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개론_특정기업의 과업 환경, 일반 환경에 대해 분석하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4.02.19 / 2024.02.19
  • 9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과업환경

1) 기초소재사업

2) 첨단소재사업

3) 주요 제품

① 기초소재사업

② 첨단소재사업

(2) 일반환경

1) 판매조직

2) 판매 방법 및 조건

3) 판매전략

(3) 위험관리

1) 외환위험

2) 이자율 위험

3) 신용위험

4) 유동성위험

5) 자본 위험 관리
Ⅲ.
결론
Ⅳ.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롯데케미칼은 글로벌 화학 산업의 중심에서 변화와 혁신을 주도하는 기업이다. 이 회사는 기초소재 사업과 첨단소재 사업을 두 축으로 하여 다각적인 제품 포트폴리오를 구축하고, 지속적인 연구개발과 투자를 통해 업계 선두의 위치를 유지하고 있다. 기초소재 사업에서는 납사, LPG 등의 원료를 활용해 다양한 화학 제품을 제조하고, 첨단소재 사업에서는 고성능 소재를 개발하여 글로벌 시장에 공급하고 있다. 이와 함께 ESG 트렌드에 대응하고, 신규 Specialty 사업을 추진하는 등 지속 가능한 성장을 위한 전략을 적극적으로 수행하고 있다.
이 글에서는 롯데케미칼의 과업환경과 일반환경으로 다면적인 사업 환경과 전략, 그리고 시장 위험 관리 방안을 분석하고, 이를 통해 글로벌 경쟁력 강화와 장기적 성장 가능성을 살펴보고자 한다.

Ⅱ. 본론
(1) 과업환경
1) 기초소재 사업
기초소재사업은 납사, LPG 등의 원료를 활용하여 기초유분과 모노머, 폴리머 등의 제품을 제조, 판매하며 관련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 있다. 중국을 포함한 아시아, 유럽 등 다양한 국가로 제품을 수출하고 있으며, 당 사업 매출총액 기준 각각의 매출 비중은 기초유분 25%, 모노머 25%, 폴리머 48%이다. 또한 현대오일뱅크, GS에너지와의 합작사업을 통해 기존 사업의 경쟁력을 강화하고, 폐PET 화학적 재활용 사업, 수소 에너지 사업, 전지 소재 사업 등 ESG 트렌드 대응 및 신규 Specialty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참고문헌
Ⅳ. 참고문헌
1. 롯데케미칼, (사)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 2019
2. 이재연, 서영종, 2016, [롯데케미칼 모노머 분야 기술개발현황], 2016, 한국공업화학회 연구논문 초록집
3. 롯데케미칼 지속가능경영보고서, 2022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학점은행제(토론)_경영통계학, 경영학개론, 경제학개
  • 과업지향형-관계지향형 리더십 균형 필요’, 2013.03.15.생산관리제품과 서비스가 융합된 비즈니스 모델(예. 정수기/연수기 렌탈, 리스 등)의 가치(가치=기능/비용)에 대해 소비자 관점에서 찬성(가치가 높다), 반대(가치가 낮다) 의견을 제시하고 토의하시오.기업들이 어떻게 해서 제조중심의 기업을 서비스 중심의 기업으로 변화시켰을까? 이는 경쟁의 규칙을 변화시켰기 때문이다. 즉, 21세기는 특정 산업 및 제품군 중시로 경쟁하던 방식이 아닌 경쟁자

  • 경영학개론_경영자는 환경변화에 유연하게 대응해야 한다 직면하게 되는 경영환경 중 외부환경요인과 경영환경 분석의 중요성에 대해 기술하시오 (2)
  • 경영학개론경영자는 환경변화에 유연하게 대응해야 한다. 직면하게 되는 경영환경 중 외부환경요인과 경영환경 분석의 중요성에 대해 기술하시오.차 례1.서론2.본론3.결론4.참고문헌1. 서론환경이라는 것은 조직을 둘러싼 것이나 조직에 영향을 미치는 일련의 영향력과 조건을 의미한다. 우리나라뿐만 아니라 현대 사회에서 기업이 현실적으로 해결해야 하는 중요한 과제 중 하나는 기업의 외부, 내부에서 발생하는 환경변화에 적응해야 한다

  • [조직행동론] 문화로서의 조직
  • 기업이라는 문화주체에 의해 의식적으로 혹은 무의식적으로 만들어지고 형성되는 것으로서 기업의 목표를 달성하는 과정에서 역사적․누적적으로 형성되어온 기업 구성원들의 공유된 가치관과 신념, 조직 고유의 상징특성 및 관리관행, 규범 등으로 이루어진 각 기업 특유의 독특한 가치 및 행동체계를 말하는 것이다. 이명환, 신바람 기업문화, 21세기 북스, 2001.우리나라와 외국 주요기업의 기업문화를 살펴보면 다음과 같다. 박상범 외, 경영학 개론

  • 경영환경의 중요성과 종류
  • 환경의 유형p4Ⅳ. 일반환경 p5Ⅴ. 과업환경p10※ 참 고 문 헌p14Ⅰ. 經營環境의 重要性경영은 결코 진공 속에서 행해지는 것이 아니라 人的․物的․環境으로 둘러싼 불확실성의 제반환경조건을 예측․분석․평가하여 이에 능동적으로 적응,

  • 경영환경의 중요성과 종류
  • 환경의 유형p4Ⅳ. 일반환경 p5Ⅴ. 과업환경p10※ 참 고 문 헌p14Ⅰ. 經營環境의 重要性경영은 결코 진공 속에서 행해지는 것이 아니라 人的․物的․環境으로 둘러싼 불확실성의 제반환경조건을 예측․분석․평가하여 이에 능동적으로 적응,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