의 서비스 마케팅 성공사례
- [항공, 관광경영, 관광경영학, 호텔경영학]항공예약업무 CRS에 대해서
- [경영학] 대한항공_토파스의_조사_및_성공사례
- [경영정보시스템] 대한항공의 CRS
- 기업분석 - 씨지브이와 롯데시네마
- 롯데시네마 기업분석과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롯데시네마 문제점과 개선전략제안
- [더페이스샵 기업분석] 더페이스샵 성공요인분석 보고서
- 샤넬 CHANEL 기업핵심역량과 샤넬 마케팅 4P,STP,SWOT분석및 샤넬 향후방향제언 PPT
- [광고효과분석] 미샤 브랜드 아이덴티티와 커뮤니케이션전략 수립
- 볼보 VOLVO SWOT분석과 마케팅 4P전략분석 및 볼보자동차 성공요인분석과 볼보 마케팅 실패분석 및 실패극복위한 향후 전략방향 제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