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네기 인간관계론을 읽고 독후감 쓰기 줄거리 10줄 정도 2, 3, 4부 중 하나를 선택 간단히 요약 설명하고, 각 방법을 직접 적용한 사례를 적을 것 본인의 느낀점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4.03.26 / 2024.03.26
  • 4페이지 / fileicon docx (MS워드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카네기 인간관계론을 읽고 독후감 쓰기 줄거리 10줄 정도 2, 3, 4부 중 하나를 선택 간단히 요약 설명하고, 각 방법을 직접 적용한 사례를 적을 것 본인의 느낀점
목차
서론
카네기 인간관계론 독후감
카네기 인간관계론 적용 사례
결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서론
카네기 인간관계론은 대화와 대인관계의 핵심을 탐구하는 과정에서 사람들에게 깊은 영감을 준 책으로, 그것은 인간의 상호작용에 대한 새로운 시각을 제공합니다. 이 책은 지난 몇 십 년 동안 여전히 사람들에게 효과적인 소통 및 대인관계 구축의 중요성을 강조하고 있습니다. 이 책에서 제시된 원칙들은 비즈니스, 교육, 가정 등 다양한 분야에서 적용될 수 있으며, 이는 우리가 어떻게 상호작용하고 소통하는지에 대한 접근 방식을 바꾸고 개선할 수 있다는 것을 보여줍니다. 이 과제에서는 카네기 인간관계론의 주요 개념을 탐구하고, 그것이 어떻게 우리의 일상 생활에 적용될 수 있는지에 대해 논의하겠습니다.
참고문헌
이혜경. (2018). "카네기의 인간관계론을 활용한 중학생 갈등조정 프로그램의 효과." 한국심리학회지: 상담 및 심리치료, 30(3), 775-791.
김지은, & 박영미. (2020). "고등학교 교육과정에서 카네기의 '친절의 법칙' 적용 방안 연구." 한국교육학연구, 68(1), 207-227.
임은경, & 안지수. (2019). "가족간 의사소통 향상을 위한 카네기의 인간관계론 적용 연구." 한국가족복지학, 24(4), 161-177.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데일 카네기 인간관계론
  • 점과 필요를 이해하는 데 집중하고 상호 존중과 신뢰를 바탕으로 관계를 구축하도록 노력해야 한다고 제안합니다. 카네기가 옹호하는 가장 중요한 기술 중 하나는 다른 사람들이 우리가 바람직하다고 생각하는 방식으로 행동하도록 격려하기 위해 긍정적 강화를 사용하는 것입니다. 다른 사람을 진심으로 구체적으로 칭찬함으로써 우리는 그들의 자존감과 자신감을 키우고 긍정적인 방식으로 계속 행동하도록 격려할 수 있습니다. 2부: 사람들이 당신

  • [독후감, 핵심 리뷰] 데일카네기 인간관계론(데일카네기)
  • 카네기 인간관계론과 같은 제목으로 번역되고 있다.2. 내용 및 줄거리이 책은 총 6부로 구성되어 있다. 책의 핵심 주제는 사회와 가정에서의 인간관계이다. 원하는 결과를 창출하기 위한 인간관계에 대한 구체적인 방법론을 소개하고 있다. 책의 목차에 6가지 구성별 주요 방법론들이 읽기 쉽게 잘 정리되어 독자들이 이 책을 일고 적용하기에 꽤 편리할 것으로 생각했다. 특히 3부에서 소개하는 사람들을 설득하는 12가지 방법은 내가 지금 직장생활

  • 2021 교정직면접대비200문 200답(2021.5제작)
  • 중으로서 자신의 명확한 의견이 조화롭게 제시되어야 한다. 주의할 점은 지나치게 자신의 의견만을 내세우는 것은 감정을 상하게 할 수도 있다. 유사질문이 파생되어 몇 가지질문으로도 바뀔 수 있으므로 각각의 문제를 연습하자 유형은 자신과의견 불일치, 부당한 지시, 불법적인 지시등 이다. 주의 할 사항은 자신과 의견 불일치, 부당한 지시이면 논의의 대상이 될 수 있으며 설명방법에 따라서 따를 수 있고 따르지 않을 수 있다. 그러나 불법적

  • 사람을 움직이는 기술, 카네기 인간관계론 독후감
  • 느낀점사실 느낀 점이 너무나도 많다. 지금까지 난 이 책의 내용과는 거의 반대로 살아왔기 때문이다. 매일 비판하고 논쟁을 벌이고 설교하려 들고 내 할말만 하고 등등 고쳐야 할 것이 한 두 가지가 아니었다. 덕분에 읽는 내내 가슴이 찌릿찌릿해지고 지난 기억들이 조소하듯 머리 속을 맴돌았다. 사람을 얻기 위해서는 진심으로 그 사람을 얻기 위한 노력을 해야 한다는 원초적인 사실을 다시금 깨닫게 되었다. 이제는 알게 된 것들을 적용하고 응용

  • [독서교육]독서교육(독서지도) 사례1, 독서교육(독서지도) 사례2, 독서교육(독서지도) 사례3, 독서교육(독서지도) 사례4, 독서교육(독서지도) 사례5, 독서교육(독서지도) 사례6, 독서교육(독서지도) 사례7 분석
  • 쓰기1) 바꾸어 쓰기 기법이란2) 단계별 지도방법3) 기대효과4) 유의점3. 책 광고지1) 책광고문 만들기란2) 단계별 지도방법3) 기대효과4) 유의점4. 독서 신문 만들기1) 독서 신문 만들기란2) 단계별 지도방법3) 기대효과4) 유의점Ⅱ. 독서교육(독서지도) 사례21. 독서록(선효행록) 쓰기2. 독서 수료증제 운영3. 정서 순화 시간 운영4. 독서 퀴즈 활동5. 독서 토론회 활동6. 독서 연극 활동Ⅲ. 독서교육(독서지도) 사례31. 나도 만화가1) 생각을 열어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