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 [리포트]운동과웰빙_건강에 영향을 주는 요인과 건강증진방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4.02.22 / 2024.02.22
  • 21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운동과웰빙_건강에 영향을 주는 요인과 건강증진방안 과제입니다.
본문내용
1. 건강

1) 건강이란
건강의 어원은 ‘완전한’ 또는 ‘전체’라는 의미의 whole에서 시작되어, 근력이 좋다는 의미의 hale 로 다시 health 로 변형되었으며 전체라는 말은 신체와 같은 한 부분만 건강하면 건강하다고 표현할 수 있는 것이 아니고, 인간을 구성하는 전 요소, 즉 신체적•정신적•사회적면에서 모두 건강해야 된다는 뜻을 함축하고 있다. 이러한 건강은 간호의 기본이 되는 변화하고 있는 개념이며 과거에는 건강이란 “ 질병이 없고 허약하지 않은 상태” 라는 병리적 견지에서의 개념으로 인식하여 왔다. 그러나 오늘날은 건강을 환경과 대응한 생태학적 개념인 건강과 질병을 연속선상에서 파악하려는 개념으로 변천되어 왔다. 전세계적으로 가장 많이 인용되는 건강의 정의는 세계보건기구가 제안한 “건강은 단순히 질병이나 허약함이 없는 상태가 아니라 신체적, 정신적 및 사회적으로 완전한 안녕상태” 라는 것이다 (WHO,1947). 이러한 정의는 건강의 긍정적인 개념에 기본이 되는 3가지 특성을 포함하고 있다 :
(1) 인간은 단순히 여러 가지 부분들의 합이라기 보다는 총체적 인간이라는 중요한 사실을 반영한다.
(2) 환경의 맥락속에서 건강을 정의한다.
(3) 건강을 생산적이고 창조적인 삶과 동일시 하는 특성을 내포하고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유한킴벌리 EAP(근로자 지원프로그램) 사례분석
  • 운동법으로는 직무스트레스를 받는 신체를 조절해준다면, 조직구성원들이 업무에 더욱 집중하고 열의를 다하여 조직유효성을 올리는데 도움을 주는 행위를 할 수 있도록 하는데 큰 기여를 할 것이다.분석 3.최근 현대사회는 모든 것이 빠르게 변하고 복잡해지고 있다. 특히 직장인들의 스트레스는 상당히 심각한 수준에 다다르고 있다. 이를 직무 스트레스라고 하는데 위에서 알아 본바와 같이 직무상 일어나는 개개인의 심리적 갈등을 부정적 또는

  • [심리학] 리추얼(ritual)이 자기효능감에 미치는 영향
  • 영향을 미칠 것이라고 예상하여 굳이 구분을 두지는 않았으나, 만약 리추얼이 다른 심리학적 개념과 구별되는 새로운 개념인 것으로 밝혀질 경우 개인적 리추얼과 사회적 리추얼의 차이, 사회적 리추얼과 집단정서, 사회적 리추얼과 사회적 지지의 차이점에 대해서도 후속연구가 가능할 수 있다.Ⅵ. 참고문헌김정운, 나는 아내와의 결혼을 후회한다, 쌤앤파커스, 2009임영진고영건신희천조영래, “한국인의 행복 및 정신건강 지수 : 한국인의 정신

  • 뉴발란스 마케팅 기획서
  • - 1 -1. 현 마케팅 상황가. 시장분석1) 마케팅 환경요인(trend)가) 내부 환경 (전반적인 뉴발란스 브랜드의 추세)1)스포츠 브랜드 뉴발란스는 작년에 운동화와 의류 판매에 힘입어 매출액이 역대 최고치인 3080억원을 기록했다. 2009년 뉴발란스의 실적은 매출액 증가(2007년 190억원, 2008년 270억원, 2009년 650억원)와 유통망 증가(2007년 75개, 2008년 79개, 2009년 103개)등 빠르게 성장하고 있고, 브랜드 인지도 또한 10대 20대 사이에서 빠르게 인지도가 상승하고있

  • [졸업논문][외식산업경영학] 대학생의 LOHAS(로하스)지수가 웰빙식생활 및 메뉴선택에 미치는 영향
  • 건강하고 건전한 소비에 대해 다시 한번 심사숙고 할 계기가 되었다. 이런 사회흐름으로 세계적으로 웰빙(Well-Being)트렌드에 대한 소비가 증가하고 있다. 웰빙(Well-Being)은 건강와 몸과 마음을 중요시하는 21세기 소비사회에서 새로운 핵심 트랜드로 자리잡아가고 있다(이지영,2005). 이는 구미에서 사회대안운동으로 활발히 전개된 채식주의, 성태주의, 히피 등의 영향으로 1990년대 이후 자연스럽게 생활 속에 파고든 것과는 다르게 우리나라에서는 2000년대

  • [마케팅] 마켓오의 성공전략과 숨겨진 진실, 대응전략에 관하여
  • 영향을 받지 않는다.② 웰빙에 대한 관심도에 따른 Segmentation10대 : 부모가 아이들에게 몸에 좋은 웰빙 제품을 챙겨주려 하나, 웰빙을 생각하기 보다는 자신이먹고 싶은 것, 좋아하는 것을 우선으로 생각한다. 그래서 몸에 좋은 음식 보다는 달고 맛있는음식을 더 선호하는 편이다. 아직 웰빙이나 건강에 대해 생각하는 시기는 아니다.20대 : 20대의 남 ․ 녀는 건강자체를 위해 웰빙을 선호한다기보다는 몸매 가꾸기와 같은 자기 관리를위해 자연스럽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